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남부에 위치한 환상의 섬 끄라비. 새로운 휴양지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태국 끄라비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뽐내는 세계적인 휴양지다. 기암절벽을 품은 에메랄드빛 바다부터 저렴하게 즐기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까지 오감만족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이번 휴가로 끄라비 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태국의 숨은 진주 끄라비 섬에서 꼭 가봐야 할 곳들을 올스테이가 정리해보았다.
 ̄ ̄ ̄ ̄ ̄ ̄ ̄ ̄ ̄ ̄ ̄ ̄ ̄ ̄
아오낭 비치 Ao Nang Beach
끄라비 여행의 필수 코스인 아오낭 비치. 끄라비에서 가장 번화한 시내로, 끄라비 여행 중 반드시 들르게 되는 곳이다. 일반적인 해변과 달리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완성하고 있다. 번화가 답게 인근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섬의 서쪽에 위치해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장소다.
 ̄ ̄ ̄ ̄ ̄ ̄ ̄ ̄ ̄ ̄ ̄ ̄ ̄ ̄
포다섬 Poda Island
꿈에 그리던 맑고 투명한 에메랄드 바다가 이 곳에 있다. 끄라비를 대표하는 섬인 포다 섬은 수정처럼 맑은 물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장소다. 자연 보호를 위하여 엄격하게 방문을 통제하기 때문에 입장료가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깨끗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이 얕고 잔잔하기 때문에 남녀노소가 바다 수영을 즐기기에 좋으며 기암 절벽과 함께 인생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끄라비 여행지다.
 ̄ ̄ ̄ ̄ ̄ ̄ ̄ ̄ ̄ ̄ ̄ ̄ ̄ ̄
자연온천 Hot Spring Waterfall
끄라비의 볼거리는 바다과 해변뿐만이 아니다. 끄라비의 숲 속에 자연적으로 생성된 노천 온천은 끄라비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여행 코스다. 수온 40~50도 정도를 유지하는 천연 온천을 자연 속에서 즐기는 노천탕으로, 울창한 나무들 사이로 흐르는 물 속에서 몸을 담그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우리가 기존에 즐기던 온천과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하므로, 끄라비 여행에서 반드시 경험하기를 추천하는 이색 일일투어다.
 ̄ ̄ ̄ ̄ ̄ ̄ ̄ ̄ ̄ ̄ ̄ ̄ ̄ ̄
블루 풀 Blue Pool
크로아티아 요정의 숲과 비슷한 자태로 유명세를 탄 끄라비의 명소. 신비롭고 영롱한 물빛으로 유명한 블루 풀은 자연온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함께 즐기기를 추천한다. 새파란 물 속에서 요정이 금방이라도 등장할 듯한 신비로운 자연 경관은 그저 바라보는 것 만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사르르 녹여줄 것이다.
 ̄ ̄ ̄ ̄ ̄ ̄ ̄ ̄ ̄ ̄ ̄ ̄ ̄ ̄
에메랄드 풀 Emerald Pool
블루 풀과 같은 산에 위치한 천연 수영장. 블루 풀에서 온천을 즐긴 뒤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울창한 숲 속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에메랄드 빛의 호수가 영화의 한 장면처럼 등장한다. 눈부실 정도로 반짝이는 에메랄드 빛 천연 수영장에 몸을 담그고 유유자적 자유롭게 수영을 해보자. 숲 속을 따라 산책하며 호수를 구경하거나 삼림욕을 하기에도 매우 좋은 장소다.
 ̄ ̄ ̄ ̄ ̄ ̄ ̄ ̄ ̄ ̄ ̄ ̄ ̄ ̄
왓탐쓰아 Wat Tham Suea
‘호랑이 동굴 사원’이라는 뜻의 왓탐쓰아는 끄라비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이다. 1000개가 넘는 계단을 걸어 올라가야 비로소 영접할 수 있는 고난도의 사원이라, 마음을 단단히 먹고 방문해야 한다. 1000개의 계단을 올라 비로소 정상에 도착하면 끄라비를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을 파노라마로 볼 수 있다. 사원에 오르다 보면 야생 원숭이를 만날 수도 있는데 귀엽다고 내버려두면 영악한 원숭이들이 물건을 낚아채 갈 수 있으니 조심하자.
 ̄ ̄ ̄ ̄ ̄ ̄ ̄ ̄ ̄ ̄ ̄ ̄ ̄ ̄
맹그로브 투어 Mangrove Tour
끄라비의 때묻지 않은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일일 투어. 배틀 트립 끄라비 편에서도 맹그로브 숲에서 카약을 타며 투어를 즐기는 모습이 등장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긴 꼬리 보트를 타고 끄라비의 맹그로브 숲 속으로 떠나서, 원성이, 새, 물고기 등을 관찰하는 투어다. 카약을 타거나 롱 보트를 빌려 투어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맹그로브 숲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