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인기가 여전하다. 2시간 30분 남짓의 짧은 비행시간, 비교적 저렴한 물가, 안전한 치안, 재미있는 미식 경험이 그 이유다. 볼거리나 즐길거리가 다채롭지는 않지만, 수수하면서도 아날로그적인 문화가 외려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대만. 수년 동안 인기 여행지로 사랑받으며 동부 산악지대의 협곡 트레킹, 남부 해안의 휴양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지만, 수도 타이베이는 단연코 여행 1순위다. 그중 시먼딩은 대만 여행자라면 꼭 한번 경험하는 트렌드의 중심지. 그런 만큼 호텔도 다양한데, 이번에는 4성급 부티크 호텔인 대만 ‘웨스트게이트 호텔’이다.
 ̄ ̄ ̄ ̄ ̄ ̄ ̄ ̄ ̄ ̄ ̄ ̄ ̄ ̄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위치
거두절미하고 대만 웨스트게이트 호텔의 특장점은 기승전 위치다. MRT(지하철) 시먼 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분, 서울의 명동・종로와 흡사한 거리 시먼딩 한가운데 위치한 호텔. 맛집, 쇼핑, 공연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즐비한 시먼딩은 현지인은 물론, 여행자에게도 타이베이 여행 최고의 명소. 대중교통이 주요 이동수단이고, 밤낮으로 왁자한 여행의 맛을 느끼고 싶은 여행자에게는 최고인 대만 시먼딩 호텔일 것이다.
 ̄ ̄ ̄ ̄ ̄ ̄ ̄ ̄ ̄ ̄ ̄ ̄ ̄ ̄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
타이베이의 대표 번화가답게 건물들이 빈틈없이 다닥다닥 붙은 시먼딩. 오래되고 소박한 건물 사이에 자리한 대만 웨스트게이트 호텔은 그레이톤의 깔끔한 외관이 눈에 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로비의 층고가 높아 시원한 느낌을 주는 타이베이 호텔이다. 2012년에 오픈한 이후,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용을 기본 모티프로 각 층마다 다른 분위기의 오브제를 사용해 마치 갤러리처럼 꾸몄는데, 보는 재미를 더한다. 군더더기 없는 분위기는 룸도 마찬가지.
4성급 부티크 호텔인 대만 웨스트게이트 호텔은 일반 룸 기준, 다른 호텔과 비교해 비슷한 규모다. 하지만 막힘없는 독특한 구조가 간결한 동선을 완성한다. 다만, 호텔의 3면이 다른 건물과 이웃하고 있어 창문이 있어도 못 열거나 창문이 없는 룸이 많다. 소위 벽뷰라 아쉬움도 잠시, 쾌적한 실내공기와 침구는 여행자의 마음을 이내 나긋하게 만든다. 그대여, 하루 종일 지친 몸 편히 누이시길.
 ̄ ̄ ̄ ̄ ̄ ̄ ̄ ̄ ̄ ̄ ̄ ̄ ̄ ̄
나 홀로도,
아이 동반 가족도 문제없어!
대부분의 호텔은 2인 1룸이 기본이다. 그러나 요즘은 나 홀로 여행, 3인 이상 우정 여행, 아이 동반 가족 여행이 많고, 그에 맞춤한 호텔을 찾는 것이 관건. 대만 ‘웨스트게이트 호텔’은 룸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어 가족을 위한 타이베이 호텔 추천으로 꼽을만 하다. 가령, 부모님과 함께하는 3인 가족이 한 방에서 머물고 싶다면 패밀리룸을 선택하면 되는데, 싱글베드 1개와 더블베드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친구 3명과 함께하지만 모두 다른 침대를 이용하고 싶다면 싱글베드가 2개로 구성된 트윈베드룸을 선택하고 엑스트라 베드 1개를 추가 신청하면 된다.
 ̄ ̄ ̄ ̄ ̄ ̄ ̄ ̄ ̄ ̄ ̄ ̄ ̄ ̄
소소하지만 감동적인
깨알 서비스
대만 웨스트게이트 호텔은 어떤 룸이든 웰컴 푸드로 펑리수(파인애플 케이크)를 제공하고, 생수는 물론 몇 가지 음료도 무료다. 이곳에 머무는 동안 생일인 여행자라면, 턴다운 서비스 후 침대 머리맡에 놓인 깜짝 선물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호텔 2층에는 아담한 라운지가 있어 커피나 차를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유료 셀프 세탁실(세제 제공, 운영시간 06:30-22:30)은 무척 요긴하다. 여행자의 편의를 고려한 소소한 배려가 기분 좋게 다가온다.
그중 이곳에 머무는 많은 여행자들이 손꼽아 칭찬하는 부분은 언제나 친절한 직원들. 여행지에서 호텔은 그저 하룻밤 적당히 자면 그만일지도 모르지만, 사실 그 하룻밤은 더 좋은 여행을 위한 최고의 충전 시간이어야 한다. 그러니 호텔의 컨디션도, 호텔이 품은 사람도 여행에선 중요한 조건. 내 여행 추억의 품격이 달라진다고나 할까. 이곳엔 소소하지만 때론 감동적인 깨알 서비스가 스며있다. 그런 의미에서 ‘웨스트게이트 호텔’ 직원들은 이곳을 다시 찾고, 추천하고 싶게 만든다. 일상이나 여행이나 역시 사람이 답이다.
 ̄ ̄ ̄ ̄ ̄ ̄ ̄ ̄ ̄ ̄ ̄ ̄ ̄ ̄
최고의 맛세권에서
푸드 트립 고고!
대만 웨스트게이트 호텔이 위치한 타이베이 시먼딩은 오감만족 스폿이다. 특히 꼭 먹어봐야 할 대만의 로컬 푸드 맛집이 모여 있어 하루 종일 입이 쉴 틈이 없다. ‘대만=망고빙수’ 공식이 있을 만큼 각각 다른 가게에서 1일 1망고빙수를 경험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대만 3대 빙수로 유명한 ‘삼형매(三兄妹)’가 호텔 지척에 있다.
국수도 좋아하고 곱창도 좋아한다면? 곱창과 만난 국수 한 그릇은 어떨까! ‘아종면선(阿宗麵線)’의 곱창국수는 여전히 입소문 고공행진 중.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조합이지만, 한번 맛보면 다시 찾게 되는 독특한 중독성이 있다.
시먼딩의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1973 계광향향계(繼光香香雞)’는 호텔 바로 뒷골목에 위치하는데, 이곳을 모르고 지나치기 일쑤지만 언제나 긴 줄의 사람들과 주홍빛 불빛만 봐도 순간 걸음을 멈추게 된다. 촤르르- 튀기는 소리와 고소고소한 향기가 가득한데 말해 무엇하랴. 한입 크기의 닭튀김과 오징어튀김이 인기. 맥주 안주로 아주 그만이다.
이밖에도 시먼 역과 닿아 있는 ‘서문홍루(西門紅樓)’의 붉은 벽돌 사이 광장에 앉아 노천 맥주를 즐기는 것도 낭만적이다. 1908년에 건축된 대만 최초의 극장인 서문홍루는 시먼딩의 랜드마크로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하다. 때때로 플리마켓이 펼쳐지니 소소한 쇼핑 스폿으로도 좋다.
 ̄ ̄ ̄ ̄ ̄ ̄ ̄ ̄ ̄ ̄ ̄ ̄ ̄ ̄
Editor Check List
- 주소 : No. 150號, Section 1, Zhonghua Roa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08
- 전화번호 : +886 2 2331 3161
- 리셉션 운영시간 : 24H
- 호텔 등급 : 4성급 호텔
- 고객평점 : 매우좋음 88
- 고객 리뷰 : ji**** 9.6점 “위치가 너무 좋아요 ”
- 호텔 최저가 예약 : www.allstay.kr/west-gate-hot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