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앤더 1948 호스텔 – 타이베이 메인 역 | 숙소 위치, 조식, 가성비 고민 종결! 여자 혼자 떠나도 대만 여행 안전하고 맛있게 즐기자!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하니 입니다 🙂
어머님은 말씀하셨죠, 먹는 게 남는 거다! 식도락 여행에 안성맞춤인 대만 타이베이. 혼밥은 자신 있는데, 문제는 숙소죠? 혼자 가는 여행에 비싼 호텔 잡기는 아깝잖아요. 가성비 넘치는 숙소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Follow Honey!
미앤더 1948 호스텔 – 타이베이 메인 역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여성 전용 도미토리
2. 고퀄리티 조식 무료
3. 역사적 건축물
여성 전용 8인 도미토리

8베드 여성 도미토리는 나 홀로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아요. 객실 내 에어컨과 창문, 전자 사물함을 갖췄어요. 침대 커튼과 개인 독서등, 멀티 어댑터, USB 충전기도 있어요. 공용 욕실을 써야 하지만 어느 정도 사생활이 보장되는 편입니다.
어메니티

호스텔 내 모든 욕실에 샴푸와 컨디셔너, 샤워젤이 구비돼 있어요. 엔스위트 객실은 수건이 기본 제공되며 치약, 칫솔, 실내 슬리퍼를 무료로 요청하실 수 있답니다. 반면 도미토리에 투숙한다면 사거나 대여해야 해요.
조식

투숙객 모두에게 1층 카페에서 무료 조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뷔페가 아닌 원플레이트 브런치 메뉴로, 꽤 퀄리티가 높아요. 카페 조식 제공이 불가능할 때는 인근 식당 바우처를 주기도 해요.
로비 / 부대 시설

로비와 리셉션은 1층 카페와 함께 있습니다. 부대 시설로는 주방과 세탁실, 독서 공간, 발코니, 수화물 보관소 등을 갖췄어요 . 주방에는 냉장고와 정수기, 전자레인지 등이 있어, 간단한 조리가 가능해요.
외관 / 인테리어

미앤더는 역사적인 건물을 현대적 의미로 재탄생 시켰는데요, 원래 구조와 여러 건축 요소를 고스란히 보존하고 내·외부의 시설만 현대적으로 바꾸었어요. 덕분에 일제강점기 시절 대만의 역사도 살펴볼 수 있어요.
위치
큐 스퀘어와 브리즈 센터, 닝샤 야시장 등 대형 쇼핑몰과 로컬 마켓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요. 인근 타이위안 로드와 다다오청에서는 19세기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기념품 쇼핑은 필수겠죠?
이용객 실제후기
“딱 좋았어요! :)”
체크인 때 직원분의 친절함. 사진과 같은 깨끗한 방, 편안한 침대. 진짜 너무 예쁘게 잘해놓은 공용공간. 타이베이 역 Y13 출구와 가까운 위치. 4인실(309호 아마도 ㅎㅎ) 이었는데 불편함 없이 너무 잘 있다 왔어요! 저한텐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 Hyojeong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미앤더 1948 호스텔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하니의 TIP
객실은 프라이빗 룸과 도미토리로 나뉩니다. 도미토리는 혼성 4인 베드 또는 8인 베드, 여성 전용 8인 베드 중에 선택하실 수 있어요. 공용 욕실을 피하고 싶은 가족 여행객이라면 패밀리 엔스위트를 추천해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하니의 TIP
체크인은 오후 3시에 시작해 밤 10시에 마감됩니다. 체크 아웃은 아침 7시부터 낮 11시까지 가능합니다. 추가 요금을 내시면 얼리 체크인도 할 수 있어요. 호스텔에서는 짐 보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동 팁

하니의 TIP
호스텔은 고속철도와 기차,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큰 교통 허브인 타이페이 메인 역 바로 옆에 있습니다. 공항에서 환승 없이 숙소에 도착하실 수 있어요. Y13 출구로 나오시면 도보 3분 거리예요.
객실 이용 팁

이용객 실제후기
“만족스러운 호스텔이었어요. 다음에도 재방문하고 싶어요”
청결하고 아주 편해요. 도미토리 2층도 사다리가 아닌 계단으로 올라가는 시스템이라 훨씬 편했어요. 도미토리 내에서도 어느 정도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구조라서 더 좋았어요. (이하 생략) – Minsun
하니의 TIP
호스텔을 자주 이용해 보신 분은 알 텐데요, 리셉션에서 택배를 대신 받아주기도 해요. 단, 배송료는 선불로 결제하고 예약 번호 등 수취 정보를 미리 알려주어야 합니다. 체크인 시 말하면 머무는 동안 받을 수 있어요.
대만 국립 박물관

하니의 TIP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대만 국립 박물관! 입장료는 한화 천 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티켓을 사면 맞은편 전시장까지 이용 가능해요. 대만의 역사와 현지인의 삶을 짧은 시간에 살펴볼 수 있어요.
228 평화 기념 공원

하니의 TIP
국립 박물관에서 자연스럽게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228 평화 기념 공원! 대만 근현대사에 있어 역사적인 장소일 뿐만 아니라 현재 시민과 관광객의 쉼터가 되고 있어요.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는 청솔모도 있으니, 한 번 들려보세요.
기타 팁

이용객 실제후기
“다음에 가면 다시 이용하고 싶어요”
너무 많아요. 친절과 청결은 다른 숙소에 비해 훌륭 훌륭~ 8인실 2층 3박 함. 겨울임에도 찬기가 느껴지지 않았음. 2층 도미토리는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 오르내리기가 편함. 2층 침대임에도 층높이가 높아 움직이는 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음. 개인 사물함이 크고, 덩치 큰 캐리어 넣을 공간도 충분. (이하 생략) – You-regina
하니의 TIP
호텔 1층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 편이라서 웬만한 물건은 다 구비해 놨어요. 심지어는 한국 라면도 구입 가능해요. 늦은 밤 출출하신 분이라면 편의점과 호스텔 주방을 적극 이용해 보세요.
더 다양한 타이베이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미앤더 1948 호스텔 – 타이베이 메인 역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