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숙소 | 진짜 여행 고수는 무더운 여름에 바다 대신 산을 찾는다! 청량감 200% 채워줄 강원도 태백 여행 추천 호텔 & 펜션 TOP 5 블루문게스트하우스, 프라미스, 쏘라노 관광호텔, 꿈드림, 라마다강원태백호텔 완전 분석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AMY 입니다 🙂
무더위에 지친 당신, 올여름에는 태백산과 함께 시원한 여름 휴가 어떠세요? 푸른 나무에 둘러싸여 가만히 숨을 들이마시면 몸속 깊이 청량한 기운이 감돈답니다. 숙소 걱정은 마세요. 시설 좋은 태백 숙소 TOP 5 준비했어요. 망설이지 말고 Follow AMY!
태백 숙소 TOP 5
NO. 5 블루문게스트하우스


첫 번째 태백 숙소 추천 장소는 블루문 게스트하우스입니다. 365세이프타운, 고생대자연사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와 차로 5분 거리예요. 건물 주변에 공용 공간이 있어, 무료 주차도 문제없어요. 뚜벅이 여행자라면 태백시외버스터미널(태백역)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올 수 있어요.


블루문 게스트하우스는 오래된 숙박 업소를 새롭게 단장해 탄생했어요. 1층에는 여행자끼리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객실은 도미토리와 더블룸, 트윈룸, 온돌방 등으로 나뉘어요. 도미토리는 2인실, 6인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4 태백 프라미스


두 번째는 깔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젊은 여행자에게 사랑 받는 프라미스 호텔이에요. 태백역, 황지연못 등과 접근성이 좋아요. 총 6대의 주차 시설을 보유했어요. 내비게이션에 ‘강원도 태백시 연지로 5’를 입력하면 숙소 전용 주차장으로 찾아올 수 있어요. 요청 시, 발렛파킹도 가능합니다.


객실은 온돌과 일반룸, 트윈룸, 특실로 나뉩니다. 객실 정원은 각 2인으로, 인원 초과 시에는 1명당 1만 원의 비용이 부과돼요. 일반룸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더블 베드와 에어컨, TV, 화장대, 미니 냉장고, 티 테이블, 의자 등을 갖췄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3 태백 관광호텔(쏘라노)


세 번째는 태백 관광호텔(쏘라노)입니다. 가족 여행자에게 인기 높은 태백 숙소 하면 가장 첫 손에 꼽히는 장소예요. 바로 앞에는 주유소가, 도보 5분 거리에는 대형 마트가 자리했습니다. 가벼운 먹거리 쇼핑은 물론이고, 급한 생필품 구매하기도 좋아요. 자체 주차 시설도 보유했습니다.


객실은 일반실 침대와 온돌, 특실 VIP 가족실 등으로 나뉩니다. 트윈 베드를 구비한 객실도 마련돼 있어요. 기본적으로 각 방마다 TV와 티 테이블, 소파 등을 구비해 놨습니다. 목욕 용품을 비롯해 어메니티도 충실하게 갖췄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2 태백 꿈드림


네 번째 추천 숙소는 꿈드림이에요. 연화산 자락에 위치해 푸른 자연과 언제나 함께할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창문만 열어도 숲에서 불어오는 상쾌한 바람을 맞을 수 있어요. 근처에 전기차 충전소도 자리했어요. 편의점도 멀지 않은 거리예요. 24시간 운영돼, 언제든 찾기 좋아요.


객실은 크게 일반실과 온돌룸, 특실로 구성됐어요. 합리적인 가격대로 장기 투숙하는 분들도 많아요.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매진 되기 전에 서둘러 주세요. 가족 여행자에게는 여유로운 공간의 특실을 추천해요. 기준 인원은 3인이며, 인원 추가 시 1만 원의 비용이 발생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1 라마다강원태백호텔


마지막은 라마다 강원 태백 호텔입니다. 태백산 국립공원에서 5분 거리에 위치했어요. 덕분에 한여름에도 에어컨이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하답니다. 태백석탄박물관도 멀지 않은 거리예요. 로비는 각 동마다 설치돼 있으며, 드넓은 주차 시설도 완비했어요.


태백 숙소 라마다 호텔은 총 305개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등급은 스탠다드, 디럭스, 패밀리, 로얄 스위트, 프리미엄 스위트 등으로 나뉘어요. 이중 스탠다드 룸은 침대 타입에 따라 온돌과 더블, 트윈, 트리플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태백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네이버 업체 정보(블루문게스트하우스), 올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