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꿈꾸는 프랑스 파리 여행. 발길 닿는 곳마다 낭만이 가득한 도시, 에펠탑이 황홀하게 반짝이는 밤풍경이 있는 근사한 도시 파리에 반하지 않을 여행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로 무장한 여행자들의 천국 파리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파리 명소는 어디일까. 꼭 가봐야 할 파리 관광지, 명소만 쏙쏙 고른 프랑스 파리 여행 코스 추천! 파리가 모든 여행자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이유를 직접 경험해보자.
 ̄ ̄ ̄ ̄ ̄ ̄ ̄ ̄ ̄ ̄ ̄ ̄ ̄ ̄
01. 베르사유 궁전
파리 여행 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 1순위. 찬란했던 프랑스의 옛 시절과 루이 14세의 절대 왕정을 직접 보고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하루를 통째로 할애하여 방문해야 할 정도로 볼거리가 풍부한 파리 여행 코스다. 입장하는 줄이 언제나 길게 늘어서 있으나, 온라인으로 미리 예매하면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는 패스트 트랙 티겟을 구매할 수 있다. 사전에 예약하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파리 베르사유 궁전은 오디오 가이드가 무료로 제공된다. 정원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대여해 돌아보아도 좋다.
 ̄ ̄ ̄ ̄ ̄ ̄ ̄ ̄ ̄ ̄ ̄ ̄ ̄ ̄
02. 몽마르뜨 언덕
파리에서 가장 높은 언덕인 몽마르뜨는 파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다. 파리 시내 전경을 한눈에 담고, 곳곳에 남겨진 예술가들의 흔적을 찾으며 ‘파리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인기있는 파리 관광지다. 파리 여행 코스 중 좋아서 여러 차례 방문하는 여행자도 특히 많은 곳. 언덕 위에 위치한 사크레쾨르 대성당은 비잔틴 양식으로 건축되어 웅장한 외관을 뽐내며 몽마르뜨를 한층 낭만적으로 연출해 준다. 성당을 지나면 나오는 데르트르 광장은 화가의 거리로 유명하다.
 ̄ ̄ ̄ ̄ ̄ ̄ ̄ ̄ ̄ ̄ ̄ ̄ ̄ ̄
03. 바토무슈 유람선
파리의 야경을 가장 멋지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약 1시간 20분 동안 유람선을 타고 파리 세느강을 누벼보자. 콩코드 광장, 루브르 박물관, 노트르담 성당 등 세느강 주변에 위치한 파리 여행 코스를 쉴 틈 없이 감상할 수 있다. 바토무슈는 가능하면 늦은 오후에 탑승하기를 추천한다. 갈 때는 멋진 낮 풍경을, 돌아올 때는 황홀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 유람선 위에서 반짝반짝 점등된 에펠탑을 보는 순간 벅찬 감동을 주체할 수 없을 것이다. 티켓은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성수기에는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 ̄ ̄ ̄ ̄ ̄ ̄ ̄ ̄ ̄ ̄ ̄ ̄
04. 몽파르나스 타워
지상 210m 높이에 위치한 몽파르나스 타워는 파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명소다. 59층 높이에서 파리 시내를 파노라마로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다. 도시의 야경을 좋아한다면 꼭 가볼만한 파리 여행 코스다. 한국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하면 현지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월 별로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웹사이트 확인은 필수.
 ̄ ̄ ̄ ̄ ̄ ̄ ̄ ̄ ̄ ̄ ̄ ̄ ̄ ̄
05. 개선문
1806년 나폴레옹 1세가 전투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 그의 사후 준공된 높이 50m의 거대한 개선문.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끝자락에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서있다. 역사와 전통에서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 덕분에,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압도적인 파리 명소다. 개선문에는 여러 조각상들이 있는데 하나같이 매우 정교하고 디테일하여 감탄을 자아낸다. 개선문 아래에는 무명용사의 무덤이 있다.
 ̄ ̄ ̄ ̄ ̄ ̄ ̄ ̄ ̄ ̄ ̄ ̄ ̄ ̄
06. 에펠탑
파리의 상징이자 파리 여행의 하이라이트! 에펠탑은 프랑스 혁명 100주년인 1889년 개최된 만국박람회를 기념해 파리 마르스 광장에 지어진 철제 구조물이다. 에펠탑은 파리 어디서든 볼 수 있어 파리 여행자를 두근거리게 한다. 특히 에펠탑의 조명 쇼는 파리 여행의 백미. 해가 진 후부터 새벽 1시까지 매시 정각이 되면 10분간 에펠탑이 춤을 추듯 황홀하게 반짝인다. 에펠탑 감상 명소는 큼직한 나무들 사이로 볼 수 있는 마르스 광장과 에펠탑 뒤쪽에 위치한 샤이요 궁이다.
 ̄ ̄ ̄ ̄ ̄ ̄ ̄ ̄ ̄ ̄ ̄ ̄ ̄ ̄
07. 몽쥬 약국
파리는 쇼핑 천국이기도 하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쁘렝땅 백화점, 샹젤리제 거리, 마레 지구 등 쇼핑 핫 플레이스에 위치한 다양한 브랜드 숍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파리 쇼핑을 할 때 빼놓아서는 안될 곳이 바로 몽쥬약국! 당황스러울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바이오더마, 아벤느, 라로슈포제 등 브랜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파리 기념품이나 선물을 마련하기에도 좋다. 한국 드럭스토어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인 데다 택스 리펀드도 가능해, 지갑이 절로 열릴 것이다.
 ̄ ̄ ̄ ̄ ̄ ̄ ̄ ̄ ̄ ̄ ̄ ̄ ̄ ̄
08. 퐁네프 다리
센느강에 있는 다리 중 가장 오래된 다리. 영화 <퐁네프의 연인들>의 배경으로 더욱 유명하다. 여유롭게 산책을 하면서 근사한 파리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퐁네프 다리로 가면 된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므로 같은 동선으로 짜는 것을 추천.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영화 속의 한 장면이 탄생하여 스냅 촬영으로도 매우 인기 있는 파리 여행 명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