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가깝고 저렴한 대만의 제주도, 컨딩으로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쏭쏭 입니다!

대만 컨딩 바다

통장 잔고는 많지 않은데, 그렇다고 싸구려 여행은 가기 싫고, 힐링은 하고 싶은데, ​시간은 얼마없고, 동남아는 너무 멀고, 일본은 너무 비싸고.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고민이죠. 저도 마찬가지구요 🙁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조금은 생소한 대만의 컨딩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목차

1 가성비 갑! 대만의 제주도, 컨딩
– WHERE 컨딩?
– HOW to get 컨딩?
– WHY 컨딩?

2 컨딩에서 하는 힐링
– 인싸라면 꼭 한다는, 서핑
– 대만에 왔다면, 야시장
– 동남아 휴양지 느낌, 리조트
– 관광지를 내 취향대로 골라 가는, 전기 스쿠터

3 입맛대로 고르자, 컨딩 숙소 추천
– 샤또비치 리조트 | 프라이빗 비치가 있는 리조트
– 호텔 데이 + 켄팅 호텔 | 가성비 갑 럭셔리 호텔
– 아페이 서프 인 | 서퍼들과 어울리는 서퍼 하우스


가성비 갑! 대만의 제주도, 컨딩

WHERE 컨딩?

컨딩은 대만의 최남단 지역을 말해요. 흔히 대만여행 갈 때 많이 가는 타이페이와는 편도로 약 5시간 정도 떨어져있는 곳이랍니다. 그래서인지, 타이페이는 많이 알지만 컨딩은 많이들 모르지요. 숨은 보석같은 여행지랄까요? 대만의 부산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가오슝보다도 남쪽에 위치해있어요. 대만에서 유일하게 ​열대에 들어가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동남아와 같은 기후대에 위치해 있어서, 동남아 느낌이 폴폴나는 곳이에요 🙂

HOW to get 컨딩?

숨겨진 보석 답게, 가는 길이 간단하지는 않아요. 보통은 가오슝 공항을 통해서 대만으로 입국을 하고,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2시간 정도 이동을 해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도 인천에서 가오슝까지 2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으니, 대략 4-5시간이면 숙소까지 도착할 수 있어요. 동남아보다 훨씬 가까운 거죠!

WHY 컨딩?

컨딩은 대만의 제주도라고 불릴만큼, 대만 사람들이 사랑하는 휴양지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정말 제주도 같은 느낌도 나구요. 휴양지인만큼, 리조트와 먹거리가 잘 발달해있어서 힐링 여행으로 딱이지요. 또, 대만의 물가가 저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의 리조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 포인트에요. 대만의 최남단이기 때문에, 바다를 마주하고 있고, 뒤로는 켄팅국립공원이 있어서 울창한 숲까지 볼 수 있어요. 바다에서 밀려오는 파도 덕분에 서핑으로 유명해서 서퍼들이 찾아오기도 한답니다. 무엇보다 아직 한국에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현지인처럼 휴양을 할 수 있어요!


컨딩에서 하는 힐링

인싸라면 꼭 한다는, 서핑

서핑

작년에 서핑이 엄청 붐이었죠?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제주로, 양양으로 떠났었구요. 서핑은 인싸들의 필수 코스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컨딩은 그 서핑으로 매우 유명한 곳이에요. 실제로 제가 갔을 때, 홍콩에서 매년 온다는 서퍼도 만났고, 한국에서 오신 서퍼들도 만났답니다. 아직 서핑을 해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컨딩에서 서핑 입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서핑을 해보신 분이라면 질 좋은 파도를 탈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곳이랍니다. 바다에 둥둥떠서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서핑, 한번 도전해보실래요?

거기다, 컨딩은 휴양지이기도 하고,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기 때문에 서핑 스팟에 종종 있늣 ‘로컬리즘’이 덜하다고 해요. 외부인에게도 언제나 환영하면서 열려있는 곳이어서 주눅들지 않고 천혜의 파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지요. 대신, 제주나 양양과는 다르게, 컨딩은 바닥이 리프에요. 돌로 되어 있지요. 저도 처음에는 조금 겁을 먹었는데요, 리프 슈즈 신고 주의해서 타면 부상 염려없이 안전하게 탈 수 있답니다. 바닥으로 꽝 뛰어내리지만 않으면 돼요. 이건, 근데 모래 바닥에서 서핑할 때에도 마찬가지인거 아시죠? 서핑 보드에서 떨어질때, 발을 바닥에 대는 방향으로 뛰어내리면 무릎이나 발목을 다치기 쉽죠. 다들 주의해서 서핑합시다. 뭐니뭐니해도 안섶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안섶: 안전서핑)

대만에 왔다면, 야시장

대만 야시장

타이페이나 가오슝에는 야시장이 유명합니다. 대만에 여행을 야시장때문에 간다는 사람들도 있지요. 컨딩에 왔지만, 야시장을 빼놓을 수 없죠! 다행히 컨딩스트리트에도 매일 밤 야시장이 선답니다. 휴양지여서 가격은 가오슝이나 타이페이에 있는 야시장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물가를 생각하면 엄청나게 저렴해요. 밤에는 야시장에서 대만의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조금씩 맛보며 입과 배를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석과, 구아바, 리엔우 등 대만 과일

대만 야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달콤한 과일이 있어요. 석과는 정말 입에서 살살 녹는답니다. 설탕을 뿌린거 아닌가 할 정도로 달아서, 단게 싫은 분들에게는 별로일 수도 있어요. 구아바도 동남아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과일이지요. 더운 컨딩 햇볕아래 고생했다면, 아삭아삭 대만 대추인 리엔우 한입 해보세요. 수분 가득이랍니다.

대만은 섬나라에요. 그리고 컨딩은 바다가 바로 앞에 있죠. 이런 곳에서 해산물을 안 먹어볼 수 없겠죠? 게 튀김도 있고, 오징어 통구이도 있어요. 바닷가재도 팔고요, 전복 구이도 있답니다! 혹시 비위가 강한 분들이라면 취두부 도전도 한번 해보시겠어요? 이렇게 야시장을 둘러보다보면 보는 재미에 눈과 마음이 힐링되고, 먹는 재미에 입과 배가 힐링되는 여행이 될거에요.

동남아 휴양지 느낌, 리조트

컨딩 리조트 동남아 휴양지 느낌

동남아는 열대 지방으로 4계절 거의 따뜻한 기후를 유지하고 있죠. 그리고 가장 대표적으로 야자수와 탁 트인 바다는 동남아 휴양지로 떠나는 가장 큰 이유일텐데요. 컨딩에도 이런 느낌의 리조트가 많이 있어요! 입맛대로 골라갈 수 있어요. 가만히 휴식을 취하는 힐링, 수영장에서 바다를 보면서 가만히 힐링을 하고 싶다면, 그것도 컨딩의 리조트에서 가능해요. 야자수 아래 해먹에 누워서 하늘을 보기도 하고, 한적한 프라이빗 비치에 누워서 파도 소리를 들을 수도 있지요.

관광지를 내 취향대로 골라가는, 전기 스쿠터

컨딩은 대만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휴양지입니다. 그만큼, 휴식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대만의 최남단 어롼비 등대에 가서 인생샷을 찍어볼 수도 있고요. 규모가 어마어마한 수족관에 갈 수도 있답니다. 바다를 따라서 해안도로를 전기스쿠터를 타고 둘러볼 수도 있어요.

대만 전기 스쿠터

대만은 국제면허증이 인정되지 않는 나라에요.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아간다고 해도, 차를 빌릴 수 없죠. 대신에 전기스쿠터는 면허 없이 빌릴 수 있어요. 그래서 전기스쿠터를 타고 컨딩을 많이 관광한답니다. 검색해보면 전기스쿠터를 빌려주는 곳이 많아요.

하지만, 스쿠터 전용 도로도 없고, 차가 쌩쌩 달리는 도로를 초보자가 달리게 되면 위험에 노출될 수도 있어요. 또 잘 알아보지 않으면 바가지를 쓰기도 하고, 중간에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어요. 바람이 심하게 부는 컨딩의 특성상, 초보자의 경우는 전기스쿠터가 위험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입맛대로 고르자, 컨딩 숙소 추천

샤또비치 리조트 | 프라이빗 비치가 있는 리조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프라이빗 비치
  2. 바다와 맞닿아있는 야외 수영장
  3. 켄팅 스트리트와 가까운 위치

누릴 수 있는 거에 비해서 엄청나게 저렴한 샤또비치 리조트에요.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서 한적하게 해변가를 즐길 수 있고, 야외수영장과 스파풀도 있어서 수영을 즐길 수도 있죠. 특히 야외수영장은 바다와 맞닿아 있어서, 마치 바다에서 수영하는 기분이 든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어서, 멀리 나가지 않고 리조트 안에서만 있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무엇보다 야시장이 매일 열리는 켄팅스트리트를 걸어갈 수 있는 위치에 있답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진짜 오션뷰 무조건 선택하세요”

오션뷰 선택한 내 자신이 매우 기특하다고 생각합니다…진짜 숙소 베란다에서 바로 바다있어서 진짜 예쁘고ㅠㅠㅠㅠㅠ바닷소리 나는 것도 멋있고 숙소도 크고 깨끗해서ㅠㅠㅠ 1박밖에 안했는데 다음에는 더 있으려고요ㅠㅠㅠㅠㅠㅠㅠ 가오슝까지 셔틀타는데 걸어가기는 좀 멀어서 불편하다 생각할 수도 있는데 택시비 얼마 안들어요 2000원정도?? 택시도 호텔에서 불러주고불러주고 야시장도 가깝고 스쿠터 빌리는데랑 맛집 편의점도 진짜 가까워서 더 좋은듯  – yubi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호텔데이 + 켄팅 호텔 | 가성비 갑 럭셔리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밤에 아름다운 야외 수영장
  2.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에 컨팅 스트리트
  3. 시설도 훌륭한 4성급 호텔

호텔데이 + 켄팅 호텔에는 그림같은 야외 수영장이 있어요. 특히 저녁에 조명이 아름다운 수영장이에요. 거기다가 위치는 컨딩 야시장 100m에요!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에 야시장과 식당이 즐비한 컨팅스트리트가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죠. 리뉴얼했기 때문에 시설도 훌륭한 4성급 호텔이고요. 다완비치까지 겨우 걸어서 5분거리에 있어서 바다와도 가까운 가성비 갑 럭셔리 호텔이랍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위치최고, 시설 좋음”

리모델링한지 얼마안되었는지 시설 깨끗하고 좋아요. 위치는 단연 최고. 호텔앞에 야시장이 들어섭니다. 조식은 뷔페+1인1메뉴 선택가능.  – janghee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아페이 서프 인 | 서퍼들과 어울리는서퍼 하우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서퍼 커뮤니티의 장 아페이가 운영
  2. 귀여운 인테리어
  3. 바로 앞 서프 비치인 난완 비치

컨딩 지역에서 서핑을 하려면 아페이를 모를 수 없어요. 아페이는 컨딩 서퍼 커뮤니티의 장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서프 비치인 난완과 자일러쉐이 두 군데에 서핑샵을 가지고 있는 컨딩 서핑의 터줏대감이랍니다. 그런 아페이가 하는 서퍼들을 위한 숙소에요. 난완비치에 위치해있고, 귀여운 인테리어가 일품이에요. 아페이 서프는 우리나라의 서핑 스쿨과 협업해서 서핑 캠프를 진행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서퍼들의 하우스에서 묵으면서 바로 앞 바다로 서핑을 가면 너무너무 행복할거 같아요 🙂

이용객 실제후기

“매우 좋음”

가오슝에서 컨딩을 넘어오는 버스정류장에서 내릴때 좀 걸어야합니다. 그외엔 패밀리룸 넓고 좋았어요. 방 두개가 테라스로 연결되어있고, 청결하고 있을거 다 있습니다. 바로 앞이 바다라서 레져하고 오기도 편하고 직원들도 매우 친절합니다. 조식은 보통이예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컨딩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Af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