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한달살기 | 3번째 이야기 –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리얼 브루클린

브루클린 한달살기 후기 | 한달 살기 좋은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맛집 추천

브루클린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브루클린  프로스펙트 파크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박송이 입니다 🙂

브루클린 한달살기 시리즈의 마지막편, 리얼 브루클린이에요.

이전의 시리즈를 보고 싶다면?

에디터는 아무것도 모르고 브루클린의 중심부 크라운 헤이츠에 숙소를 잡았었어요. 관광객들은 하나도 없는 정말 리얼 브루클린이었죠. 처음에는 조금 무섭기도 했는데, 나중에 익숙해지니 굉장히 편안하고 매력적인 동네더라구요. 

브루클린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그래서 마지막 편은 관광객은 잘 모르는 리얼 브루클린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관광객이 아닌, 뉴요커들에게 센트럴 파크보다도 좋다고 소문난 프로스펙트 파크에디터가 머물렀던 크라운 헤이츠의 맛집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브루클린에 대해서

브루클린은 어디까지?

브루클린

브루클린을 여행하는 분들은 보통 덤보나 윌리엄스 버그를 많이 가죠. 맨하탄에서 가깝고, 그만큼 정보도 많기 때문이에요. 그렇지만 그 두 지역이 브루클린의 전부는 아니죠. 오히려 빙산의 일각이라고 보는게 더 맞아요. 실제로 브루클린은 매우 넓은 지역을 포함하고 있어요. 

브루클린 지도

지도를 보면, 맨하탄보다도 훨씬 큰 면적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죠. 물론 대부분이 주거지역이고, 위험하다고 알려진 지역도 있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정보 없이 브루클린의 모든 지역을 여행하는 것은 비추합니다. 

브루클린 어디가 위험할까?

브루클린
브루클린

맨하탄의 물가가 오르면서, 많은 사람들이 맨하탄에서 브루클린, 뉴저지, 퀸즈 등으로 주거지역을 옮기고 있어요. 그래서 예전처럼 브루클린의 모든 지역이 위험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맨하탄에서 멀어질수록, 위험한 지역이에요. 위험하다는 것은 범죄율이 높거나, 여성이 혼자 다니기에 적합하지 않은 지역을 말해요. 로컬리즘이 강해서 외부인에게 매우 배타적이기도 하고요. 

브루클린
브루클린

제가 머물렀던 크라운 헤이츠 지역이 거의 마지노선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지역은 남미나 중미에서 온 사람들이 많이 주거하는 지역이었는데요. 첫인상은 조금 무서울지 몰라도 딱히 위험한 지역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이 이상 더 동쪽으로 가는 것은 실제 미국에 사는 사람들도 꺼려한다고 하니, 참고하여서 이동하도록 해야겠네요. 


떠오르는 살기 좋은 지역,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프로스펙트 파크 슬로프
프로스펙트 파크 슬로프

파크슬로프 

파크슬로프는 말 그대로 프로스펙트 파크를 따라서 서쪽에 위치한 지역이에요. 파크와 가깝고, 맨하탄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브루클린 지역 중에서도 부촌으로 소문나있죠. 분위기도 여유롭고, 우리가 미드나 영화에서 봤던 바로 그 브라운스톤 주택가가 바로 이런 분위기죠. 

프로스펙트 헤이츠
프로스펙트 헤이츠

프로스펙트 헤이츠

프로스펙트 헤이츠는 프로스펙트 파크의 인접한 북쪽 지역을 말해요. 브루클린 미술관, 보태닉 가든, 브루클린 공공도서관 등이 있어서 구경할 거리가 많아요. 아마, 프로스펙트 파크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이 지역을 통해서 가게 될 거에요. 

크라운 헤이츠

크라운 헤이츠는 프로스펙트 파크의 동쪽에 위치한 지역을 말해요. 브루클린 전체를 보면,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죠. 중남미의 유색인종이 많이 모여사는 곳으로, 첫인상은 조금 위험해 보일 수 있어도, 실제로는 매우 호의적이고 따뜻한 지역이랍니다. 

프로스펙트 파크 | 진짜 뉴요커들의 공원

프로스펙트 파크

센트럴 파크는 맨하탄의 대표적인 공원인데요. 실제로 뉴요커들이 정말 사랑하는 파크프로스펙트 파크에요.  센트럴 파크보다 훨씬 한가하고, 즐길것도 많은 정말 공원다운 공원이랍니다. 

프로스펙트 파크

피크닉바베큐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야구, 소프트볼, 농구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자전거를 탈 수도 있고 스케이트를 탈 수도 있지요. 심지어 낚시도 할 수 있답니다. 

프로스펙트 파크

TIP:: 공원이 너무 넓어서 고민이라면?
제가 제일 좋아했던 공간은 바로, 이름 그대로 초원이 펼쳐진 롱 메도우에요. 진짜로 초원이 펼쳐져있는데, 이 곳에 누워만 있어도 답답함이 모두 사라지는 기분이랍니다. 곰돌이 푸가 나올 것 같기도 하고, 양떼들이 뛰어놀 것 같기도 한 자연 그대로의 초원이에요. 주변에 건물도 거의 보이지 않아서 진짜 자연 속에 있는 기분이죠.


브루클린 보태닉 가든 | 뉴욕의 정원

브루클린 보태닉 가든

브루클린 보태닉 가든은 겨울을 빼고는 입장료가 있는 정원이에요. 다소 비싸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막상 안에 들어가서 살펴보면 그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답니다. 다만, 오후 6시까지 밖에 운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에 유의해서 방문해야겠죠. 

브루클린 보태닉 가든
브루클린 보태닉 가든

보태닉 가든은 다양한 조그만 가든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종류의 가든이 있어서 취향대로 골라서 볼 수도 있고요. 박물관이나 식당도 있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가보라고, 뉴욕에 사는 친구가 강추할만큼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에요. 


크라운 헤이츠 | 진짜 브루클린의 그 깊은 곳

크라운 헤이츠 커피 맛집 맨하탄빌리지 외관
크라운 헤이츠 커피 맛집 맨하탄빌리지 내부

에디터가 머물렀던 집의 호스트에게 추천받은 카페에요. 에디터의 지인은 프랜차이즈의 쓴 커피보다는 미디엄 로스팅의 커피를 좋아하는데요. 이 카페는 그런 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웠던 카페라고 해요. 아마 커피를 좋아하고, 맛있는 커피를 찾아다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카페랍니다.

크라운 헤이츠 커피 맛집 맨하탄빌리지 커피
크라운 헤이츠 커피 맛집 맨하탄빌리지 말차라뗴

커피 뿐 아니라, 말차라떼도 팔고 있어요. 에디터는 말차덕후인데요. 말차가 동양에서 주로 먹는 차이기 때문에, 미국에서 머무는 3달 동안 말차라떼는 거의 보지 못했어요. 이 카페에서는 다행히 말차라떼를 팔고 있었어요. 시럽이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서 달달한 맛은 없었지만, 그래도 말차라떼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했답니다. 

캣피쉬 (CATFISH) | 크라운 헤이츠 브런치 식당

크라운 헤이츠 브런치 맛집 캣피쉬 외관
크라운 헤이츠 브런치 맛집 캣피쉬 내부

뉴욕에서 한달 머무는 동안 무려 세 번이나 방문한 브런치 레스토랑이에요. 이 또한 호스트가 추천해준 레스토랑인데요. 이 곳은 정말 방문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넉넉한 양에 엄청나게 맛있는 바나나 팬케이크가 있거든요!  시럽이 농축된 바나나 시럽이 엄청나게 달콤하고, 미친듯이 부드러운 팬케이크와 어울어져서 환상의 맛을 뽐내어요. 

크라운 헤이츠 브런치 맛집 캣피쉬 물
크라운 헤이츠 브런치 맛집 캣피쉬 바나나 푸딩

정식 이름은 바나나 푸딩인데요, 이것말고도 다른 메뉴들도 맛있고 양도 많아요. 식당 분위기도 좋아서 사진찍기도 좋지요. 프로스펙트 파크에서 조금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시간내어서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랍니다!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호텔 르 블뢰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부촌 파크 슬로프에 위치
2. 전면창으로 탁 트인 뷰
3. 깔끔한 오피스텔 형 인테리어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호텔 르 블뢰 외관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호텔 르 블뢰 로비

호텔 르 블뢰파크슬로프에 위치한 부티끄 호텔이에요. 아주 편안한 침대로 호평을 받고 있는 호텔이죠. 전면창이 있어서 오래된 호텔에 비해서 채광이 좋아, 방의 분위기가 매우 밝아요. 그래서 호텔보다는 오피스텔에 묵고 있는 느낌이 더 강하죠. 평소 호텔이 답답하다고 생각했다면, 호텔 르 블뢰는 좋은 대안이 되겠죠.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호텔 르 블뢰 객실 내부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호텔 르 블뢰 객실 내부 욕실

창을 통해서 맨하탄의 풍경도 볼 수 있어요. 주변 건물들 중에서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맨하탄의 풍경을 정말 다이렉트로 볼 수 있죠. 해가 질때, 정말 숨이 막히는 노을을 배경으로 파크슬로프에 살고 있는 뉴요커가 된 느낌을 즐겨보자구요. 

브루클린과 맨하튼을 둘러보기 딱 좋은 위치

맨하탄으로 통하는 지하철역과도 매우 가깝고,
주변에 멋진 레스토랑과 바도 많죠.
프로스펙트 파크와도 가까워서 여행하기 최적의 위치랍니다.
참, 맨하탄에서는 불가능하지만, 이 호텔은 주차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혹시 렌트로 여행을 하는 여행자에게는 정말 최고의 매력 포인트이죠. 

이용객 실제후기

“Very nice and convenient. FREE PARKING”
“매우 좋고, 편리. 무료 주차”

Loved the free parking (obviously). Very nice clean room with all of the amenities.
무료 주차가 너무 좋다.(확실하게) 모든 어매니티가 갖추어진 매우 좋고 깨끗한 룸이다.-Amanda(Agod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브루클린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브루클린의 대표 이미지, 브라운 스톤 건물
2. 브루클린 감성의 인테리어
3. 지하철 역, 프로스펙트 파크와 가까운 곳에 위치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더 브루클린 입구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더 브루클린 라운지

더 브루클린은 이름 그대로 정말 브루클린스러운 호텔이에요. 특히 가성비가 좋은 호텔로 유명하죠. 아침도 좋고, 침대도 편안하고, 위치도 완벽한데다가, 소음도 거의 없다고 해요. 뭐하나 놓치는게 없는 정말 최고의 호텔로 볼 수 있죠.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더 브루클린 객실 내부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더 브루클린 객실 내부 욕실

특히 브루클린의 브라운스톤에서 머물고 싶다면, 이 호텔은 정말 최상의 선택이 되겠네요. 방, 화장실, 라운지 등등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잘꾸며져 있어요. 특히나 깨끗하다는 평이 많으니, 숙소 선택에 예민하신 분들도 믿고 갈 수 있겠어요. 

브루클린의 중심가를 여행하기 최적의 위치

노스트랜드 지하철역에서 매우 가까워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해요.
또, 프로스펙트 파크까지 걸어갈 수 있는 정도의 거리이죠.
주변에 둘러볼 곳도 많아서, 브루클린을 여행하기에 최적의 위치랍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Loved it!”
“이 장소를 사랑해요!”

Best front desk manager ever! Warm, friendly, more helpful than we ever expected! Room was thoughtfully designed and perfect for our needs. Wish we could’ve stayed longer. We will be back. 
만나봤던 프론트 매니저 중에 최고였어요! 따뜻하고, 다정하고, 우리가 기대했던 것 보다 매우 친절해요. 방은 세심하게 디자인되어있고, 우리의 요구를 완벽하게 채워줬어요.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다면 좋았겠다 싶었어요. 꼭 다시 올거에요.
– E(Agod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파크 슬로프 게스트하우스 (Park Slope Guesthouse)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진짜 뉴요커들이 사는 동네에 위치
2. 실제 주택가에서 머물 수 있는 경험
3. 한블럭만 나가면 번화가로 여행하기에 최적의 위치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파크 슬로프 게스트하우스 입구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파크 슬로프 게스트하우스 라운지

제 글을 몇번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현지인들의 생활을 경험해보는 여행을 좋아해요. 그 중에서 최고의 방법은 역시나, 현지인들이 살고 있는 집에서 살아보는 것이죠. 슈퍼마켓에서 먹을 것을 사다가 해먹을 수도 있고, 호텔의 청소 시간이나 조식시간에 맞추어서 움직이지 않아도 되어요.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파크 슬로프 게스트하우스 라운지
올스테이 추천 프로스펙트 파크 근처 숙소 파크 슬로프 게스트하우스 객실 내부

파크 슬로프 게스트하우스는 인원수에 맞게 방을 빌릴 수 있어요. 스튜디오를 빌릴 수도 있고, 1베드룸으로 빌릴 수도 있죠. 두 룸을 한번에 빌릴 수도 있답니다.

번화가에서 딱 한블럭 떨어진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

매우 조용한 주택가에 있기 때문에, 시끄러워서 잠을 이루지 못할 걱정도 없죠.
하지만, 조금만 나가도 레스토랑이 많은 스트리트가 나와서
심심할까 걱정할 필요도 없답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Great place to stay and explore Brooklyn and New York City!”
“머무르고, 브루클린과 뉴욕시내를 둘러보기에 매우 좋은 장소”

Excellent hosts, lovely neighbourhood, access to all facilities nearby. 
뛰어난 호스트, 사랑스러운 집 근처, 주변에 있는 모든 시설로의 접근성 – Angelo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브루클린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NYC go, NYC tourist, Botanic Garden website, Hotel Le Bleu website, The Brooklyn Hotel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