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깝고 볼거리 많은 여행지 대만!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는 역사와 전통을 엿볼 수 있는 관광지는 물론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아기자기한 골목까지 볼거리가 풍성한 여행지다. 사진 찍기 좋아하는 여행자들에게 타이베이가 더욱 사랑받는 이유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면서도 예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타이베이 여행 관광명소를 올스테이가 꼽아보았다. 타이베이 여행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함께 떠나보자.
 ̄ ̄ ̄ ̄ ̄ ̄ ̄ ̄ ̄ ̄ ̄ ̄ ̄ ̄
송산문창원구 松山文創園區

옛 담배공장을 개조해 만든 문화 공간. 싱그러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호수와 공원, 빈티지한 매력을 듬뿍 담은 옛 공장 건물의 조화가 멋스러운 타이베이 가볼만한 곳이다. 송산문창원구 뒤편으로는 타이베이의 명소 중 한 곳인 에슬라이트(성품서점)가 자리하고 있어서 시원한 에어컨 속에서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다.
■ 홈페이지 : https://www.songshanculturalpark.org/index.aspx
 ̄ ̄ ̄ ̄ ̄ ̄ ̄ ̄ ̄ ̄ ̄ ̄ ̄ ̄
임가화원 臺北 林家花園

대만에서 가장 잘 보존되고, 조경예술 가치가 뛰어난 개인 정원으로 꼽히는 임가화원! 울창한 용나무 숲과 연못은 어느 각도로 찍어도 인생샷을 만들어준다. 초록이 풍성한 자연 배경이므로 예쁜 타이베이 여행 사진을 남기고자 한다면 원색 옷을 입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홈페이지 : http://www.linfamily.ntpc.gov.tw/linfamily_kr
 ̄ ̄ ̄ ̄ ̄ ̄ ̄ ̄ ̄ ̄ ̄ ̄ ̄ ̄
미라마엔터테인먼트 & 관람차

타이베이 101과 함께 타이베이의 상징으로 꼽히는 랜드마크. 막상 관람차를 타면 그럴싸한 야경은 보이지 않으니, 관람차를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 것 정도만 추천한다. 미라마 관람차와 인물이 모두 잘 나오는 포토 포인트는 지엔탄역 3번 출구 앞이나 고가다리 위. 미라마 엔터테인먼트와 관람차 그리고 인물까지 모두 나오는 멋진 타이베이 여행 사진을 남길 수 있다.
■ 홈페이지 : http://www.miramar.com.tw/4play.php
 ̄ ̄ ̄ ̄ ̄ ̄ ̄ ̄ ̄ ̄ ̄ ̄ ̄ ̄
쓰쓰난춘 四四南村

옛 군인들의 가족이 모여 살던 곳을 관광지로 개발한 작은 문화공간. 소박한 공간이지만, 주말에는 예쁜 플리마켓이 열리고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아기자기하게 즐길 것이 많다. 회색 벽에 창문, 문 등만 컬러풀하게 채색되어 있어서 잘 만 찍으면 화보의 한 장면이 연출된다. 튀는 컬러의 옷을 입으면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타이베이 101과 가까워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 ̄ ̄ ̄ ̄ ̄ ̄ ̄ ̄ ̄ ̄ ̄ ̄ ̄
화산1914 華山1914 文化創意園區

옛 양조장을 개조하여 만든 문화공간. 담쟁이 넝쿨이 가득 메운 초록초록한 벽면이 이곳의 특징이다. 도시 한가운데 넓은 광장과 초록의 건물들이 어우러져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상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타이베이 가볼만한 곳인 화산1914에서 인생샷도 찍고, 유명한 DIY 오르골도 만나보자.
■ 홈페이지 : http://www.huashan1914.com/w/huashan1914/index
 ̄ ̄ ̄ ̄ ̄ ̄ ̄ ̄ ̄ ̄ ̄ ̄ ̄ ̄
샹산 象山

가장 타이베이스러운 야경을 담을 수 있는 포토 스팟. 타이베이 101과 타이베이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전망대가 위치한다. 약 30분간 계단을 올라야 하기에 조금 힘겹지만, 막상 도착하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타이베이 야경을 만나볼 수 있다. 전망대 전에 바위 위에서 타이베이 101빌딩과 함께 타이베이 여행 인증샷을 찍을 만한 스팟도 자리한다. 다만 높은 바위에 안전 장치 없이 올라서야 하므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