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그리워 떠나는 나홀로 다낭 여행 + 홀로 머물기 좋은 숙소 best 3

나 홀로 다낭 여행 | 다낭에서 쇼핑하기 좋은 곳 & 한시장 근처, 미케비치 근처 호텔 추천

혼자 다낭 여행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에디터 민하 입니다 🙂

겨울만 되면 그리워지는 여름 여행지. 선베드에 누워 시원한 맥주 한잔 먹다 심심하면 수영도 하고! 책도 읽고!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내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곤 하는데요. 여름이 그리운 이들을 위해 베트남 다낭 여행을 떠나보려고 합니다.

나는 너무 가고 싶은데 다들 시간 맞추기 어렵다면 이참에 나 홀로 여행을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혼자라도 충분히 즐거울 수 있는 다낭이거든요!



다낭에서 나 홀로 쇼핑

YMA STUDIO

혼자 하는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쇼핑 아닐까요? 다낭에서 감각적인 소품을 만날 수 있는 ‘YMA STDIO‘를 소개하겠습니다. 다낭 여행을 갔을 때 이곳만은 꼭 방문하겠다는 마음으로 기대하던 곳입니다.

다낭 YMA STDIO

주방 소품과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아마 이런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것저것 담게되는 내 모습을 만나실 거예요. XD 가격대도 무난한 편이라서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습니다.

한시장

다낭 한시장

다낭에서 놓칠 수 없는 쇼핑 명소는 ‘한시장‘이 아닐까요? 비록 스멀스멀 올라오는 향과 북적북적 정신없는 분위기 때문에 힘들 수 있지만 조금만 참아내신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낭 한시장

1층에는 식료품과 라탄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2층에서는 약 3천 원대의 원피스와 저렴한 가격의 신발, 속옷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시장에서는 적당한 흥정은 필수라는 걸 꼭 기억하세요!

에디터의 TIP
다낭에서 라탄 제품 구입을 원하신다면 한시장보다 근처 라탄가게들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해피브레드’ 반미 집 맞은편 라탄 시장을 추천드려요!

추가) 기타 팁

다낭 호이안 여행

에디터의 TIP
다낭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호이안에서 꼭 1박 이상 하시길 추천드려요! 특히 혼자 여행이라면 다낭보다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의 호이안이 매력적으로 다가오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여행지 주변 추천 숙소 BEST 3

아보라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용다리 리버뷰
2. 가격 대비 훌륭한 객실 분위기, 조식
3. 다낭 중심지 도보 이동 편리

객실 – Grand Suite 1 Bedroom Riverview

다낭 아보라 호텔
다낭 아보라 호텔 후기
다낭 아보라 호텔

가장 먼저 소개할 다낭 호텔은 ‘아보라 호텔‘입니다. 용다리 리버뷰를 감상할 수 있는 객실인 그랜드 스위트 리버뷰 객실은 한강이 훤히 보이는 풍경으로 무척 아름다운데요! 이 객실은 평일 6만 원 초반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킹 베드 1개, 욕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어메니티

다낭 아보라 호텔 어메니티

샴푸, 바디워시, 치약, 칫솔이 구비되어 있으나 어메니티는 썩 좋은 퀄리티는 아니기에 따로 챙겨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식

다낭 아보라 호텔 조식

조식은 볶음밥, 쌀국수, 죽, 스파게티, 샐러드, 반미, 빵, 과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알차게 구성되었음을 알 수 있어요!

로비 / 부대 시설

다낭 아보라 호텔
다낭 아보라 호텔

아보라 호텔의 루프탑 바에서는 용다리 야경을 보며 칵테일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외관 / 인테리어

다낭 아보라 호텔 후기

아보라 호텔은 총 10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17년도에 설립된 호텔입니다. 대부분의 호텔처럼 세로로 긴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퍼펙트”

위치가 너무 좋았어요 한시장도 가깝고 창문으로 용다리 불꽃 쇼도 볼수있었어요 저는 구석구석 깔끔한지 찾아서 보는성격은 아니라 자세한건모르지만 제기준 깔끔하다고꼈습니다. 조식도 무난하게 잘나와요 방이있으면 또 묵고싶네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노보텔 다낭 프리미어 한리버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리버뷰 객실
2. 한강 근처 5성급 호텔
3. 한강이 보이는 루프탑 수영장

객실 – Superior King

노보텔 다낭 후기
노보텔 다낭 슈페리어 후기
노보텔 다낭 슈페리어 후기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노보텔 다낭 프리미어 한리버‘의 슈페리어 킹 객실입니다. 한강이 보이는 리버뷰로 전망 좋은 객실인데요! 테라스에 앉아 한강의 야경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에도 참 좋은 객실이죠. 🙂

어메니티

노보텔 다낭 어메니티

어메니티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칫솔 등 기본적인 어메니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식

노보텔 다낭의 조식 메뉴로는 팬케이크, 볶음밥, 쌀국수 등 기본적인 조식 구성과 함께 한국인을 위한 메뉴들도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대 시설

다낭 노보텔 부대시설
다낭 노보텔 수영장
다낭 노보텔 수영장

노보텔 다낭에서는 루프탑 수영장과 스파, 요가 등의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밤이 되면 한강의 야경으로 더욱 아름다운 뷰를 만날 수 있어요 🙂

외관 / 인테리어

다낭 노보텔 후기

노보텔 다낭 프리미어 한리버는 총 36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한강이 훤히 보이는 곳에 위치해있어 더욱 아름다운 뷰를 만날 수 있는 호텔입니다. 하루쯤은 온전히 나만을 위한 휴식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위치 뷰 가격 다 너무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노보텔 체인을 좋아합니다. 우리 나라도 깨끗한 편이지만 다낭도 깔끔해서 더욱 좋았네요. 조식도 괜찮았습니다. 시티뷰에서 보는 야경도 좋았고 위치는 용다리나 시장에서 거리는 있지만 택시비가 저렴하니 관계 없었습니다. 클럽도 이용했는데 한국 노래 많이 나오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수영장은 굉장히 얕고 이용하는 사람이 얼마 없었어요. 프리미어 빌리지 수영장 무료 셔틀로 이용했는데 샤워시설이나 뷰가 좋아서 만족했습니다. -YEO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다이아몬드 씨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미케 해변 앞 호텔
2. 미케 해변가 보이는 루프탑 수영장
3. 가성비 좋은 가격대

객실 – Deluxe Double Partial Sea View

다낭 다이아몬드씨 호텔
다낭 다이아몬드씨 호텔

시내 쪽에 묵었다면 미케 해변 근처에도 하루 정도 머무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미케 해변 앞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씨 호텔‘ 입니다. 깔끔한 객실 인테리어와 미케 해변이 보이는 뷰를 지닌 곳입니다.

어메니티

다낭 다이아몬드씨호텔 어메니티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칫솔, 치약 등 기본적인 어메니티를 갖추고 있습니다.

조식

다낭 다이아몬드씨호텔 조식
다낭 다이아몬드씨호텔 조식

조식은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와 누들, 쌀국수 등등 기본적인 조식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미역국과 김치, 밥도 있습니다.

로비 / 부대 시설

다낭 다이아몬드씨호텔 수영장
다낭 다이아몬드씨호텔 수영장

다이아몬드 씨 호텔은 루프탑 수영장이 구비되어 있고 23시까지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낮에는 미케 해변이 보이는 풍경을! 밤이면 반짝이는 야경을 즐길 수 있지요.

외관 / 인테리어

다낭 다이아몬드씨 호텔

다이아몬드 씨 호텔은 총 21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15년도에 설립된 호텔입니다. 미케 해변 앞에 위치해있어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기 무척 좋은 위치입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위치 너무 굿굿 좋았습니다”

수영장이 얕은 부분이 있었고 작았지만 나머지는 가성비 대비 너무 좋아서 잘 쉬고 왔어요 추천해요 ㅎㅎ -YOUNGMI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다낭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에디터소장, Photo by Mohammad Imran, Vu Nguyen, Tayla Linford, Huỳnh Tấn Hậu on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