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스테이 코스모스 |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름 가을 여행, 울릉도 럭셔리 가족 여행은 어떠세요? 디럭스 온돌룸 후기부터 어메니티, 조식, 위치, 전망, 셔틀버스, 웰컴 힐링 키트, 작별 선물, 주변 트래킹 코스 추천까지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하니 입니다 🙂
국내 섬 여행하면 어디가 떠오르세요? 교통편이 불편해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울릉도 만큼 아름다운 곳이 없는데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리조트 힐링스테이 코스모스도 여기 자리했어요. 궁금하면 Follow Honey!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세계 정상급 건축가 손길 담긴 아트형 리조트 with 오션뷰
2. 울릉도 맛집에서 만끽하는 조식 & 디너
3. 투숙객 감동 100% 웰컴 힐링 키트 & 작별 선물
디럭스 온돌룸

디럭스 온돌룸은 유일한 한실 객실로 부모님을 모시고 온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아요. 웬만한 침대 매트리스만큼 푹신한 요 이불을 제공해주세요. 좌식 책상과 TV, 화장대, 미니바, 테라스, 전용 욕실 등을 갖췄어요.


온돌룸은 기준 인원 4명에 최대 6명까지 수용 가능해요.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객실은 요일 명을 방 호수 대신 사용해서 가끔 객실 위치를 혼란스러워 하시는데요. 온돌룸은 1층에 자리해, 부모님께도 오르락 내리락하는 부담이 적어요.
어메니티

샤워실과 화장실, 세면대 공간이 분리돼 있습니다. 욕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젤, 바디로션, 샤워캡, 반짇고리, 비누, 칫솔, 치약 등이 제공됩니다. 수건과 슬리퍼, 헤어드라이어도 구비했어요.
조식

조식은 1층 카페 울라에서 아침 8시부터 9시까지 운영됩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해 예약할 수 있어요. 울릉도 특산 나물과 식재료로 정성껏 준비된 울릉도 한식 반상은 부모님 입맛에도 잘 맞아요. 커피와 디저트도 함께 제공돼요.
로비 / 부대 시설


로비 공간은 프런트 데스크와 함께 1층에 위치했어요. 평온한 휴식을 목표로 하는 리조트에는 특별한 랜드마크가 있는데요. 바로 코스모스 링 체어예요. 화이트링에 앉으면 바다를, 블랙링에 앉으면 송곳봉을 사진에 담을 수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탄생의 주역은 세계의 떠오르는 건축가 TOP 20에 이름을 올린 김찬중 교수예요. 그는 천문 기상대 컴퓨터의 도움을 받아 해와 달의 궤적을 고려한 설계를 했는데요. 유려한 외관 곡선에서 이를 발견할 수 있어요.

김 교수는 건물이기보다는 기를 담는 그릇이기를 바라며 리조트를 설계했어요. 투숙객이 우주와 지구의 자연현상을 관조하고 느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답니다. 코스모스(Kosmos)란 이름도 우주를 뜻하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따왔다네요.
위치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위치부터 독보적이죠. 250만 년 전 화산 폭발로 탄생한 송곳 바위 앞, 벼랑 끝에 세워졌어요. 덕분에 전 객실에서 마운틴뷰와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어요. 울릉도 명물 코끼리 바위는 물론이고요.
이용객 실제후기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 숙박 솔직한 후기”
열 체크와 코로나 관련해서 설문지를 작성해야 했어요. 정말 꼼꼼히 방역하고 계시더라고요. 온돌방은 바닥이 따뜻해서 너무 좋았어요. 살짝 일본식 하우스 느낌도 나네요. 이 숙소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테라스. 문을 열면 시원한 물소리와 파란 하늘이 보여요. 문을 닫으면 방에서는 하나도 안 들려요. 정말 방음이 최고인 듯하네요. – 도딘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하니의 TIP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건물은 크게 펜션형(Villa Terre)과 풀빌라형(Villa KOSMOS)으로 나뉩니다. 펜션형은 디럭스 트윈룸(베드룸), 온돌룸, 패밀리룸으로 구분돼요. 이중 패밀리룸은 기준 인원 4명으로, 인원 추가가 불가능해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하니의 TIP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0시입니다. 짐 보관 서비스도 제공해요. 입·퇴실 시 손 소독제, 트래킹 맵, 울릉도 특산품 등이 포함된 힐링 키트와 작별 선물을 제공해요.
이동 팁

하니의 TIP
투숙객 전용 주차 공간을 갖췄습니다. 매일 3회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셔틀 버스도 운영 중입니다. 리조트에서 출발해 천부, 저동항, 도동항, 사동항을 순회합니다. 투숙객은 렌터카를 할인된 비용으로 대여할 수도 있어요.
객실 이용 팁

이용객 실제후기
“노을처럼 아름다운 코스모스”
조용하고 깔끔한 숙소로 정면에 송곳 바위가 멋있고 해지는 풍경이 더없이 아름다운 숙소네요. 떠날 때는 울릉도 특산물로 선물하는 센스도 Good! – 선희
하니의 TIP
객실에서 울릉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산 차와 간식 등을 제공해주세요. 무료 생수는 언제든 프런트에 새로 요청 가능해요. 부족하다면 미니바도 이용해보세요. 맥주 3천 원, 육포 2천 원 등 가격대가 높지 않아요.
트래킹 코스 추천 추산길

하니의 TIP
코스모스가 위치한 북면 주요 관광지를 따라 걷는 트래킹을 추천해요. 부모님과 함께한다면 리조트에서 출발해 용출소, 나리분지로 향하는 추산길 1.5km 코스가 좋아요. 40분 정도 소요돼 부담이 없어요.
트래킹 코스 추천 관음도길

하니의 TIP
울릉도에는 여러 전망대가 자리했는데요. 이를 두루 보고 싶다면 관음도 매표소에서 시작해 여러 전망대를 거치는 관음도길이 딱이죠. 전체 트래킹 코스는 0.8km 정도예요. 본섬과 관음도를 잇는 연도교에서, 사진 한 컷은 필수!
기타 팁

이용객 실제후기
“이곳은 울릉도 최고 좋은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친절하고 주변 뷰도 환상적이며, 아침 식사도 훌륭합니다. 제 가족들은 모두 울릉도에서 가장 좋았던 식사를 꼽으라 하면 유명하다는 식당 밥보다 코스모스의 아침 식사를 얘기하더군요. – 송대혁
하니의 TIP
아침을 맛있게 먹었다면 저녁도 카페 울라에서 즐겨보세요. 석식 메뉴는 편백나무찜입니다. 차돌박이와 각종 채소를 수증기로 은은하게 쪄낸 요리로, 그간의 피로를 말끔히 씻을 수 있어요. 단, 예약은 필수라는 점 잊지 마세요.
더 다양한 울릉도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호텔스닷컴,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