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스테이 | 잃어버린 여유를 찾아서! 정감가는 풍경과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감성 한옥펜션 BEST 5 북촌 공심가 한옥 게스트하우스, 경주 금슬채, 혜화1938, 하동 지리산흙집풍경펜션, 안동 락고재 한옥호텔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정 입니다 🙂
힐링이 필요한 요즘! 꽉 채운 여행 일정보다는 좋은 숙소에서 여유롭게 힐링하는게 대세인데요. 오늘은 포근한 분위기의 ‘한옥스테이 BEST 5’를 준비했어요. 도심 속 한옥부터 고즈넉한 시골까지 다양한 숙소를 만나보세요.
다양한 전국의 한옥펜션, 구경하러 가볼까요?
한옥스테이 BEST 5
NO. 5 공심가 한옥 게스트하우스

첫 번째로 소개할 한옥펜션은 ‘공심가 한옥 게스트하우스’입니다. 공심가는 북촌 한옥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숙소에요. 안국역, 광화문역과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죠. 북촌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국립현대미술관, 경복궁 등과의 관광지와도 인접해요.


게스트하우스지만 4개의 독립된 객실로 분리되어 있어 불편하지 않아요. 전용 화장실도 갖추고 있답니다. 아늑한 분위기의 객실에는 전통 이불과 가구 등이 준비돼 있어요. 전통놀이, 한복체험도 가능하며 공용 공간도 보유한 한옥스테이에요. 간단한 아침 식사도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NO. 4 경주 금슬채


두 번째로 소개할 한옥펜션은 ‘경주 금슬채’입니다. 금슬채는 경주의 가장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에 위치해 있어요. 맛집, 카페도 골라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천마총, 첨성대 등의 관광지도 도보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금슬채는 커플, 가족 여행객 모두 편하게 머무를 수 있어요. 2 ~ 8인실을 보유하고 있거든요. 본채는 복층/별채는 원룸형 구조로 특별함도 느낄 수 있어요. 객실에 따라 온돌/침대 중 선택도 가능해요. 객실 문을 열면 멋진 한옥 뷰도 감상할 수 있는 경주 한옥스테이에요.
NO. 3 혜화1938


세 번째로 소개할 한옥펜션은 ‘혜화 1938’입니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혜화동에 위치해 있어요. 혜화역 도보 10분 거리로 접근성도 좋답니다. 주변에 식당과 카페도 많아 서울 한옥스테이를 즐기기 딱이죠. 독채 숙소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에요.


혜화1938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한옥스테이에요. 고즈넉함이 느껴지는 한옥 골조 위에 새로운 색을 입혀 신선함을 느낄 수 있어요. 2개의 침실과 넓은 거실, 다이닝 공간까지. 친구들과 함께 찾기에도 좋겠어요. 욕조도 마당에 하나, 욕실에 하나 2개라는 사실! 제대로 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NO. 2 하동 지리산흙집풍경펜션


네 번째로 소개할 한옥펜션은 ‘하동 지리산흙집풍경펜션’입니다. 지리산흙집풍경은 숙성 황토와 조선 소나무로 지은 친환경 숙소에요. 아침, 저녁으로는 건강한 유기농 밥상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바로 앞에 맑고 깨끗한 계곡도 흐르니 여름휴가 숙소로 딱이에요!


지리산흙집풍경 펜션은 전 객실 독채로 매우 프라이빗해요. 2 ~ 4인까지 수용 가능해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객실도 꼼꼼하고 청결하게 관리돼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어요. 넓은 창을 통해 탁 트인 지리산 뷰도 감상할 수 있어요. 숙소 앞 평상에 앉아 여유로운 한옥스테이를 즐겨보세요.
NO. 1 안동 락고재 한옥호텔


마지막으로 소개할 한옥 펜션은 ‘안동 락고재 한옥호텔’입니다. 안동 락고재는 하회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을 자체가 고즈넉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띄죠. 나루터 바로 앞에 위치해 나룻배 체험도 가능해요. 정성 가득한 무료 조식부터 고퀄티리 석식까지 입도 즐거워요.


안동 락고재는 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방, 건넌방, 사랑채 등 전통 한옥처럼 공간을 구성했어요. 객실은 넓고 쾌적해요.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 고급스러움도 놓치지 않았어요. 네스프레소 머신, 욕조 등도 있어 고퀄리티 안동 한옥스테이를 경험할 수 있어요.
더 다양한 한옥스테이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네이버업체등록사진, 금슬채 홈페이지, 지리산흙집풍경펜션 홈페이지, 한옥호텔락고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