서울 가성비 호캉스 | 혼자가도, 친구랑 떠나도 걱정 Zero! 쾌적한 시설은 물론, 편리한 위치 + 착한 가격대 자랑하는 서울 도심 숙소 추천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오은혜 입니다 🙂
아침저녁으로 한층 선선해진 공기에, 아차! 하는 순간 여름휴가도 못 즐기고 가을을 맞이하겠구나 싶은 분들 주목해 주세요! 쾌적한 시설은 물론, 위치도 좋고, 초특급 가성비까지 자랑하는 서울 호캉스 호텔 5곳을 여러분에게 소개할까 합니다.
착한 가성비 서울 호텔 TOP 5
NO. 5 아리랑힐 호텔 동대문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리는 서울 가성비 호캉스 숙소는 성신여대입구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아리랑힐 호텔입니다. 서울 중심지에 있어 동대문, 북촌, 명동 등 서울 주요 명소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는데요.


가성비 면에서는 수페리어 룸을 추천할게요! 따뜻한 색채의 목조 가구로 꾸며진 객실로 더블 또는 트윈, 온돌 중 선택 가능해요. 친구와의 가성비 호캉스 안성맞춤이죠.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치면 돼요. 부대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카페, 레스토랑 등이 준비돼 있어요.
NO. 4 오라카이 대학로호텔

종로5가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오라카이 대학로 호텔은 종로를 중심으로 대학로 인근까지 둘러보기 좋은 서울 가성비 호캉스 숙소로 인기가 높아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예요. 부대시설로는 사우나와 피트니스, 카페 등 다양하게 갖췄는데, 현재는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 모두 임시 중단된 상태에요.



오라카이 대학로호텔의 가성비 객실인 스탠다드룸은 더블, 트윈, 온돌로 나뉘어요. 친구와 함께라면 스탠다드 트윈을 선택하는 걸 추천해 드릴게요.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한쪽 면이 통창으로 이루어져 채광도 좋아 사진이 잘 나올 거예요.
NO. 3 호텔 더 디자이너스 DDP

2017년에 오픈한 호텔 더 디자이너스 DDP는 디자이너들이 직접 디자인한 호텔로 로비부터, 카페, 포토존이 가득해 사진 찍기 좋은 호텔로 유명한데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입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도보 3분 거리로 교통편도 좋고, 주변에 동대문과 청계천, 광장시장 등 둘러볼 곳도 많아요.


디자인이 강점인 호텔답게, 같은 스탠다드 룸에서도 다양한 인테리어의 객실이 준비돼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4만 원대로 예약 가능해요.
NO. 2 호텔 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

쇼핑과 호캉스를 한 번에 충족하고 싶은 분이라면,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위치한 호텔 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을 추천할게요.

스탠다드, 더블, 레지던스, 디럭스, 스위트 등 굉장히 다양한 타입이 준비돼 있어요. 그리고 침대 타입, 발코니 등 다양한 옵션이 준비돼 있어요. 친구랑 호캉스에도 좋고 아이를 동반 가족 호캉스에도 모두 적합한 서울 호캉스 숙소랍니다.

확실히 가성비가 좋은 객실은 스탠다드룸이에요. 참고로 더블베드 또는 트윈베드 중에서 선택 가능하답니다.


부대시설은 피트니스와 조식 레스토랑, 코인세탁실, 편의점, 공용 발코니 등이 있어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시작되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 마무리하시면 돼요.
NO. 1 호텔 피제이 명동

마지막은 호텔 피제이 명동입니다! 처음 겉모습을 봤을 때, 고급스러운 모습에 서울 가성비 호캉스 숙소라고 전혀 상상도 못했는데요. 외관만큼이나 내부 역시 화사하고 쾌적 그 자체였어요.

피제이 명동은 4성급 호텔로 1970년도 설립 이후로 지속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객실은 스탠다드부터 스위트까지 다양하게 총 272개 준비돼 있어요.
가장 기본 객실인 스탠다드 룸은 침대 타입에 따라 더블 또는 트윈으로 나뉘는데, 가격 대비 널널한 객실 사이즈가 돋보이더라구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예요.


내부에는 레스토랑과 카페, 은행, 편의점, 세탁실, 반려견 호텔이 있어요. 반려견 호텔은 임시 운영이 중단된 상태이니 참고해 주세요!
더 다양한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트립닷컴, 아고다, 아리랑힐 동대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