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여행 명소 6곳, 여기는 꼭 가보자!

맥주와 축구의 성지 독일 뮌헨. 독일 제3의 도시인 뮌헨은 독일 여행객들이 가장 고급스럽고 아름답다고 극찬하는 인기 여행지 중 한 곳이다. 바이에른 공국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볼거리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주까지, 뮌헨에서는 눈과 입이 호강하는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독일 뮌헨 여행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올스테이가 친절하게 정리해 보았다.

 ̄ ̄ ̄ ̄ ̄ ̄ ̄ ̄ ̄ ̄ ̄ ̄ ̄ ̄

마리엔 광장

뮌헨 여행 가볼만한 곳 마리엔 광장의 저녁

뮌헨 자유여행의 시작이자 끝. 뮌헨 여행의 모든 것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뮌헨의 중심지다. 신고딕 양식의 건축물과 활기찬 광장의 분위기 덕분에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벅차오르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신시청사, 성령교회 같은 인기 명소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여러 번 들를 수밖에 없는 뮌헨 자유여행 필수 코스다.

 ̄ ̄ ̄ ̄ ̄ ̄ ̄ ̄ ̄ ̄ ̄ ̄ ̄ ̄

신시청사

뮌헨 여행 코스 신시청사의 시계탑

마리엔 광장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뮌헨 여행 명소. 지붕 한가운데에 우뚝 선 높은 시계탑이 인상적인 고딕 건축물이다. 신시청사 탑에는 뮌헨의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자리하여 언제나 여행객들로 붐빈다. 전망대는 매월 운영하는 시간이 다르고, 주말에는 문을 열지 않으므로 사전에 운영시간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한다. 인형극 등 이벤트도 열리니 운이 좋으면 풍부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 ̄ ̄ ̄ ̄ ̄ ̄ ̄ ̄ ̄ ̄ ̄ ̄ ̄

레지덴츠 궁전

뮌헨 여행 코스 레지덴츠 궁전의 화려한 내부

바이에른 왕국의 궁전.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신고전 시대를 아우르는 건축 양식과 내부 장식을 자랑하여 유럽에서 가장 내부가 화려한 궁전으로 꼽힌다. 총 10개의 건물로 구성되는 대규모 궁전으로, 박물관, 보물관, 옛 극장, 궁정 정원 등으로 구성된다. 박물관과 보물관을 관람하면서 중세 시대 화려함의 그치를 엿볼 수 있다. 끝 없이 이어지는 호화로운 방과 다채로운 수집품, 고대 조각품, 벽화 등을 구경하노라면 입이 떡 벌어질 것이다. 워낙 넓고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 제대로 둘러보려면 뮌헨 여행 일정 하루 정도를 여유롭게 비워두는 것이 좋다.

 ̄ ̄ ̄ ̄ ̄ ̄ ̄ ̄ ̄ ̄ ̄ ̄ ̄ ̄

빅투 알리엔 시장

독일 뮌헨 시장 빅투 알리엔 시장 소품 가판대

뮌헨 여행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시장 구경! 빅투 알리엔 시장은 현지인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뮌헨 시장이다. 주로 과일이나 야채 등을 팔며, 여러 음식들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특히 뮌헨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공예품들을 판매하므로 소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마음에 드는 마켓일 듯하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정돈되어있어서 구경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다.

 ̄ ̄ ̄ ̄ ̄ ̄ ̄ ̄ ̄ ̄ ̄ ̄ ̄ ̄

님펜부르크 궁전

독일 뮌헨 님펜부르크 궁전과 호수

예쁜 풍경 속을 느긋하게 거니는 일은 여행을 한결 풍성하게 해준다. 님펜부르크 궁전은 근사한 산책로를 가진 궁전으로, 느긋하게 걷는 여행을 좋아한다면 꼭 가볼만한 곳이다. 궁전 앞 호수를 기점으로 마치 동화책 같은 풍경이 펼쳐져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뮌헨 여행 명소다. 텔스바흐 가문의 여름별궁인 이곳은 고전적인 외관과 아름다운 주변 환경을 뽐내는 외부부터 화려한 샹들리에와 벽화가 가득한 내부까지, 다채로운 감흥을 전해주는 뮌헨 관광지다.

 ̄ ̄ ̄ ̄ ̄ ̄ ̄ ̄ ̄ ̄ ̄ ̄ ̄ ̄

영국정원

뮌헨 여행 가볼만한 곳 영국 정원의 언덕

뮌헨 곳곳에서 여러 공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영국 정원은 뉴욕 센트럴 파크보다 더 큰 규모를 자랑하는 뮌헨 시민들의 안식처로, 머무는 모든 이들이 행복해 보이는 힐링 스팟이다. 호수에서 노니는 오리들과 백조, 도심 한가운데서 서핑을 하는 사람들이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한다. 산책하다 목이 마르면, 정원 안에 있는 비어가르텐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셔보자. 뮌헨 여행의 피로가 싹 달아날 것이다.

뮌헨 호텔/호스텔 최저가 예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