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가볼만한 곳, 방콕이 처음이라면 꼭 가볼 필수 방콕 여행 코스!

보고, 먹고, 놀고, 쉬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도시 방콕!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태국 방콕은 모든 여행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여행지다. 방콕 여행이 처음이라면, 방콕에서 꼭 가볼만한 곳부터 정복해보는 건 어떨까. 방콕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사원부터 세련된 대형 쇼핑몰까지, 방콕 여행 중 꼭 가보아야 할 필수 스팟 7곳을 골라봤다.

방콕 호텔 최저가 예약 →

 ̄ ̄ ̄ ̄ ̄ ̄ ̄ ̄ ̄ ̄ ̄ ̄ ̄ ̄

[방콕 가볼만한 곳 01] 왓포 Wat Pho

방콕 가볼만한 곳 왓포 불상

사진 / 500px @ Daniel Suarez

불교의 나라 태국에서 사원은 주요 관광지다. 왓포는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자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거대한 와불(누워있는 불상)로 유명하다. 길이 46m, 높이 15m에 달하는 거대한 황금열반상은 보는 이를 숙연케 한다. 본당 외에도 태국의 독특한 불탑을 볼 수 있어 이국적인 방콕 여행 코스다. 태국 마사지 중에서도 유명한 ‘왓포 마사지’ 또한 이곳에서도 받을 수 있다. 패키지 관광객의 방문으로 붐비기 전, 오전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오픈시간 : 8:30 ~ 18:30

 ̄ ̄ ̄ ̄ ̄ ̄ ̄ ̄ ̄ ̄ ̄ ̄ ̄ ̄

[방콕 가볼만한 곳 02] 왓아룬 Wat Arun

방콕 가볼만한 곳 왓아룬 석양

사진 / 500px @Santi foto

‘새벽 사원’을 의미하는 왓 아룬은 차오프라야 강 왼쪽 강변에 위치한 사원으로, 차오프라야 강의 풍경과 어우러져 방콕 야경을 책임지는 명소다. 왓 아룬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감상하기를 권한다. 더워지기 전인 오전 시간에 직접 방문해 아름다운 사원을 둘러보고, 밤이 되면 건너편 루프탑 바에 앉아 왓 아룬의 근사한 야경을 감상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전경이 기억에 남는 방콕 여행 코스가 될 것이다.

■ 입장료 : 50바트

 ̄ ̄ ̄ ̄ ̄ ̄ ̄ ̄ ̄ ̄ ̄ ̄ ̄ ̄

[방콕 가볼만한 곳 03] 카오산로드 Khaosan Road

방콕 가볼만한 곳 카오산로드 낮의 거리

사진 / 500px @ fabio formaggio

전 세계 배낭여행객들의 성지 카오산로드! 젊은이들의 유쾌한 에너지와 함께 저렴하게 먹고 마시고 놀 수 있는 장소다. 천원 단위의 저렴한 팟타이를 맛보고, 태국 여행의 상징인 코끼리 바지를 저렴하게 구입한 뒤 싸면서도 괜찮은 발마사지를 받아 보자. 밤이 되면 전세계 여행자들이 모여 흥겨운 파티가 벌어지는 카오산 로드. 방콕 자유여행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꼭 가볼만한 곳이다.

 ̄ ̄ ̄ ̄ ̄ ̄ ̄ ̄ ̄ ̄ ̄ ̄ ̄ ̄

[방콕 가볼만한 곳 04]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
Damnoen Saduak Floating Market

방콕 가볼만한 곳 배 떠있는 담넌 사두억 수산시장

사진 / 500px @davidfarnaby

태국의 이색적인 수상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관광 명소. 방콕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떨어진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은 반나절 투어를 이용해 다녀올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은 방콕 여행 코스다. 많이 상업화된 관광지지만 그만큼 볼거리가 충분해 방콕 가볼만한 곳으로 항상 꼽히는 곳이다. 배를 타고 알록달록한 수상시장을 유람하면서, 간단한 먹을거리를 사 먹거나 기념품을 구매해 보자. 멋진 기념사진 남기기도 필수.

 ̄ ̄ ̄ ̄ ̄ ̄ ̄ ̄ ̄ ̄ ̄ ̄ ̄ ̄

[방콕 가볼만한 곳 05] 차오프라야 강변 Chao Phraya River

방콕 가볼만한 곳 차오프라야 강변 전경

사진/ 500px @panupong mongkootkharn

굳이 방콕 여행 코스에 넣지 않더라도, 차오프라야 강을 빼고는 방콕 여행이 불가능하다. 방콕 중심부를 가로지르는 차오프라야 강은 방콕 사람들의 길이 되어주고, 방콕의 멋진 야경을 완성해주는 존재이기 때문. 차오프라야 강변에서 페리를 타고 카오산로드에서 왕궁으로, 아시안 티크 등으로 이동하기에도 좋고, 밤에는 왓포의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적합하다. 방콕에서 휴양을 하고 싶다면 강변을 따라 늘어선 고급 호텔과 리조트를 선택해도 좋을 듯.

 ̄ ̄ ̄ ̄ ̄ ̄ ̄ ̄ ̄ ̄ ̄ ̄ ̄ ̄

[방콕 가볼만한 곳 06] 짐 톰슨 하우스 Jim Thomson House

방콕 가볼만한 곳 짐 톰슨 하우스와 정원

태국의 고급 실크 브랜드 ‘짐 톰슨’의 창시자인 짐 톰슨. 짐 톤슨 하우스는 그가 직접 설계해 살던 자택을 개조해 만든 박물관이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주변국의 고 미술품 등의 전시를 볼 수 있다. 햇빛이 잘 드는 태국식 정원은 인생 사진 명소로도 유명하니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서도 꼭 가볼만한 곳. 짐톰슨의 실크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 홈페이지 : http://www.jimthompsonhouse.com/index.asp
■ 이용료 : 성인 1인 100바트

 ̄ ̄ ̄ ̄ ̄ ̄ ̄ ̄ ̄ ̄ ̄ ̄ ̄ ̄

[방콕 가볼만한 곳 07] 시암 지역 쇼핑 센터

방콕 가볼만한 곳 시암 지역 쇼핑 센터

시암 지역은 수많은 호텔과 쇼핑몰, 맛집이 어우러져 많은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방콕의 명동’이라 불린다. 시암파라곤, 시암스퀘어원, 시암디스커버리 등 다양한 쇼핑몰이 자리해 시원한 쇼핑몰에서 쇼핑과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시암파라곤 지하에 위치한 대형 슈퍼마켓 ‘고메마켓’은 태국의 먹을거리와 유명 쇼핑 제품 등 태국 방콕 쇼핑 리스트를 가득 채워올 수 있는 곳이다. 방콕 유명 맛집인 솜땀누아와 쏨분시푸드도 시암 지역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