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한달살기 시리즈 2 | 힙한 감성의 집약지, 윌리엄스버그 호텔 + 미국식 바베큐 맛집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박송이 입니다 🙂

브루클린 여행 - 윌리엄스버그 지역
브루클린 여행 - 윌리엄스버그 지역

브루클린에서 핫한 곳은 어디일까요? 아마 덤보와 윌리엄스버그가 아닐까 합니다. 윌리엄스버그는 덤보와는 또 다른 분위기의 지역인데요. 힙한 감성 가득한 윌리엄스버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윌리엄스버그는 가는 법이 덤보보다는 편하지 않아서, 에디터는 뉴욕 한달살기 하면서 두 번밖에 가보지 못했어요. 그래서 저에게는 아쉬움이 조금 남는 곳이네요.


목차

0. 윌리엄스버그 가는법

1.윌리엄스버그 | 그곳이 알고 싶다
-윌리엄스버그는 어디에?
-윌리엄스버그는 어떤 분위기?

2. 윌리엄스버그 추천 코스
-베드포드 거리 | 윌리엄스버그 대표 에비뉴
-Fette Sau 레스토랑 | 이게 바로 미국식 바베큐
-City Acres Market | 뉴요커의 고급 슈퍼마켓

3. 윌리엄스버그 호텔 추천
-포드 브루클린 | 호스텔의 장점을 모은 호텔
-위스 호텔 | 맨하탄을 내려다볼 수 있는 호텔
-아파트먼트 | Williamsburg 2B Apartment with Deck 프라이빗 아파트


윌리엄스버그 | 그곳이 알고 싶다

윌리엄스버그는 어디에?

윌리엄스버그 위치는 덤보보다 조금 북쪽에 위치
맨하탄의 풍경을 구경하기 좋은 윌리엄스버그 다리
맨하탄의 풍경을 구경하기 좋은 윌리엄스버그 다리

윌리엄스버그는 덤보보다 조금 북쪽에 있는 지역입니다. 물론 덤보와 유사하게, 강 건너에 맨하탄이 있어서, 맨하탄의 풍경을 구경하기도 좋은 곳이랍니다. 윌리엄스버그 다리가 맨하탄과 윌리엄스버그 지역을 이어주고 있죠.

윌리엄스 버그 가는법

윌리엄스버그 가는 법

맨하탄에서 윌리엄스버그를 가기 위해서는 J, M라인을 타야해요. 브루클린의 다른 지역이나 퀸즈에서 가려면 G라인을 타야하죠. 그러니까, 동서로는 J, M라인을, 남북으로는 G라인을 타면 되는 것이랍니다. 다만, 요렇게 밖에 없어서 많은 노선이 다니는 덤보에 비해서는 가기가 조금은 불편하죠.

주의할 점은 주말과 주중에 다니는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꼭꼭 확인하고 가야한다는 점이랍니다!

윌리엄스버그는 어떤 분위기?

힙한 분위기의 윌리엄스버그
힙한 분위기의 윌리엄스버그

윌리엄스버그 힙한 분위기가 그대로 담긴 지역이에요. 특히 벽면 가득한 벽화가 우리의 눈을 사로잡죠. 토요일에는 플리마켓도 열리고요. 다양한 레스토랑카페, 그리고 상점들이 모여서 윌리엄스버그만의 분위기를 낸답니다.

힙한 분위기의 윌리엄스버그
힙한 분위기의 윌리엄스버그

생각보다 깨끗하고, 작은 골목골목 재미있는 상점들도 많지요. 바도 많아서 저녁에 한잔하기도 좋답니다. 오래된 서점도 있고, 바로 한 블럭 떨어져서는 애플 매장도 있어요! 마치 과거와 현대가 한데 어우러진 느낌이랄까요? 

트렌디한 윌리엄스버그의 길거리
트렌디한 윌리엄스버그의 길거리

윌리엄스버그는 정말 한 단어로 표현하기 힘든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요. 젊은 예술인들의 감성이라고 생각했다가도 다시 트렌디하다고 느끼기도 하고요. 오래된 공장들의 느낌이라고 생각하다가도, 금방 현대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동네인 것 같아요.

윌리엄스버그 위치


윌리엄스버그 추천 코스

베드포드 거리 | 윌리엄스버그 대표 에비뉴

윌리엄스버그 추천 코스 - 베드포드 거리
윌리엄스버그 추천 코스 - 베드포드 거리

베드포드 거리는 윌리엄스버그의 가장 메인 스트리트에요. 이 길을 중심으로 여행을 하면 되지요. 이 길을 따라서 애플 매장도 있고요, 쇼핑몰도 있고요, 음식점과 카페, 그리고 바도 줄지어 있어요.

윌리엄스버그 추천 코스 - 베드포드 거리
윌리엄스버그 추천 코스 - 베드포드 거리

그리고 베드포드 에비뉴보다 한 블럭 안쪽으로 가면 블루보틀 커피나, 브루클린 플리마켓 등도 만나볼 수 있죠. 베드포드 에비뉴만을 둘러보는 것은 사실 재미가 없어요. 골목골목 숨어있는 곳들을 만나야 그 매력을 제대로 알 수 있죠.

하지만, 길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베드포드 에비뉴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것이 편리하답니다 🙂

Bedford Ave 위치


Fette Sau 레스토랑 | 이게 바로 미국식 바베큐

윌리엄스버그 Fette Sau 레스토랑 - 미국식 바베큐 맛집
윌리엄스버그 Fette Sau 레스토랑 - 미국식 바베큐 맛집

다른 유명한 레스토랑도 많지만, 에디터가 추천하는 곳은 미국식 바베큐를 먹을 수 있는 페테 사우 레스토랑이에요. 에디터는 뉴욕에서 ‘브리스켓’요리에 꽂혀서 살았는데요. 그 브리스켓을 비롯해서 다양한 고기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윌리엄스버그 Fette Sau 레스토랑 - 미국식 바베큐 맛집
윌리엄스버그 Fette Sau 레스토랑 - 미국식 바베큐 맛집

스테이크를 썰고, 와인을 마시는 그런 고급진 레스토랑은 아니고, 펍과 비슷한 형태인데요. 주문은 꼭 패스트푸드를 주문하는 것처럼 한답니다. 주문하는 과정부터 재미있어요. 

주문한 음식들은 플레이트에 쿨하게 툭 담겨서 나와요. 피크닉 테이블에 앉아서 편하게 즐기면 된답니다. 격식이나 남의 눈치 볼 필요 없이 원하는 대로 먹고 나오면 되어요. 참 윌리엄스버그다운 자유로운 분위기의 레스토랑이죠.

윌리엄스버그 Fette Sau 레스토랑 - 미국식 바베큐 맛집

TIP!! : 맥주도 꼭 같이 마셔보세요

고기 뿐 아니라 맥주도 맛있어요. 특히 많은 브루어리의 맥주들이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죠. 미국식 바베큐와 브루클린 맥주, 정말 환상의 궁합 아니겠어요?

Fette Sau 위치




City Acres Market | 뉴요커의 고급 슈퍼마켓

윌리엄스버그 City Acres Market - 고급 슈퍼마켓

에디터는 여행을 가면 그 동네의 슈퍼마켓을 둘러보는 것을 좋아해요. 정말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먹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이죠. 먹거리뿐 아니라 다른 생활용품들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어요. 윌리엄스버그에서 제가 선택한 마켓은 시티 아크레스 마켓이에요.

다른 마켓들도 많지만, 요 마켓이 맘에 들었던 점은, 일단 메인스트리트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에요. 윌리엄스버그에 있지만, 조금 외곽에 있어서 왠지 정말 동네 주민들이 올 것 같은 분위기랍니다. 

City Acres Market 윌리엄스버그 고급 마트

TIP!! : 이건 꼭 먹어보세요
이 마켓의 치즈 코너는 정말 환상이에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치즈부터 꼬릿꼬릿한 치즈까지, 모든 사람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구성이랍니다.

City Acres Market 위치


윌리엄스버그 호텔 추천

포드 브루클린 | 호스텔의 장점을 모은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전면창과 커다란 창으로 오픈된 분위기
2. 사람들과의 소통이 가능한 바와 프로그램
3. 호스텔 분위기이지만, 프라이빗한 룸

윌리엄스버그 호텔 추천 - 포드 브루클린
포드 브루클린

포드 브루클린은 베드포드 에비뉴에서 한블럭 건너에 있는 호텔이에요. 윌리엄스버그에서 가장 큰 메트로폴리탄 에비뉴 바로 앞에 위치해있죠. 그래서 밤에도 위험하지 않아서 특히 여성분들도 걱정없이 묵을 수 있는 호텔이랍니다.

로비의 전면창이 특히 매력적인 이 호텔은, 햇빛이 참 잘 들어온다고 하네요. 왠지 브루클린 하면 칙칙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상상했던 분들에게, 이 포드 브루클린은 새로운 브루클린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전면창으로 탁 트인 느낌을

윌리엄스버그 호텔 포드 브루클린 객실
윌리엄스버그 호텔 포드 브루클린 객실

객실 내부는 호텔보다는 오피스텔과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특히 메탈 풍의 인테리어로 모던한 느낌을 잘 살렸답니다. 객실 내부도 역시 커다란 창이 특징이에요. 답답한 공간을 싫어하는 분들께 추천드릴 수 있는 호텔이랍니다. 

3성급 호텔인데, 약간 호스텔의 느낌을 조금 같이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전형적인 호텔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호텔을 추천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색다른 느낌의 호텔을 찾고 있다면, 바로 이 호텔이 제격이랍니다. 

호텔과 호스텔의 그 어딘가

윌리엄스버그 호텔 포드 브루클린 요가 클래스

루프탑도 있고, 가든도 있어요. 가든에서는 요가 클래스를 하기도 하지요. 이런 모습들은 정말 좋은 호스텔에 묵는 기분이 들기도 해요. 사람들과 소통하고, 탁 트인 공간에서 지내고 싶은데, 호스텔은 너무 프라이버시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포드 브루클린이 정말 딱이랍니다. 

호텔에서 조금만 걸어나가도
상점들과 유명한 레스토랑에 닿을 수 있어요.
지하철역도 가까운 곳에 있어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지요.


이용객 실제후기

“깔끔한 신축호텔”

브루클린 메트로폴리탄 거리에 있는 새로지은 깔끔하고 저렴한 호텔. 간단하게 뉴욕여행하실분들에게 추천드려요  – Hongseok(Agod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위스 호텔 | 맨하탄을 내려다볼 수 있는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맨하탄이 보이는 환상적인 뷰
2. 브루클린의 느낌이 그대로 담긴 건물과 인테리어
3. 평이 좋은 바와 레스토랑이 함께 있는 호텔

윌리엄스버그 호텔 추천 - 위스 호텔
윌리엄스버그 호텔 추천 - 위스 호텔

위스 호텔오래된 브루클린의 건물 느낌을 제대로 살린 호텔이에요. 특히 브루클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공장을 그대로 리모델링한 건물에서 보이는 붉은 벽돌의 벽이 인상적이죠.

윌리엄스버그 위스 호텔 객실 내부
윌리엄스버그 위스 호텔 욕실 내부

건물 내부는 인더스트리얼 느낌과 고전적인 느낌이 합쳐저서 특이한 분위기를 자아내요. 공장 같은 느낌과 고전적인 인테리어는 이상할 듯 하지만, 묘하게 잘 어울리지요.

꼭 한번은 머물고 싶은

윌리엄스버그 위스 호텔 객실 내부
윌리엄스버그 위스 호텔 객실 내부

베드포드 에비뉴에서 몇블럭 떨어져있고, 이스트 강쪽에 위치해있어서, 강을 즐기기도 좋고, 메인스트리트로 나가기도 좋아요. 때문에 조금은 조용하게 지낼 수 있는 곳이죠. 특히 맨하탄의 뷰를 볼 수 있는 룸도 있기 때문에, 스카이라인이나 야경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해 드리는 호텔이랍니다.

하루의 마무리는 맨하탄이 보이는 바에서

윌리엄스버그 위스 호텔 루프탑 바
윌리엄스버그 위스 호텔 루프탑

호텔에 있는 식당과 바도 평이 좋아요. 식당은 아메리칸 레스토랑으로 아침과 저녁 모두 맛있다고 해요. 바는 루프탑으로, 뉴욕 시의 스카이라인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겠네요. 

지하철역이나 메인 스트리트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어요.
하지만 충분히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니 걱정하지마세요.
오히려 조용하고, 이스트강과 가까워서 평화로운 분위기랍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진짜 작은 소품까지 신경쓴 듯한 숙소!”

진짜 완전 마음에 들었습니다! 체크인할 때부터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셔가지고 너무 좋았습니다. 브루클린이어가지고 좀 무서웠는데 (괜한 걱정..)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었던거 같았습니다. 너무 만족도가 높은 곳. 직원분들만 친절한 걸로 이런 후한 평가를 하는게 아니고 로비도 너무너무 깔끔해가지고 완전 만족! 여기 오기전에 검색한 바로는 여기가 원래 폐공장이었다고. 폐공장을 리모델링 한거라고 하는데 뭔가 더 힙한 느낌을 주는 곳이었습니다. 젊은 느낌! 저희는 맨하탄 뷰 룸에서 묶었는데 정말 뷰가 끝내줬습니다. 맨하탄이 한눈에 다 보이는 .. 와우! 정말 다음에 브루클린에 묶을일이 생긴다면 무조건 위더 호텔에 묶을 것입니다. 정말 ! 추천!  – bl10021(TripAdvisor)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아파트먼트 | Williamsburg 2B Apartment with Deck 프라이빗 아파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현지인의 삶이 그대로 녹아있는 위치
2.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을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
3. 미드 속 주인공처럼 여행을 할 수 있는 환경

윌리엄스버그 아파트먼트 - Williamsburg 2B Apartment with Deck 프라이빗 아파트

현지에서 살아보듯이 여행하는 방법 중에 가장 베스트는 호텔이나 호스텔이 아닌 아파트먼트, 혹은 빌라에서 머물러 보는 것이죠. 뉴욕은 에어비앤비와 같이 집을 통째로 빌려주는 것에 대해서 규제가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일부 숙소들은 한달 미만은 빌려주지 않죠. 

이 아파트먼트는 다행히도 한달 미만도 집을 대여해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윌리엄스버그에 사는 뉴요커처럼 여행을 즐길 수 있죠. 위치는 비록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져있지만, 그래도 지하철 역이 가까워서 이동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뉴요커 친구네 집에 놀러온 느낌

거실 한 곳, 방 두 곳 보유한 Williamsburg 2B Apartment with Deck 프라이빗 아파트

최대 숙박인원은 5명으로 단체로 여행간 사람들에게는 정말 저렴한 가격에 편하게 머무를 수 있죠. 특히 집처럼 무언가를 해먹을 수도 있고,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쉴 수 있으니, 남 눈치 안보고 여행하기는 최고입니다. 거실도 있고 방도 두개나 있어서 프라이빗한 휴식도 가능하죠. 

발코니가 있어서 바베큐 가능

가장 좋은 점은 발코니가 있다는 점이에요. 숙소 안이 답답하다고 억지로 밖으로 나갈 필요도 없고, 마치 친구집에 놀러온 것처럼 편안하게 뉴욕을 즐길 수 있답니다. 거기다 이 바베큐도 해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죠! 

윌리엄스버그의 중심가까지는 조금 걸어가야 하는 위치이지만,
지하철 역이 가까워서 맨하탄이나 다른 지역으로 나가기 편리해요.
거기다 주변은 주택가이기 때문에 조용하답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Great place with convenience location. I would love to come again next time 🙂   – Elena
편안한 위치에 뛰어난 장소입니다. 다음에 다시 오고 싶습니다 🙂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뉴욕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NYC go website, Apple Website, MTA website, Fette Sau Website, City Acres Market Website, Pod Brooklyn Website, Wythe Hotel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