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1박2일 숙소 추천! 일본 전통의 교토 료칸 BEST4 + 교토 핫플레이스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정윤입니다!

언제나 인기있는 해외여행지중 하나인 ‘오사카‘ ! 시내뿐만 아니라 근교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라 남녀노소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매력있는 해외여행지 중 한 곳이죠 🙂

오늘은 번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제대로 힐링여행 할 수 있는 오사카 근교의 교토! 고즈넉한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는 교토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각각의 상징과 의미가 다른 여러 신사와 소소하게 쇼핑하기 좋은 골목들, 그리고 교토와 잘 어울리는 고급지고 분위기 있는 료칸까지! 오늘 올스테이는 교토의 멋진 료칸 추천과 함께 교토 가볼만한 곳까지 낭낭하게 정리해봤어요 : D


목차

1 교토 료칸 완벽 즐기기

2 고즈넉한 교토 료칸 추천
– 료칸 카나데
– 쿄토 아라시야마 온센 료칸 하나이카다
– 교토 아라시야마 온센 카덴쇼
– 모미지야 아넥스

3 교토 가볼만한곳 추천
– 교토의 신사들
– 교토 구석구석 핫플레이스


교토 료칸 완벽 즐기기

료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가이세키‘! 늘 먹던 부담스러운 호텔 조식과 다르게 정갈하고 깔끔해서 소화에도 무리가 없는 일본식 코스요리예요 !

가이세키를 즐길 때는 지켜야할 예법이 있다는 사실! 뚜껑이 있는 국그릇이 있다면 그 뚜껑은 아랫면이 위로 향하도록 뒤집어 놓아주세요 🙂 사시미를 먹을 때는 와사비를 간장에 풀지 않고, 사시미 위에 와사비를 따로 올려 간장을 찍어먹으면 된답니다!

료칸의 분위기에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일본 전통의상 유카타도 빼놓을 수 없죠?! 보통 료칸에서 유카타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이세키를 먹으러 갈 때나, 온천을 이용할 때 입을 수 있어요 🙂

유카타를 입고 료칸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담아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멋진 여행의 추억이 될 거예요!


고즈넉한 교토 료칸 추천

료칸 카나데 | 멋진 야외 욕조가 있는 료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가와라마치 20분거리
  2. 뻥 뚫려있는 가족탕
  3. 호텔급 서비스

료칸 카나데는 교토여행 시 제일 많이 방문하는 역으로도 볼 수 있는 가와라마치역에서 버스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료칸으로, 가와라마치와의 접근성이 나쁘지 않아 교토 시내 관광 후 방문하기에도 딱 좋은 곳이에요 😀

교토의 분위기를 가득 느낄 수 있는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료칸 카나데는 호텔식 료칸으로 호텔급의 서비스와 일본 전통의 료칸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널찍한 료칸 카나데의 룸은 부모님과 함께 투숙하기에도 굉장히 좋은 시설을 자랑해요! 일본의 전통 다다미로 된 방과 넓은 창이 교토 힐링여행에 정말 제격이에요 🙂 어메니티도 여성분들을 위한 클렌징오일, 폼클렌징 등이 전부 구비되어 있어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될 정도예요!

료칸의 필수인 유카타도 당연히 마련되어 있어서 일본여행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어요. 중요한 짐을 보관하기 좋은 금고도 있답니다 🙂

객실의 창 밖으로 보이는 료칸 카나데의 멋진 정원은 식사 후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은 예쁜 풍경을 자랑해요. 교토 도심과 멀지 않은 곳에서 느낄 수 있는 고요함!

료칸 카나데는 별도의 온천은 없지만, 이색적인 야외 가족탕이 준비되어 있어 미리 시간 예약 후에 이용할 수 있어요! 옥상에 위치한 야외 욕조는 교토의 밤하늘을 보면서 여유로운 목욕을 즐기기 딱이랍니다 😀

가와라마치역에서 이동

교토역이나 교토 가와라마치역에서 버스로 방문 가능하답니다! 폰토쵸까지 도보로 20분정도 소요되어 주변 관광도 쏠쏠하게 즐길 수 있어요.

이용객 실제후기

“교토에 숙박 하실 경우 꼭 가보세요!”

2박 3일 숙박했습니다. 룸 컨디션 정말 좋고, 크기, 어메니티(챙겨갈께 없음, 모든게 준비되어 있는곳) 모든게 완벽한 곳입니다. 모든 직원분들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곳입니다. 일본 숙소 여러곳을 다녀 봤지만, 지금까지 최고의 곳입니다. 그리고 가이세키, 조식 꼭! 신청하세요, 퀄리티 최상입니다.! P.S 모든 직원분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MINJI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쿄토 아라시야마 온센 료칸 하나이카다  | 멋진 뷰를 가진 료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아라시야마 도보 7분
  2. 주변 관광에 용이
  3. 프라이빗한 온천

대나무 숲으로 교토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아라시야마에 위치한 료칸 하나이카다! 역에서 도보 약 7분거리에 위치하고있어 접근성이 괜찮은 곳이에요 🙂
교토의 카페 % 와 가깝고, 도게츠교 근처라 교토 자유여행객들에게 딱입니다!

한눈에 봐도 일본 전통식 가옥 느낌 뿜뿜하는 건물인데다가 규모가 굉장히 큰 료칸이기 때문에 걷다보면 바로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료칸 하나이카다는 일본식 다다미룸뿐만 아니라 침대가 편한 분들을 위해 양실 스타일의 객실도 준비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자는 게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걱정 없이 투숙할 수 있는 섬세함이 돋보이는 곳이에요 😀

내부가 굉장히 깔끔하고 작지만 창밖을 바라보며 담소를 나누기 좋은 테라스의 티테이블과 의자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답니다!

료칸하면 빼놓을 수 없는 온천도 당연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탕, 여탕으로 구분된 대중탕도 있고 예약으로 운영되는 프라이빗 온천까지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 사전에 원하는 시간으로 예약해서 프라이빗 온천을 꼭 이용해보세요 🙂

노천온천은 미리 확인해보고 예약할 수 있고, 날씨가 좋은날 아라시야마의 야경을 보며 온천하기 좋은 탕도 구비되어 있어 교토 료칸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아라시야마 역 인근

아라시야마 역에서 도보 약 7분정도 소요되는 곳으로, 도게츠교 근처에 위치해 있답니다! 주변에 카페도있고 볼거리가 쏠쏠해요.

이용객 실제후기

“지내기 편안하고 세련된 료칸”

아라시야마에 온천이 나오고부터 리뉴얼되어 객실도 욕실도 아주 세련되고 깨끗했습니다. 입지도 토게츠쿄 옆이라 최고였습니다. 
차운지도 차분한 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금이 좀 비싸긴 하지만 교토 관광지에서 온천을 할 수 있는거 치고는 싼 편이라 생각됩니다. – ムスカリ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교토 아라시야마 온센 카덴쇼  | 고즈넉한 분위기의 정원이 있는 료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아라시야마 도보 2분
  2. 멋진 정원 보유
  3. 유카타 선택 가능

한큐션 아라시야마역에서 도보 2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료칸 카덴쇼! 역과의 접근성이 굉장히 좋은 료칸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자유여행객들에게 입소문이 나있는 인기 료칸이에요.

료칸 입구에서부터 푸릇푸릇한 나무로 잘꾸며진 정원이 굉장히 시선강탈하는 료칸 카나데는 들꽃부터 다양한 식물들로 정원에서 일본의 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객실에 입실 전 유카타를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무료로! 선택할 수 있어서, 더욱마음에 드는 곳이에요. 객실에 그냥 구비되어 있는 것이 아닌, 내가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카덴쇼 료칸을 더욱 만족스러운 곳으로 만들어준답니다 : )

룸은 양식과 일식 조합이 잘 어우러진 느낌으로 남녀노소 편안하게 묵을 수 있는 타입이에요. 좁지 않고 널찍하면서 창도 확 트여서 마음까지 편안해질 거예요!

료칸 카덴쇼의 온천은 전부 개인욕탕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어, 욕탕 입구에서 사용중 불이 꺼지면 차례대로 들어가 이용할 수 있어요! 욕탕도 총 5개로 각각의 탕이 다른 디자인과, 다른 종류의 온천이라서 골라 들어가는 재미까지 😀

1층에는 누구나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음료 코너가 있어 온천 후 시원하게 음료 한 잔 하기 좋아요 : ) 그 후 멋진 정원에서 밤 산책을 즐겨보세요!

아라시야마 바로앞

JR히가시아라시야마 역에서 치쿠린을 들렸다가 방문해도 좋고, 한큐 아라시야마역에서는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이용객 실제후기

“고전과 현대의 조화”

몸이 불편하셔서 휠체어를 타는 어머님과 여행이 전혀 불편하지 않았던 곳이었습니다. 장애를 가진 분에 대한 배려가 돋보였고, Private 를 가족이 골라 사용할 수 있어서 색다른 온천을 즐기는 묘미가 있었습니다. 조식과 석식도 해외 어느곳보다 양이 푸짐하고 일본 전통의 맛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강력, 강력 추천입니다. – Seo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모미지야 아넥스 | 여유로운 노천탕이 있는 료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공기좋은 위치
  2. 프라이빗한 개인 노천탕
  3. 송영 셔틀버스 운영

위에서 소개해드린 료칸중에 제일 도심과의 거리가 있는 곳으로 료칸의 무료 송영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곳이에요! 도심과 거리가 있는 만큼 한적함상쾌한 공기를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랍니다 😀

덴진가와역과 JR하나조노역에서 송영버스 탑승을 할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탑승장소와 시간을 예약해서 탑승해주세요!

100년의 역사를 지닌 료칸답게 객실에서 일본 전통의 미를 가득 느낄 수 있어요. 일본 전통 다다미로 이뤄진 전통객실로 객실 내 구비된 유카타를 입고 일본 전통체험을 제대로 할 수 있어요.

객실의 큰 창은 푸르른 자연의 뷰를 선사한답니다 🙂 객실에 따라 강을 볼 수 있는 뷰도 준비되어 있고, 어느객실에서든 일본의 자연을 느낄 수 있어요!

료칸여행에 대한 로망를 실현해 줄 안락한 노천탕도 당연히 준비되어있는 료칸 모미지야랍니다! 대욕탕도 있지만, 개인 노천탕이 야외에 준비되어 있어 상쾌한 공기와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며 여유로운 나만의 온천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

산속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미세먼지 하나 없는 신선한 공기와 정갈하게 정돈된 정원에서 아침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매우 좋을 거예요!

무료 송영버스 이용

교토 타카오지역에 위치하고있어 송영버스로 이동해야 방문 할 수 있어요! 객실 예약후 송영버스 탑승 시간과 장소를 미리 체크해주세요!

이용객 실제후기

“매우 만족”

저희 커플은 재패니즈 트리플 룸 이용했는데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일단 단풍이 절정인 시기였는데 료칸 위치가 깊은 숲 속이어서 경치가 너무 너무 좋았어요. 직원분들은 두 말 할 것 없이 친절하셨고 저희슨 석식, 조식 모두 입에 맞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간혹 입에 맞지 않는 반찬도 있긴 했어요. 무엇보다 바깥 풍경을 보며 즐기는 프라이빗 노천탕이 가장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가서 피톤치드 힐링하고 싶어요. – JAEHYUK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교토 가볼만한 곳 추천

교토의 신사들

교토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교토의 신사들! 교토에는 곳곳에 다양한 신사들이 있어, 신사를 투어해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랍니다 😀 올스테이 에디터의 강력추천 신사 BEST 2! 이 두 곳은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멋진 절경을 자랑하는 청수사! 청수사를 가는길이 니넨자카, 산넨자카로 이뤄져 있어 도보로 각각의 길거리를 구경하면서 가는 것이 제일 좋아요!

그 다음, 후시미이나리 신사는 일본의 이나리신사 메인인 만큼 굉장히 크고 웅장한 규모를 감상 할 수 있답니다! 여우 신사로도 불리우며, 붉은 도리이들이 굉장히 아름다운 곳이에요 😀

교토 구석구석 핫플레이스

교토의 카모강변을 따라 관광하는 것도 좋지만, 구석구석 숨은 핫플레이스들도 다양하게 모여져 있다는 사실!

교토의 가와라마치역 뒤쪽으로 가다보면 일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작은 골목을 만날 수 있어요 🙂 이 골목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샵부터 작은 카페들까지 교토의 분위기로 가득해요! 상점들을 구경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어도 정말 잘 나오는 숨은 핫플레이스랍니다.


더 다양한 교토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