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여행, 따뜻한 힐링이 필요하면 제천 리솜포레스트

제천 리솜포레스트 | 자연친화적 에코 리조트, 리솜포레스트 리뷰


제천 리솜포레스트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송다혜 입니다 🙂 9가지 힐링 테마로 약 30가지 스파를 경험할 수 있고, 푹신한 침대에서 편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천 리솜포레스트를 소개합니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자연 속 힐링이 가능해요.
2. 매트리스가 푹신해서 꿀잠 잘 수 있어요.
3. 스파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생샷도 찍을 수 있어요.

객실

제천 리솜포레스트

전망 좋고, 밤에 별까지 보며 힐링하고 싶으시다면 빌라 36실을 추천해요. 테라스에서 본 풍경이 황홀 그 자체예요. 도시에서 보기 힘든 별까지! 창문 옆에 침대가 있어서 아침이 되면 알람이 아닌 햇살에 잠이 깨요.

제천 리솜포레스트

소파도 푹신해서 누워서 TV 보면 집에 온 듯 편안해요. 리솜포레스트에서 “이런 집에서 살고 싶다”를 가장 많이 말한 것 같아요. 화이톤 톤에 나무 가구여서 더 편한 느낌이고, 나무 냄새도 나서 심리적으로도 더 안정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제천 리솜포레스트

울창한 숲을 보니 시야가 탁 트여서 시원하고 상쾌해요. 거실엔 불 들어오는 벽난로와 TV, 오디오 등이 있어요. 주방에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이 있는데 에코리조트인만큼 취사는 금지예요. 다만 컵라면,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즉석요리는 드실 수 있어요. 냉장고에 물 2병이 있어요.

숲이 보이는 통창이 있어서 힐링 돼요. 객실에서 프런트와 통화할 수 있는 전화가 있고, 컨트롤러로 난방, 에어컨, 조명 등을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전 객실을 시몬스로 교체해서 푹신해서 꿀잠 보장! 동시에 청결해서 너무 좋아요.

어메니티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는 있고, 수건은 넉넉하게 제공돼요. 그 외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치약, 칫솔, 비누는 챙겨오셔야 해요. 화장실도 깨끗하고, 쾌적하니 좋아요.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수압도 굿굿!

조식

조식은 7시부터 10시까지 드실 수 있어요.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천의 식재료를 이용하여 고등어 구이와 같은 다양한 한식, 베이커리, 과일, 시리얼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종류가 많고,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요.

로비 / 부대 시설

제천 리솜포레스트

짐 때문에 전동카트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탑승하려면 직원에게 번호표를 받으면 돼요. 체크인 시간엔 손님이 몰려서 대기시간만 한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전동카트는 06:20분부터 21:40분까지 운행하고, 체크인할 때 입퇴실 때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나눠줘요. 그 외는 1회당 3,000원을 지불하셔야 해요.

제천 리솜포레스트

아쿠아 키즈존은 아이들이 놀 수 있고, 어른들은 힐링 스파존에서 즐길 수 있어요. 힐링스파중에서 통유리로 되어 있어 자연 그대로를 볼 수 있는 바데풀이 제일 좋았어요. 수압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요.

물 에너지를 열로 바꾸는 ‘물가마’를 이용하여 우리 몸에 열을 전달, 흡수 시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하는 물에너지 스파도 있어요. 야외 스파를 즐기고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편백 라운지, 바위 속에 따뜻한 물 있는 스톤스파 등 다양한 테마스파를 즐기실 수 있어요.

스파, 찜질방 사우나는 수영 모자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어요. 미리 챙겨 오시면 좋고, 그렇지 않더라도 입구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스파 실내는 9시부터 8시까지, 실외는 10시부터 5시까지 이용 가능해요.

외관 / 인테리어

제천 리솜포레스트

슬로우시티 제천과 어울리는 자연 친화적 에코 리조트 리솜포레스트는 자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지예요. 자연을 훼손하지 않으려 노력했으며 산림욕,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장점 가득한 리조트예요.

산책하기 좋아서 걸으시길 추천해요. 풀내음을 맡다 보면 저절로 힐링 돼요. 느루길, 윤슬길, 모아길, 마루길, 가온길로 나누어져서 코스별로 걸을 수 있어요. 곳곳에 조형물도 있고, 위쪽에 별밤 카페도 있어요. 드라마 시크릿 가든 촬영지도 볼 수 있어요.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제대로 휴식!”


가족들과의 가족여행 좋은 환경과 진철한 서비스에 좋은 추억 쌓고 갑니다

kebi****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제천 리솜포레스트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제천 리솜포레스트
제천 리솜포레스트
제천 리솜포레스트

송다혜 에디터의 TIP
사계별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리솜포레스트는 구학산과 주론산의 품에 아늑하게 둘러싸여 있어서 새소리와 바람 소리, 풀냄새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어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제천 리솜포레스트

송다혜 에디터의 TIP
주중 체크인은 2시, 체크아웃은 12시이고, 성수기는 체크인 3시, 체크아웃 11시예요. 로비에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한국 웰니스 관광 25선에 들었다는 인증서를 볼 수 있어요. 리솜포레스트는 객실 사전 배정이 가능하고, 짐 보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10:00 ~ 13:00)

이동 팁

제천 리솜포레스트

송다혜 에디터의 TIP
차로 2시간 15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금방 도착하실 수 있어요.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오실 수 있지만,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시면 더 빠른 길로 오실 수 있어요.

제천 리솜포레스트

버스로 이용하신다면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제천고속버스터미널까지 이동하셔서 881번 타고 약 50분 정도 간 뒤 30분 정도 걸으시면 도착할 수 있어요.

객실 이용 팁

제천 리솜포레스트

이용객 실제후기

“자연 영양제 숙소”

가만히 있기만 해도 힐링 그 자체, 여기서 그냥 살고 싶다
-DAY2

송다혜 에디터의 TIP
사전 예약 시에 객실을 선택할 수 있으니 미리 선택하시길 추천해요. 스파가 일찍 닫기 때문에 짐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스파 먼저 즐기시는 분이 많아요. 다양한 테마스파가 많은 데 짧게 이용하면 아쉬우니까요:)

근처 명소

의림지

송다혜 에디터의 TIP
리솜포레스트는 거리가 있어서 주변 관광지까지 보통 30분 이상은 가셔야 해요. 대부분 멀리 있어서 리솜까지 오시기 전에 대표 명소인 의림지를 보시길 추천해요. 우리나라 대표 수리시설로 하나로 보고 있으면 평화로운 곳이에요.

근처 명소

비봉산

송다혜 에디터의 TIP
비봉산은 봉황새가 알을 품고 있다가 먹이를 구하려고 비상하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에요. 케이블카가 있어서 쉽게 정상에 오를 수 있어요. 청풍호 중앙에 위치한 해발 531m의 명산이니 꼭 한 번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더 다양한 제천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제천 리솜포레스트 공식 홈페이지 , 송다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