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인플루언서의 플레이리스트 :: 여행갈 때 들으면 좋은 노래 TOP 5 🎧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 여행을 더욱 감미롭게 만들어줄 노래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 best 5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이현주입니다 🙂

노래는 여행하면서 마주한 낯선 풍경을 더 오래, 아름답게 만들어주기도 해요. 일상으로 돌아와 언젠가 다시 듣게 된다면, 그때 걸었던 거리, 어렵게 찾아 갔던 가게 등 여행 풍경이 자연스럽게 눈앞에 펼쳐진답니다.

개인적으로는 호주에서 듣던 찰리 푸스 노래가 강렬하게 남아 지금도 노래를 들으면 그 당시 상황이 생생하게 떠올라요.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꼭 준비해 주세요.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 TOP 5

NO. 5 김동률 – 출발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 best 5 김동률 5집 - 출발

여행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곡은 단연 김동률의 출발이에요. 공항에 도착해 새로운 곳으로의 첫발을 내디디며 느껴지는 설렘과 떨림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 같아요. 본격적인 여행을 알리는 노래! 플레이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죠.


lyr
” 새로운 풍경에 가슴이 뛰고, 별것 아닌 일에도 호들갑을 떨면서 나는 걸어가네 휘파람 불며 때로는 넘어져도 내 길을 걸어가네. “

NO. 4 트와이스 – Dance The Night Away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 best 5 트와이스 두 번째 스페셜 앨범 'Dance the night away'

청량한 여름 바다가 그려지는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에요. 몸을 들썩이게 하는 멜로디와 상큼한 가사가 매력적이어서 밝고 경쾌한 여행에 딱! 어울리는 노래랍니다. 올여름 친구들과 함께 하는 우정여행, 이 노래와 어떠세요?

lyr
” 바다야 우리와 같이 놀아. 바람아 너도 이쪽으로 와. 달빛 조명 아래서 너와 나와 세상과 다 같이 Party all night long, yeah, it’s good. “

NO. 3 Offonoff – Gold (Feat,Dean)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 best 5 오프온오프(콜드&영채널) - 골드

offonoff의 gold는 화창한 오후 거리를 걸으며 잔잔하게 그루브 타기 좋은 곡이에요. 공부/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는 잠시 잊고 떠나온 여행지에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멜로디로, 공원에 누워 칠링을 하거나 뮤직비디오와 같이 자전거를 타면서 듣기 좋아요.

lyr
” 아무도 없는 저 먼 곳으로 떠나. 눈치 볼 거 없어 이대로도 좋아 yeah 노을이 지는 하늘의 색깔은 so gold 빛나는 목걸이와 미래는 so gold. “

NO. 2 Sheppard – Edge Of The Night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 best 5 호주 출신 팝 밴드 셰퍼드 - Edge Of The Night

Sheppard가 말합니다. 지루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어디 한 번 제대로 놀아봅시다! Edge Of The Night는 금요일 저녁, 광란의 파티를 즐기자는 내용의 곡이에요. 이 노래와 함께 한 여행은 분명 오랫동안 통통 튀는 추억으로 기억될 거예요. 여행 플레이리스트에 담기 전에 뮤직비디오는 반드시 보고 가기!

lyr
” 파티 갈 시간이 없단 소리 말아. 그런 변명 따윈 듣고 싶지 않아. 같이 파티에 갈 수 없다면 여기서 우리 둘만의 파티를 열어야지 뭐. “

NO. 1 Lauv – Paris in the Rain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 best 5 일렉트로닉 팝 가수 라우브 - Paris in the Rain

마지막으로 소개 드리고 싶은 곡은, Lauv의 Paris in the Rain이에요. ‘미드나잇 파리’ 영화를 보고 영감을 얻어 만든 곡이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비 오는 파리의 낭만적인 모습이 저절로 그려져요. 너와 함께라면 어디든 괜찮다는 달콤한 가사처럼 연인과 함께 들으며 로맨틱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

lyr
” 비 오는 날의 파리와도 같아. 우린 멋진 도시도, 발음하기도 어려운 비싼 술도 필요 없어. 너와 함께하면 어디든 괜찮으니까. “


더 다양한 여행지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Unsplash, V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