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낭만을 경험하고 싶다면 ‘세계 3대 석양’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그리스 산토리니섬, 남태평양의 피지섬 그리고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일몰이 세계 3대 석양으로 꼽힌다. 그 중 코타키나발루는 천혜의 자연 속에서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어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인기 높은 휴양지다. 세계적인 휴양지인 만큼 코타키나발루에는 수많은 특급 호텔과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호텔 객실에서도 근사한 석양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스테이가 가능하다. 세계 3대 선셋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코타키나발루 호텔 추천! 올스테이가 소개한다.
 ̄ ̄ ̄ ̄ ̄ ̄ ̄ ̄ ̄ ̄ ̄ ̄ ̄ ̄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대형 수형장과 프라이빗 비치, 리조트 내 다양한 즐길거리를 보유해 한국 여행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코타키나발루 추천 호텔,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씨뷰 룸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가히 장관이다. 씨뷰룸이 아니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리조트 내 공용 수영장에서도 세계 3대 선셋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리조트 앞 프라이빗 비치는 아름다운 선셋이 떨어지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 ̄ ̄ ̄ ̄ ̄ ̄ ̄ ̄ ̄ ̄ ̄ ̄ ̄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앤 스파


코타키나발루엔 두 개의 샹그릴라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다. 도심과 조금 더 가까운 ‘샹그릴라 탄중아루’와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자연과 함께 프라이빗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샹그릴라 라사리아’. 탄중아루에 위치한 샹그릴라 리조트는 선셋이 예쁜 탄중아루 해변에 위치해 일몰을 완벽하게 바라볼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호텔 추천 스팟이다. 세계적인 럭셔리 리조트 샹그릴라의 명성에 걸맞게 객실은 물론 리조트 내의 부대시설, 바다가 보이는 수영장, 비치까지 모든 것이 다 기대 이상이다. 특히 늦은 시간까지 수영장 이용이 가능해 수영을 즐기면서 붉은 노을부터 밤하늘의 별까지 감상할 수 있어 좋다.
 ̄ ̄ ̄ ̄ ̄ ̄ ̄ ̄ ̄ ̄ ̄ ̄ ̄ ̄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


온종일 리조트 내에서만 머물며 제대로 된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샹그릴라 라사리아가 정답일 것이다. 도심과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외딴 섬에 오롯이 숙박객들만 머무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프라이빗한 코타키나발루 리조트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일몰도 오로지 나를 위한 것인듯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바로 뒤에 우뚝 선 키나발루산, 리조트 바로 앞을 지나는 강과 바다에 둘러싸여 자연 그대로의 휴식을 만끽해 보자.
 ̄ ̄ ̄ ̄ ̄ ̄ ̄ ̄ ̄ ̄ ̄ ̄ ̄ ̄
넥서스 리조트 & 스파 가람부나이


리조트 숙박객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비치는 어느 시간대고 아름다운 모습을 선물한다. 대형 수영장과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 등이 마련되어 있고, 자연친화적으로 설계되어 자연을 벗삼아 프라이빗한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코타키나발루 호텔 추천이다. 일몰과 마주하는 비치의 선셋바 역시 넥서스 리조트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 시내와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자연과 더 가까워 좋은 코타키나발루 추천 리조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