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러 1” 촬영지 쿠바로 떠나는 배낭 여행 | 가성비 숙소 추천

트래블러 1 다시 돌려보기, 쿠바 여행 | 올드카와 헤밍웨이의 나라, 쿠바 여행하며 감성 숙소에서 인생사진 남겨요!

쿠바 여행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황기린 입니다 🙂

꿈꾸던 여행지가 있으신가요? 에디터에게는 쿠바는 알록달록한 올드카와 건축물, 그리고 헤밍웨이가 사랑했던 모히또를 판매하는 낭만적인 나라의 이미지가 있어요. 트래블러에서 소개했던 대표적인 여행 스팟을 따라 쿠바 여행을 시작해봐요!



아바나(Havana)

올드카투어

쿠바의 수도, 아바나. 랜드마크인 산크리스토발 대성당, 작업 공간을 살펴보고 원데이 클래스를 참여할 수 있는 그래픽 예술 공방, 대통령궁으로 사용했던 공간인 혁명 박물관, 그리고 혁명광장부터 말레꼰 비치까지 둘러보는 낭만의 올드카 투어, 그리고 아바나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는 모로 요새까지. 아바나 핵심 여행 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

아바나 근처 숙소 추천

호텔 캐리비안(Hotetl Caribbean)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해변 근처 숙소
2. 무료 조식
3. 구시가지에 위치

외관

호텔 캐리비안 올드타운

1955년에 지어진 올드 아바나에 위치한 호텔 캐리비안이에요. 외부와 내부 모두 낡았지만 쿠바의 세월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장소죠.

로비

호텔 캐리비안 로비

쿠바는 시간이 멈춘 도시처럼 아날로그적인 매력이 있죠. 호텔 근처에 해변이 있어서 산책도 할 수 있고, 비에하 광장 및 플라야 델 치보 등과도 인접한 위치에 있어요.

객실

호텔 캐리비안 객실

객실 밖으로 올드 타운의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오래된 건물이라서 훌륭한 시설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아바나의 중심지에서 다른 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부대 시설

호텔 캐리비안 스낵바

호텔 내부에 스낵바가 있어서 늦은 시간 위험하게 돌아다니지 않아도 내부에서 간단히 한 잔 기울일 수 있어요. 또한, 호텔에서 환전 서비스도 제공한답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올드타운의 매력”

바다 근처, 올드 아바나에 위치해서 말레콘과 파세오 데 마르티 등 주변 관광지로 가기가 편했어요. 숙소는 낡았지만 직원들이 친절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비냘레스

계곡투어

느림의 미학이 있는 쿠바의 시골 마을, 비냘레스. 여유로움을 즐기는 여행자들이 말을 타면서 천천히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스팟이죠.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자연공원인 비냘레스 계곡이 있어요. 가는 동안 담뱃잎을 키우는 농장, 구아바 농장 그리고 바위산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어요.

비냘레스 근처 숙소 추천

Hotel Horizontes La Ermita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야외수영장
2. 뷰 좋은 테라스
3. 무료 주차 공간

외관

비냘레스 호텔 외관

마을에서 걸어서 2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호텔이에요. 자연 속에 위치하여 풍요로운 비냘레스의 풍경과 맑은 하늘, 멋진 정원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죠. 🙂

로비

비냘레스 호텔 로비

24시간 운영하는 프런트 데스크에서는 오후 4시부터 체크인, 오후 12시까지 체크아웃 시간이에요. 간단한 관광상품 안내 및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 있을 거예요.

객실

비냘레스 호텔 객실
비냘레스 호텔 테라스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 창문을 열면 바로 눈앞에 푸른 지평선의 정원이 펼쳐지죠. 테라스에 앉아 일광욕을 원 없이 즐길 수 있고, 아바나와 상반되는 비냘레스의 매력에 푹~ 빠질 거예요!

부대 시설

비냘레스 호텔 수영장

야외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더운 쿠바 날씨에도 잠시 더위를 식힐 수 있을 거예요.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선베드와 테라스, 스낵바와 레스토랑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그냥 그랬어요”

전망 좋은 수영장은 좋았지만, 시설은 별로다. 가성비도 별로 좋지않은 것 같다. 개미도 많고…그래도 비냘레스가 내려다 보이는 풍경은 아름다웠다. 마을까지 걸어서 20분쯤 걸린 것 같다.  –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쁠라야 히론

카리브해

카리브해의 숨은 보석, 쁠라야 히론. 해양스포츠를 즐기려는 여행자들의 지상낙원이죠. 또한, 바다로 흘러내린 용암이 굳어서 형성된 자연 수영장이 이는 깔레따 부에나는 쁠라야 히론 근교 여행지에요. 맑은 카리브해의 바다 생태계를 직접 볼 수 있는 스노클링 스팟이기도 하죠.

쁠라야 히론 근처 숙소 추천

Hostal Jose Garcia y Nena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해변과 가까이 위치
2. 조식 제공
3. 합리적인 비용

외관

쁠라야 히론 숙소 호스텔 호세

부부가 같이 운영하는 따뜻한 분위기의 배드 앤 브렉퍼스트 숙소에요. 쁠라야 히론은 아바나에서 차로 3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이죠.

로비

쁠라야 히론 숙소 호스텔 호세 로비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동안 운영하지만 체크인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 시간은 오후 12시까지예요. 자전거를 빌려 주변을 둘러볼 수도 있죠. 스노클링은 별도 문의!

객실

쁠라야 히론 숙소 호스텔 호세 객실

객실은 간소하게 있을 것만 딱! 기본 타월은 제공하지만 개인 세면도구는 챙겨가야 하죠. 문밖을 나서면 작은 테라스가 있어서 일광욕을 즐기기 좋아요.

부대 시설

쁠라야 히론 숙소 호스텔 호세 카리브해

카리브해를 직접 볼 수 있고, 아바나와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쁠라야 히론이죠. 또한, 근처에 있는 천연 수영장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라 할 수 있는 깔레타 부에나를 이용하기 위해 이곳을 많이 찾는답니다. 😀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100 % 추천!”

나는 Playa Girón의 개인 주택에서 José와 Nena와 함께 있었으며 분명히 반복 할 것입니다. 우리는 재미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방은 흠이 없었습니다. 또한 버스 터미널에서 데리러 갈 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100 % 추천!   – Mi Aventura Viajando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쿠바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부킹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