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로 떠나기 전 전통가옥 샬레 + 음식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샤나입니다.

스위스초록색 이미지가 가~득한 자연의 나라로 유명하죠. 스위스의 상징인 마테호른과 빙하, 산악, 강, 건축물 등의 다양한 풍경을 느끼며 여행할 수 있는 곳이에요. 먹방투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여기 주목!!! 스위스 여행에 가서 꼭 먹어야 하는 전통음식 소개와 전통가옥 살레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


목차

1 스위스 전통가옥 ‘샬레’란?

2 전통음식 이건 꼭 먹어야 해
– 퐁뒤 | 냄비에 녹인 치즈 듬~뿍 찍어 한입!
– 라클렛(Raclette) | 손님 접대음식으로 짱
– 뢰스티(Rosti)| 스위스 대표 디저트

3 스위스 전통 집 살레 숙소
– 호텔 살레 스위스 | 1862년에 지어진 곳
– 포스트 하르데르만리 | 전형적인 샬레 스타일


1. 스위스 전통가옥 ‘샬레’란?

스위스 샬레프랑스어로 ‘산에 지은 오두막’이라는 뜻이에요. 이 전에는 산에 지은 오두막을 샬레라고 불렀지만, 현재는 스위스식의 산장과 주택들도 샬레라고 불린답니다. 외관이 독특하게 디자인이 되어있어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집 같아 보여요. 스위스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여행 중이시라면 스위스 전통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샬레에서 지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2. 전통음식 이건 꼭 먹어야 해

퐁뒤 | 냄비에 녹인 치즈 듬~뿍 찍어 한입!

퐁뒤는 ‘녹이다’라는 프랑스어에서 유래 된 말로 우리나라에서도 너무 유명한 치즈 음식이에요. 뷔페나 피자브랜드에서 퐁뒤 메뉴를 많이 판매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너무 낯익은 음식이 되었죠. 뚝배기 같은 볼에 가득 치즈가 들어있고, 이 치즈에 음식을 찍어 먹는 스위스 전통음식이에요. 쫄깃쫄깃하게 짭짤하고 따뜻한 치즈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입맛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퐁뒤의 유래는 딱딱하게 굳어진 치즈를 녹여 빵과 함께 먹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퐁뒤의 경우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입맛에 맞는 스타일의 퐁뒤를 선택해서 드셔보는 것을 추천해요.

라클렛(Raclette) | 손님 접대음식으로 짱

라클렛은 ‘긁다(Racler)’에서 유래된 말로, 치즈 음식의 일종으로 전용 그릴로 요리하는 스위스 전통 음식입니다. 전용 그릴 상판에는 버섯, 소시지, 토마토 등 원하는 채소 등의 원하는 재료를 채워 재료를 구워요. 동시에 아래쪽 개인 그릴 판에는 라클릿 치즈를 넣어 요리합니다. 그럼 동시에 위아래로 열이 가해지게 되겠죠? 이후 부드럽게 녹은 라클릿 치즈와 상판에 요래한 재료들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에요. 요리 재료들을 개인의 취향대로 올릴 수 있어 원하는 맛을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손님들을 접대하는 음식으로도 추천합니다.

뢰스티(Rosti)| 스위스 대표 디저트

뢰스티는 ‘굽는다’라는 독일어에서 유래된 말로 감자를 얇게 썰어서 둥글게 부쳐낸 스위스 음식이에요. 우리나라의 감자 전과 비슷해 한국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맛입니다. 주로 가정에서 아침식사로 많이들 먹고, 취향에 맞게 다양한 음식을 곁들여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3. 스위스 전통 집 살레 숙소

호텔 살레 스위스 | 1862년에 지어진 곳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전통 샬레 스타일
  2. 1862년에 지어진 전통이있는 숙소
  3. 사우나를 즐길 수 있음

피로를 풀 수 있는 사우나

분위기

호텔 샬레 스위스는 동네의 경치가 멋있고, 호텔 외관도 스위스 샬레 스타일로 되어있어 지내는 동안 스위스 여행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호텔 내에 사우나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여행에서 지친 피로를 풀기에 제격입니다.

 올스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후기 675개 기준 위치와 사우나에 높은 점수를 받은 곳이랍니다. 호텔 살레 스위스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용객 실제후기

가격대비 훌륭함

가격대비 훌륭했음. 다른곳보다 저렴한 것 같아서 큰 기대를 안했는데, 위치도 걸을 만한 거리였으며, 룸도 한국의 펜션같은 복층구조였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음. 침대도 안락했고, 룸도 깨끗하고 화장실도 깨끗했으며 깨끗한 타월도 충분하게 걸려 있었음. 룸의 1층에는 테이블과 의자도 있어서 편안했고 테라스도 있어서 좋았음. 방에서 융푸라우가 보여 멋졌음. 지하 1층에 무료 사우나가 있어서 하고 싶었는데, 남녀 혼탕인 것 같아서 못했음. 조식은 별루라는 후기를 봐서 큰 기대를 안했는데, 나중에 간 루체른 호텔에 비하면 엄청 좋은 것이라는걸 느꼈음. 동네도 예쁘고, 호텔 외관도 아주 예쁨. 웨스트 역에서 걸어오다 보면 오른쪽에 coop 매장도 있음. 참고로 체크인은 건물앞문이 아닌 건물뒤쪽으로 돌아가야함.냉장고가 없음. –
Hongsoo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포스트 하르데르만리 | 전형적인 샬레 스타일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스위스 전통가옥 스타일
  2. 청결도에서 만족도가 높은 곳
  3. 한적한 분위기

포스트 하르데르만리 호텔 스위스 전통가옥에서 머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전체적인 룸 컨디션도 청결하고 깔끔합니다. 호텔 주변이 조용한 분위기라서 안락한 분위기의 숙소를 찾는 분에게 추천드려요.

올스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후기 1,194개 기준 조용한 위치와 친절한 서비스로 높은 점수를 받은 곳이랍니다. 포스트 하르데르만리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용객 실제후기

Superb”

서역에서 다리를건너서 조금만 올라오면 되니까 다음날 이동에도 가까웠고 좋았습니다. 방도 깨끗했고, 리셉션도 굉장히 친절했습니다. 개선점은 아니고 타 숙박객분들에게 조언드립니다만, 스탠다드룸은 모두 뒤쪽에 배치되어서 창문이 뒤를 보고 있으므로 좋은 전망을 원하시면 가급적 슈페리어로 예약하세요. 그래야 입구측(정문)의 객실이 배정 됩니다.식탁과 의자가 좁은 공간에 억지로 들어 와 있는듯 비 활용적이었습니다. 옮기기도 어려우므로, 조금 작은 사이즈의 가구들로 배치 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Mi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스위스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MySwitzerland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