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에서 맞은 밤, 무드와 낭만을 완성해주는 것은 야경일 것이다. 루프탑바에서 칵테일과 함께 야경을 내려다보기도 하고, 강가에 앉아 청춘들과 함께 야경을 감상하며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전 세계 야경 명소 중 야경이 가장 아름다운 도시는 어디일까? 야경이 아름다운 해외 도시 일곱 군데를 꼽아 보았다.
 ̄ ̄ ̄ ̄ ̄ ̄ ̄ ̄ ̄ ̄ ̄ ̄ ̄ ̄
BEST 7 홍콩 야경
아시아에서 야경 명소로 가장 유명한 도시는 홍콩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가장 실망하는 야경 명소가 되어버린 홍콩. 그러한 여행자의 마음을 알아차린 것인지 홍콩 야경 쇼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홍콩 관광청의 주최로 대규모 리뉴얼을 시작했다.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진 밤의 축제, 홍콩 야경이 그 명성을 되찾았을지 속는 셈 치고 야경 명소 홍콩을 다시 한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 ̄ ̄ ̄ ̄ ̄ ̄ ̄ ̄ ̄ ̄ ̄ ̄ ̄
BEST 6 싱가포르 야경
Photo credit : 500px @Ang GC
요즘 아시아 최고의 야경 명소로 꼽히는 도시는 바로 싱가포르! 다양한 포인트에서 즐길 수 있으며 언제 봐도 멋진 싱가포르 야경은, 마리나베이 샌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리버 야경, 누워서 봐야 더 인상적인 슈퍼트리쇼, 강가주변이나 리버크루즈를 타고 바라보는 클락키 야경 등 다양한 매력의 싱가포르 야경 포인트가 자리하고 있다. 싱가포르 야경은 꼭 루프탑바나 호텔 라운지 등에서만 보아야 하는 것이 아닌 강가 주변에 모여 시간제한 없이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 ̄ ̄ ̄ ̄ ̄ ̄ ̄ ̄ ̄ ̄ ̄ ̄ ̄
BEST 5 상해 야경
Photo credit :500px @Eugene Lu
의외로 상해 야경의 매력을 모르는 이들이 많다. 마치 미래 도시에 와있는 듯한 동방명주를 중심으로 한 상해 도심의 야경과 바로 건너편의 와이탄 야경은 마치 유럽의 어느 도시 풍경을 바라보는 듯 한 느낌을 선사한다. 두 상해 야경 명소는 각기 다른 시대, 다른 풍경을 선사해 특별한 재미를 더해주고, 뷰 자체만으로도 상당히 멋져 즐겁다. 루프탑바에서 보는 뷰와 강가에서 보는 뷰가 달라 이곳저곳에서 모두 즐기면 좋다.
 ̄ ̄ ̄ ̄ ̄ ̄ ̄ ̄ ̄ ̄ ̄ ̄ ̄ ̄
BEST 4 체코 프라하 야경
프라하의 블타바강변에서 바라보는 프라하성과 다리의 향연은 유럽의 야경이 얼마나 낭만적인지 깨닫게 해준다. 야경 명소로 꼽히는 프라하의 이 풍경은 사실 24시간 내내 아름답지만, 일몰 무렵과 조명이 켜진 밤, 그리고 눈이 올 때 더욱 장관을 이룬다. 프라하 여행을 즐긴다면 하루쯤은 이 강변을 거닐며 유럽에서 가장 낭만적인 도시로 손꼽히는 프라하 야경을 만끽해 보길.
 ̄ ̄ ̄ ̄ ̄ ̄ ̄ ̄ ̄ ̄ ̄ ̄ ̄ ̄
BEST 3 헝가리 부다페스트 야경
Photo credit : 500px @Csilla Zelko
야경 하나만으로도 헝가리로의 여행 이유가 충분한 곳, 부다페스트다. 가장 손꼽히는 야경 명소인 부다페스트 야경 포인트는 세 곳. 국회의사당이 선사하는 영화와 같은 야경. 세체니 다리가 선사하는 로맨틱한 모습, 시타델라에서 내려다보는 부다페스트 야경 전경은 사진작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놀라운 야경을 선사한다.
 ̄ ̄ ̄ ̄ ̄ ̄ ̄ ̄ ̄ ̄ ̄ ̄ ̄ ̄
BEST 2 태국 방콕 야경
낭만적인 유럽 야경을 물리치고 2위로 꼽힌 아시아의 야경 명소는 다름아닌 방콕! 방콕만큼 나라의 이미지를 살린 야경을 선사하는 곳이 또 있을까. 도심의 루프탑에서 내려다보면 빌딩 숲의 별처럼 반짝이는 방콕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아룬강 주변에서 야경을 바라본다면 태국 전통 사원인 왓아룬의 신비로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왕국 주변에는 황금빛 왕국의 야경 또한 인상적이다.
 ̄ ̄ ̄ ̄ ̄ ̄ ̄ ̄ ̄ ̄ ̄ ̄ ̄ ̄
BEST 1 프랑스 파리 야경
전 세계에서 뷰가 가장 아름다운 도시는 아마 파리일 것이다. 특히 일몰과 밤에 바라보는 에펠탑과 어우러진 파리 야경 전경은 세계 모든 여행자가 인정하고, 또 가고 싶어 하게 만드는 야경 명소일 것이다. 에펠탑에 올라 파리 시내를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파리 야경 포인트를 찾아 에펠탑과 함께 어우러진 파리 야경을 보는 것이 진리. 하루는 에펠탑에서, 또 다른 하루는 몽파르스 타워 등에서 파리의 다른 야경을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