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여행의 성지 태국! 에메랄드빛 바다와 새하얀 백사장 그리고 다양한 가격대의 퀄리티 좋은 리조트가 있는 태국 휴양지는 전세계 여행자들이 사랑하는 휴가 목적지다. 파타야, 푸켓은 너무 유명하고 코사무이까지 정복했다면 이곳 태국 휴양지들을 방문해보면 어떨까. 아직 한국 여행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좀더 여유롭고 한적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태국의 숨겨진 휴양지 5곳을 올스테이가 소개해본다.
 ̄ ̄ ̄ ̄ ̄ ̄ ̄ ̄ ̄ ̄ ̄ ̄ ̄ ̄
태국 꼬창 Ko Chang

꼬창은 태국에서 푸켓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으로 50여 개의 섬들이 함께 국립공원을 이루고 있다. 한국에서 직항은 없고, 방콕을 경유해 뜨랏공항까지 이동한 후 배를 타고 가야만 만날 수 있다. 가는 길이 어려운 만큼 방문객이 많지 않아, 한가롭고 여유로운 휴양이 가능한 태국 휴양지. 호젓한 해변 휴양을 사랑하는 유러피안들이 먼저 여행의 길을 닦아두었는데, 론리 비치가 그중 한 곳이다. 해변에서 일몰을 바라보며 조용히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론리 비치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한다.
꼬창 추천 리조트
산티야 트리 코창 리조트

꼬창 중심지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프라이빗하면서도 한가롭게 이용할 수 있는 리조트다. 셔틀버스를 이용해 중심까지 나갈 수 있고 리조트 내의 레스토랑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라 호텔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태국 휴양지 리조트들 중 상대적으로 컨디션 대비 숙박료도 저렴해 만족도가 높은 리조트다.
 ̄ ̄ ̄ ̄ ̄ ̄ ̄ ̄ ̄ ̄ ̄ ̄ ̄ ̄
태국 코따오 Ko Tao

트립어드바이저가 2014년 최고의 섬으로 선정한 태국 휴양지 코따오. 스노클링, 다이빙 등 최상의 해양 레포츠 환경을 갖춘 것으로 유명한 태국의 섬이다. 투명한 바다와 산호해변이 아름다운 낭유안섬, 스노클링하기 좋은 망고베이 등의 관광포인트가 있다. 다른 나라나 도시에 비해 다이빙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다이빙을 배우거나 즐기기에도 좋아 해외 여행지 추천으로 꼽는다.
코따오 추천 리조트
코타오 카바나 리조트

완벽하게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태국 코따오의 리조트. 저렴한 빌라 형태부터 로맨틱한 풀빌라까지 다양한 룸타입이 준비되어 있다. 싸이리 비치와도 가까워서 바다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좋다.
 ̄ ̄ ̄ ̄ ̄ ̄ ̄ ̄ ̄ ̄ ̄ ̄ ̄ ̄
태국 시밀란 섬 Similan Islands

말레이시아 말로 ‘9’를 뜻하는 시밀란. 9개의 섬이 함께 자리하고 있고, 이 섬 중 단 한 곳에만 숙소가 위치한다. 환상적인 물빛으로 유명한 휴양지로, 푸켓과 가까워 함께 여정을 만들기에 좋다. 태국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만큼 잘 보존된 자연환경으로 다이빙을 즐기기에 좋다.시밀란 섬이 특별한 이유는 1년 365일 방문할 수 있는 곳이 아니라는 것. 4월부터 11월까지는 일반인들의 출입을 금지하며 섬의 자연을 관리하고 있다.
 ̄ ̄ ̄ ̄ ̄ ̄ ̄ ̄ ̄ ̄ ̄ ̄ ̄ ̄
태국 코사멧 Ko Samet

방콕과 가까운 휴양지 중 가장 유명한 곳은 파타야다. 하지만 파타야 바다는 예쁘지 않고 인파가 너무 많아 아쉬울 수 있다. 보다 한적하고 조용한 방콕 근교의 태국 휴양지를 찾고 있다면 코사멧을 추천한다. 방콕에서 버스 또는 택시로 3~4시간 소요되는 코사멧은 고운 모래사장과 아름다운 바다를 자랑하는 섬이다. 아직은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의 휴가지로 이용되고 있는지라 최고급 럭셔리 리조트보다는 저렴한 숙소가 많은 태국 휴양지다. 다양한 워터스포츠나 스노클링 등은 질릴 때까지 즐길 수 있으니 저렴하게 이용하도록 하자.
코사멧 추천 리조트
사메드 빌라 리조트

싸이깨우 비치와 가까우면서도 조용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사메드 빌라 리조트. 저렴한 가격임에도 객실 내의 시설이 꽤 좋은 편이어서 가성비 좋은 리조트로 추천된다. 리조트와 비치가 가까워 온종일 비치를 이용할 수 있다.
 ̄ ̄ ̄ ̄ ̄ ̄ ̄ ̄ ̄ ̄ ̄ ̄ ̄ ̄
태국 카오야이 khaoyai

카오야이는 해변 휴양지가 아니다. 태국 최초의 국립공원이 있는 태국 휴양지 카오야이에서는 초록빛 힐링이 가능하다. 아직 우리에게 유명한 태국 휴양지는 아니지만 <배틀트립>에 소개된 이후 한층 주목받고 있다. 태국의 다른 지역보다 선선한 날씨를 자랑해 태국인들이 사랑하는 휴가지 중 한 곳으로, 럭셔리 골프 리조트, 호텔들이 다양하게 자리하고 있다. 저렴한 현지 음식과 국립공원, 와이너리 등 휴양과 관광 모두를 즐기기에 좋다.
카오야이 추천 리조트
느돌 스트림사이드 타이 빌라

10만원대의 호텔식 빌라부터 로맨틱하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풀빌라까지 다양한 객실 타입을 갖춘 느돌 스트림사이드 타이 빌라. 풀빌라의 경우는 최대 5인까지 투숙 가능해 가족여행으로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