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한달살기 여행자가 추천하는 여행지 | 오페라하우스 말고 어디갈지 고민 중이세요?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민하입니다.
누구에게나 생각만으로도 입가에 미소가 퍼지는 기억들이 있을텐데요. 에디터에게 그러한 기억의 절반은 ‘시드니’ 에서의 일들입니다. 대학생때 혼자 떠난 첫 해외여행지이자 첫 한달살기 여행지이기에 지금까지도 무한한 애정을 지닌 곳이기도 하죠.
시드니에 가기 전에는 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한 랜드마크 밖에 몰랐지만 한달동안의 생활들로 나만 알고 싶은 애정하는 장소들이 구글맵에 수두룩하게 쌓여갔습니다. 구글맵을 켜고 가장 좋았던 곳만 뽑은 시드니 여행지! 지금 바로 소개할게요.
Jump to
0. 시드니 대중교통
시드니에서 교통비 절약하는 법

시드니의 대중교통 요금은 비싼 편에 속하는데요. 하지만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비싼 만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인 ‘Opal 카드’ 는 금액을 충전하여 모든 대중교통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몇 가지 팁을 소개할게요!
– 일요일에는 모든 대중교통 (지하철, 버스, 페리, 경전철) 을 2.75 AUD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요일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려면 더욱 부지런하게 움직이셔야 해요!
– 일일 한도제 : 일일 요금 15.40 AUD를 쓰면 그 이후는 무료
– 일주일 한도제 : 일주일 동안 8번 이상 비용을 낼 경우, 그 이상의 비용에 대해선 반값. 일주일 동안 61.60 AUD 이상 사용 시 추가되지 않는다.
– 오프 피크 할인 : 러시아워(오전 7~9시 / 오후 4시~6시30분)을 제외한 오프 피크 시간대에 30% 할인을 요일에 상관없이 적용받을 수 있다. (지하철만)
– 1시간 이내 환승이 가능합니다. 환승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 Opal travel 어플을 이용하면 잔액과 이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동화 속에 온 것만 같은 여행지 + 인생샷 플레이스
웬디스 시크릿가든

동화 속 풍경에 들어온 것만 같았던 ‘웬디의 비밀정원 (Wendy’s Secret garden)’ 입니다.
현지인 친구가 적극 추천해준 장소로 아직까지는 나름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Wendy’라는 여성분께서 직접 가꾸신 정원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많은 이들에게 평온함을 선물하는 장소가 된 이곳. 잔디밭에서 피크닉도 즐기며 산책도 즐기며 이곳에서의 시간을 즐겨보세요 🙂


에디터 민하의 TIP
웬디스시크릿가든에서 페리 선착장으로 걸어가는 길에는 ‘라벤더베이’와 ‘루나파크’ 를 만날 수 있어요!
킬리빌리

이번에 소개하는 시드니 여행지는 더더욱 제일 좋았던 여행지라고 주저 없이 말할 수 있는 곳들이었는데요. 그 마지막을 장식할 장소는 ‘킬리빌리 (Kirribilli)’ 입니다. 노스시드니에 속하는 킬리빌리는 유명한 여행지는 아니지만 그 어느 곳보다 가장 와닿았던 곳이었는데요.

공원에 오손도손 모여 있는 사람들, 집 앞 정원에 누워 햇볕을 쬐던 여유로운 모습들. 그 틈 사이로 보이는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의 풍경에 푹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아슬아슬한 자리에 앉아 파도치는 물결 소리 들으며 온전히 ‘행복’에 집중해보세요!
에디터 민하의 TIP
킬리빌리에 위치한 ‘Celsius Coffee’ 에서 브런치를 하려 했으나 시간이 맞지 않아 방문하지 못하였는데요. 킬리빌리에 가신다면 에디터 대신 환상적인 뷰와 함께 이곳에서 브런치를 즐겨보세요 XD
시드니 천문대

아무리 생각해도 시드니에는 좋은 곳이 너무나 많구나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었던 곳! ‘시드니 천문대 (Sydney Observatory)’ 입니다. 서큘러키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있으며 시드니의 랜드마크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정말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이라면 상상도 못했겠지만 여긴 시드니이기에! 옆자리 현지인들따라 푸른 잔디밭에 털썩 누워 한참동안 하늘을 바라 보았던 시간들. 이렇게나 아름다운 풍경을 매일 매일 보고 지내면 무슨 기분일까 그들이 너무나도 부러워졌던 이곳에서의 시간. 여러분들도 꼭 만끽해보세요!
2. 여행 속 여유로움
서큘러키
여행자에게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는 매일 보아도 매일 색다른 기분으로 다가왔습니다. 낮에 보는 풍경도 아름답지만 이곳의 야경도 즐기고 가셔야겠지요? 페리 위에서 바라보는 그 야경은 아직도 잊히지지 않는 것만 같습니다.
서큘러키 페리 선착장에서 Circular Quay – Neutral Bay 까지 이동하는 페리를 타면 30분 정도 페리 위에서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굳이 목적지를 두지 않고 페리를 타는 것도 나름 색다른 여행 코스였는데요! 현지인들에게는 그저 편리한 교통수단일 뿐이지만 여행자의 마음을 들뜨게 할 페리! 페리에서의 야경 감상 놓치지 마세요 🙂


에디터 민하의 TIP
일몰이 지는 시간에 맞춰 페리를 타는 것도 좋겠죠?
시드니 현대미술관 MCA 카페
시드니의 랜드마크,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할게요! 시드니 현대미술관 4층에 위치한 ‘MCA Cafe’ 입니다.
테라스에 앉아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 풍경을 즐기며 보내는 시간은 내가 정말 시드니에 왔다는 걸 실감케하였습니다. 시원한 경치와 함께 브런치를 즐길 수도 있는 곳으로 서큘러키역에서 너무나 애정 하는 곳이 되어버렸답니다.
에디터민하의 TIP
서큘러키, 시드니현대미술관, 록스, 시드니천문대 코스로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록스 카페

고풍스러운 느낌이 풍겨나는 록스 거리, 그곳에 위치한 카페 ‘the tea cosy’.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갓 구운 스콘 냄새가 은은히 퍼지던 아늑했던 분위기의 공간입니다.

테라스에 앉아 선선한 바람맞으며 새콤달콤한 티 한 잔. 삼단 트레이에 층층이 쌓인 스콘과 샌드위치까지 더해져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각종 티팟에 입혀진 아기자기한 티코지를 구경하는 것도 재미난 일이에요 🙂
3. 호텔 추천 | 장소별 뷰 좋은 호텔
소피텔 시드니 달링 하버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달링하버에 위치한 호텔
2.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객실!
3. 달링하버, 시드니 전시 컨벤션 센터 등 접근성 좋은 위치

달링하버에 위치한 호텔 ‘소피텔 시드니 달링 하버 (Sofitel Sydney Darling Harbour)’는 아르코 호텔 그룹 소속의 5성급 호텔입니다.



34층으로 이루어졌으며 전 객실 하버뷰를 자랑하는 호텔. 특히 ‘럭셔리 달링 하버뷰 코너룸’은 이곳의 시그니처 객실로 유명하며 달링하버가 한 눈에 들어오는 훌륭한 뷰를 지녔습니다. 낮에도 밤에도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이곳!
객실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시원한 통창 너머로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달링하버. 객실에서 달링하버의 야경을 바라보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은 생각만으로도 달콤합니다.


소피텔에 머무르신다면 수영장과 헬스장에도 꼭 들러보셔야합니다! 특히 수영장에서는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으니 멋진 사진을 기대하셔도 좋을 거예요. 달링하버에 위치한 ‘소피텔 시드니 달링 하버’에서 더욱 풍성한 시드니 여행의 추억을 남겨보세요.
접근성이 좋은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좋음”
달링하버 중심에 있어 하버사이드 쇼핑몰이나 달링 하버 돌아가니기 좋습니다. 택시 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고 중요 관광지도 택시로 10-15분 정도로 이동 가능 합니다. 버스는 달링 하버 근처까지는 가지만 강다리를 건너야 함으로 버스를 주 교통 수단으로 추천드리기 힘들 것 같아요. 조식은 준수하고 숙소에서 경치도 좋습니다. 3층에 헬스장과 수영장도 뷰가 좋으니 한번쯤 사용해보세요! –EUNKYO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포시즌스 호텔 시드니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서큘러키에 위치한 호텔
2.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가 보이는 객실뷰
3.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 록스, 시드니현대미술관, 시드니천문대 등 접근성 좋은 위치


‘포시즌스 호텔 시드니 (Four Seasons Hotel Sydney)’ 는 시드니 하버가 한 눈에 들어오는 곳에 위치한 5성급 호텔입니다. 객실, 스위트룸에서도 화려한 하버의 경관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가 보이는 화려한 뷰를 지닌 곳이지요!

포근한 베딩과 훌륭한 어메니티는 이용객들의 후기에서 빠지지 않는 내용입니다. 왼편은 하버브릿지 오른편은 오페라하우스, 사실 이거 하나만으로도 포시즌스에서의 시간은 행복할 수 밖에 없겠죠? 서큘러키역에 위치하여 교통도 편리하고, 호텔 가까이 록스, 시드니현대미술관, 시드니천문대 등이 위치하여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접근성이 좋은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괜히 5성급 아닙니다”
풀오션뷰는 좌로는 하버브릿지 우로는 오페라하우스 일대가 보입니다. 침대는 극상의 편안함이구요. 어매니티는 향도 좋고 유니크합니다. 단 직원들이 너무 친절해서 안 해도 되는 청소도 다 해놓고 가니까 말을 잘 해야되요. – Junseok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노스 시드니 하버뷰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가격대비 훌륭한 하버뷰
2. 노스시드니역 3분 거리에 위치
3. 밀슨스포인트, 루나파크, 웬디스시크릿가든 등 접근성 좋은 위치


앞서 소개한 두 호텔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4성급 호텔 ‘노스 시드니 하버뷰 호텔 (North Sydney Harbourview Hotel)’ 입니다. 적당한 가격으로 하버브릿지가 보이는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노스시드니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였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에 무척 편리하며 밀슨스포인트, 루나파크, 웬디스시크릿가든 등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이라면 편리한 여행을 만들어 줄 ‘노스 시드니 하버뷰 호텔’ 을 기억해주세요!
접근성이 좋은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언제나 최고”
가격대비 항상 최고 호텔 – KiHyunKIm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시드니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에디터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