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쌍둥이🧑‍🤝‍🧑 섬, 한적한 롬복에 위치한 길리 트라왕안

발리와 쌍둥이 하지만 손이 덜 탄 섬, 롬복의 길리 트라왕안 | 발리에 가고 싶지만, 사람이 너무 많은 관광지는 싫으시다고요?

길리 트라왕안 프라이빗 세일링 보트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박송이 입니다 🙂

발리와 쌍둥이 섬이라고 불리는 롬복을 아시나요? 발리에서 동쪽으로 35km정도 떨어진 매우 가까운 섬이에요. 그래서 비행기로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답니다. 발리와 비슷한 면이 많아서 쌍둥이 섬이라고 불리어요. 하지만, 관광지 발리에 비해서 훨씬 한적하고 떼묻지 않은 태초의 발리같은 느낌이랍니다. 야생의 발리라고 해도 될 느낌이에요. 



길리 트라왕안에 대하여

길리 트라왕안 해변

롬복 중에서도 오늘 에디터가 들고온 장소는 길리 트라왕안이에요. 길리는 롬복 섬의 북서쪽에 위치해있고, 섬 3개를 묶어서 부르는 지역이에요. 길리 트라왕안, 길리 메노, 길리 아이르 이렇게 세 섬으로 되어 있지요. 

길리와 롬복을 분리해서 볼 수도 있는데, 길리가 롬복 주에 속해있기 때문에, 같이 볼 수도 있죠. 행정 구역의 문제이니까요. 


길리 트라왕안은 어디에?

길리 트라왕안 항공 뷰

길리 트라왕안은 길리 섬들 중에서 제일 큰 섬이랍니다. 길리 섬들 중에서 가장 번화하며, 사람이 많죠. 그래서 누구에게는 예전의 길리의 모습이 많이 없어진 관광지로 보일 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적당한 야생과 적당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한적한 휴양지로 보일 수도 있죠. 

tvn 윤식당 포스터

2017년 tvN에서 방영되었던 윤식당 1편을 보신적이 있나요? 이 윤식당의 배경이 바로 길리 트라왕안이었답니다. 그래서 그 이후에 한국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죠.

길리 트라왕안은 작은 섬이어서 자전거를 타고 돌면 한바퀴 도는데 한시간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해요. 윤식당의 윰블리처럼 자전거를 타고 섬을 돌아보는 것도 좋은 여행 방법이 되겠네요. 


길리 트라왕안 가는법 

길리 트라왕안 해변

길리를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여러가지를 알아볼게요. 

먼저 패스트 보트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에요. 

1. 보통 많은 여행객들은 발리의 꾸따에서 길리로 들어가는 배편을 예약해요. 그러면 파당베이에서 출발하는 배를 예약해주고, 파당베이까지 픽업도 해주죠.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이에요. 

2. 같은 방법이지만, 꾸따에서 셔틀을 타고 파당베이로 가서 그 곳에서 흥정하여 표를 얻는 방법도 있어요. 온라인에 비해서 거의 반값에 가까운 가격에 표를 얻을 수도 있죠. 

길리 트라왕안 해변

3. 만약 가는 길을 더 즐기고 싶다면, 아메드에서 출발하는 방법을 추천해요. 아메드는 발리 섬의 동쪽에 위치한 마을인데, 그 배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숨이 막힐 지경이라고 하네요. 또, 파당베이에서 길리까지는 1시간 30분정도 걸리는데 비해서, 아메드에서 출발하면 45분밖에 걸리지 않아요. 

4. 길리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역시나 롬복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이에요. 길리 섬은 롬복에 붙어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빠르죠. 그러니, 시간이 없는 여행객이라면, 롬복으로 비행기를 타고 가서 롬복에서 배를 타고 길리를 들어가는 것이 제일 효율적이에요.

또, 만약 여행 시기가 1월이나 2월이라면, 이 방법을 추천하는데요. 이시기에는 발리에서 출발하는것보다 롬복에서 출발하는 것이 파도가 덜 세기 때문이에요.

길리 트라왕안 프라이빗 세일링 보트

대중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패스트 보트 이외의 이동 수단도 있어요. 비싸지만, 프라이빗 세일링 보트를 타고 가는 방법이나, 프라이빗 헬기로 가는 방법도 있죠. 아니면, 패스트 보트의 10%가격의 페리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어요. 다만 총 이동시간이 8시간에 달한다는 단점이 있죠.



길리 트라왕안 속살까지 200% 느끼기

액티비티 | 스쿠버다이빙, 바닷 속 또 다른 세상과의 만남

길리 트라왕안 스쿠버다이빙

에디터가 길리 트라왕안을 알게 된 것은, 윤식당은 아니었고요. 사실 스쿠버다이빙 때문이었어요. 에디터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바다 속에서 만타나 거북이, 아니면 고래상어와 같이 헤엄치는 것이거든요. 그 버킷리스트를 이루기 위해서는 일단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이 있어야겠죠. 

발리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곳은 매우 많아요.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코스도 많죠. 하지만, 한국인 인스트럭터가 있는 곳은 많지 않아요. 발리 섬의 사누르 지역에 하나가 있고, 길리 트라왕안에 하나가 있죠. 길리 트라왕안에는 그 외에도 수많은 다이빙 샵들이 있어서, 꼭 자격증이 아니더라도 스쿠버다이빙을 하기 위해서 다이버들이 즐겨 찾는 곳이랍니다.

길리 트라왕안 스쿠버다이빙 바다거북

특히 바다거북을 많이 볼 수 있어서 다이버들이 성지로 여기는데요. 정말 동네 강아지처럼(!) 바다 거북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발리는 정말 다이버들의 천국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이빙이 무섭다면 스노쿨링도 좋아요. 운이 좋다면 스노쿨링으로도 바다거북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힐링 |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선셋

길리 트라왕안 해변 선셋

발리의 서쪽 해안과 마찬가지로, 길리도 해변 선셋으로 유명해요. 바다로 해가 넘어가면서 바다와 하늘을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장면을 보면 정말 넋이 나갈 지경이죠. 선셋 포인트로 유명한 서쪽 해안들은 동쪽에 비해서 훨씬 한적하다고 해요. 

발리에서는 북적북적하게 선셋을 즐길 수 있었다면, 길리 트라왕안에서는 정말 프라이빗하게 선셋을 볼 수 있어요. 마치 이 모든 바다를 내가 빌린것 같은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길리 트라왕안에서 노을을 꼭꼭 보러 가세요. 물론 작은 규모이지만 식당과 바가 있기 때문에 아무것도 없을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길리 트라왕안 해변 자전거 타는 여자

선셋이 아니더라도 해변들이 너무나도 아름답기 때문에, 길리 트라왕안에서는 바닷가에 앉아서 바다만 바라보아도 여한이 없어요. 하루쯤은 멍때리면서 해변을 바라보는 것도 길리 트라왕안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에요. 


맛집 | 길리 트라왕안 야시장

길리 트라왕안 야시장

동남아의 여느 지역들과 같이, 길리 트라왕안에도 야시장이 있어요. 물론 다른 유명한 야시장에 비해서 크거나 특색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다만 현지음식을 골라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길리 트라왕안 야시장 인드네시아 전통음식 나시짬뿌르

나시짬뿌르는 발리에 가면 꼭 먹게 되는 현지식이죠. 먹고 싶은 반찬을 골라서 밥과 함께 먹는 것을 말하는데요. 인도네시아의 전통음식이라고 해요. 주로 꼬치요리인 사떼, 숙주나 양배추 등을 익혀서 먹는 채소요리인 가도가도를 올려먹는다고 하니, 우리 사떼와 가도가도는 꼭 올려서 먹어보도록 해요. 

길리 트라왕안 야시장 꼬치

밥 이외에도 과일 주스나 옥수수 구이 같은 간식류도 팔고 있으니, 혹시 현지 음식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이런 간식류로 야시장을 입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TIP!!  : 가격 흥정??

길리 트라왕안의 야시장은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야시장이에요. 그래서 흥정을 하지 않으면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사게 될 수도 있으니, 주변 시세를 잘 알아보고 적당히 흥정해서 사도록 해요. 



길리 트라왕안 호텔 추천

빌라 옴박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대규모의 리조트에서 보장된 서비스를
2. 수영장부터 해변까지, 없는게 없는 시설
3. 다양한 룸 타입으로 누구에게나 딱 맞게 제공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빌라 옴박 호텔 외관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빌라 옴박 호텔 야외 수영장

빌라 옴박은 길리 트라왕안에서 몇개 안되는 4성급 호텔이에요. 그리고 길리 트라왕안에서 가장 큰 리조트 중 하나라고 해요. 항구에서 가깝고, 항구 근처 번화가에서도 가까워서 왔다갔다 관광하기 좋은 위치에 있어요. 동남아시아의 리조트다운 느낌을 풍기고 있고, 넓직하고 깔끔한 룸에 비해서 가격은 정말정말 저렴하답니다!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빌라 옴박 호텔 객실 내부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빌라 옴박 호텔 스파

대규모의 리조트여서 서비스의 양과 품질이 모두 좋아요. 특히 직원들이 친절하다는 소문이 자자하죠. 수영장도 깔끔하고 좋고, 리조트 앞의 바다도 정말 환상적이랍니다. 리조트가 크다보니, 다양한 룸이 제공되고 있어서 원하는 스타일의 룸을 고를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겠죠?

야시장, 바, 클럽 등 다양한 시설이 있는 번화가에서 걸어서 2분거리라고 해요.
그래서 밤에 나가서 놀다가 들어오기에도 위험하지 않고 편리하죠.
스노쿨링 하기 좋은 비치도 자전거로 5분거리라고 하니,
정말 여기저기 접근성이 탁월한 숙소이네요.

이용객 실제후기

다시꼭갈겁니다!”

가격대비 위치나 서비스 모든게 완벽했습니다!! ㅜㅜㅜㅜㅜ 너무 행복한 여행기억 남게해줘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길리 발리 ㅜㅜㅜ최고   – jin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펄 오브 트라왕간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고급 리조트 펄 오브 트라왕안
2. 컨셉에 맞춘 다양한 룸 인테리어
3. 외부인들도 찾아오는 높은 수준의 레스토랑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펄 오브 트라왕간 프라이빗 비치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펄 오브 트라왕간 야외 수영장

펄 오브 트라왕간은 리조트 앞 해변, 풀 바, 정원 전망의 두번째 수영장 등 리조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은 리조트에요. 각 룸도 컨셉에 맞추어서 인테리어 되어 있기 때문에, 다 똑같은 룸에 머물고 있다는 생각은 안할 수 있죠.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펄 오브 트라왕간 객실 내부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펄 오브 트라왕간 객실 내부

숙소 내부에 있는 레스토랑도 평이 좋아요. 투숙객이 아니라, 외부인들도 일부러 찾아와서 먹는다고 하니, 맛은 보장된 것이겠죠? 또, 조식이 아주 좋다고 해요. 멀리 나가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는 이 리조트에서 머무는 것이 최고의 선택일 것 같아요. 

메인 스트리트에서 가깝지만, 약간 떨어져있는 곳에 위치해있어요.
그래서 접근성은 좋고, 반대로 시끄럽지는 않답니다.
항구에서는 약간 떨어져있어서, 사람에 따라서는 걷기 힘들기도 하다고 하니,
노약자가 있다면 마차를 타는걸 추천해요.

이용객 실제후기

조용하고 새로생긴 리조트”

스위트 롬봉에서 묵었습니다. 굉장히 넓고 롬봉 앞에 작은 수영장이 따로 있어 조용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조식은 부페 형식은 아니지만 메뉴 종류가 많고 고를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음식이 나오는데 오래 걸렸으며, 직원들이 완벽하게 서빙을 못하고 우왕좌왕하며 빵을 빼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객실이 예쁘며 신식임에도 인도네시아 느낌을 잘 살려 놓은 리조트 입니다.   – DAEPIL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길리 빌라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
2. 프라이빗 수영장으로 방해받지 않는 시간
3. 조식도 룸으로 가져다주는 룸서비스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길리 빌라스 야외 수영장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길리 빌라스 객실 내부

프라이빗한 빌라에서 머물고 싶다면, 길리 빌라스를 추천해요. 다른 리조트들이 해변을 향해 오픈된 구조라면, 이 프라이빗한 리조트는 큰 벽으로 둘러싸인 대형정원 안에 위치한 리조트랍니다. 수영장은 전용 수영장으로, 프라이빗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딱이겠죠! 

올스테이 추천 길리 트라왕안 호텔 길리 빌라스 객실 내부

호텔식 객실이 아니고, 빌라로 된 구조로, 1베드룸이나 2베드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테라스와 간이주방도 있다고 하니, 호텔이 아닌 곳에 묵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에요. 조식을 신청하면 빌라 내부로 가져다준다고 해요.

메인 스트리트에서 한 블럭 안쪽에 위치해있어요.
그래서 접근성이 좋은 반면에 사람이 북적이는 해변에 비해서 한산하죠.
항구까지는 보도로 3분거리에 위치해있어서,
짐을 끌고 오기도 딱 좋은 위치랍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최고 품질”

환상적인 품질의 빌라는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며 아침 식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훌륭합니다! 빌라 직원은 매우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자전거를 제공 할 수 있으며 마사지는 최고 품질입니다.   – Swampdonkey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길리 트라왕안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인도네시아 관광청, Bali Ferry Website, tvn 홈페이지, Villa Ombak Website, Pearl of Tranwangan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