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는 이렇게 하는 거죠” 인천 네스트 호텔 호캉스 비법

실패없는 호캉스 호텔 추천 1탄 | 제대로 된 호캉스를 원하신다고요?

인천 호캉스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송다혜 입니다 🙂
곧 휴가철인데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데 어디로 떠나야 할지 모를 때가 있어요. 알랭드보통은 이상적인 여행사가 있다면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묻기보다 어떤 삶의 변화가 필요한지 물을 거라 했어요. 이 말을 듣고 제게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곰곰이 생각해봤어요. 저는 어떤 변화라기보다 지금까지 많은 변화에 맞서 싸운 제게 휴식을 주고 싶었어요. 구석구석 여행하는 게 휴식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테지만, 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침대에 뒹굴거리는 휴식을 좋아하거든요.

호캉스가 알려지면서 많은 호텔에서 호캉스 관련하여 여러 홍보를 하고 있어요. 홍보하는 호텔이 다 좋아 보여서 선택을 어려워하는 여러분을 위해! 호텔에만 있어도 휴가온 듯한 분위기를 주는 한 개의 호텔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람 많은 곳이 싫다면?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주목해주세요.



실패없는 호캉스 호텔 추천

수영장, 푹신한 침대, 창문 너머로 보이는 뷰

인천 호캉스

비행기 타는 것 자체가 마냥 좋아서 먼 여행을 좋아했던 때가 있었어요. 공항 노숙도 하고, 비행기 창문 밖으로 보이는 일몰 혹은 별을 보면서 낭만에 젖어 든 때도 있었고요.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비행기 타는 일이 힘들어졌어요. 비행기를 오래 탈수록 허리도 아프고, 다운받은 영화도 지루해졌고요. 그때부터 근거리 여행 혹은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곤 했어요. 호캉스를 하다 보니 호텔을 선택하는 저만의 선택 필수 조건이 생겼어요.

창문 밖으로 보이는 뷰는 어떠한가? 창문을 보는데 반대쪽 건물이 보인다면 답답하게 느껴지겠죠? 전 무조건 트인 공간을 찾아요. 이왕이면 바다로! 휴식은 잘 자는 것부터가 시작이에요. 호텔 방을 볼 때 무조건 침대부터 앉아봐요. 볼 수 없을 땐 리뷰를 확인하고요. 잘 자야지 잘 쉰 느낌이 든답니다. 마지막으로 여름이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을 무조건으로 확인한답니다. 겨울이면 바다를 눈으로 즐겨도 되지만 여름엔 무조건 물놀이를 해야 여름을 잘 보냈다는 느낌이 들거든요.

여러 호텔 중에서 첫 번째로 소개할 호텔은 인천에 있는 네스트 호텔입니다. 인천공항에서 10 ~15분 소요되는 근거리이면서도 국내 최초 디자인호텔스 멤버로 유명하죠. 호캉스로 추천하는 네스트 호텔의 매력을 보도록 할게요.


객실중심으로 설계된 네스트 호텔의 비밀

국내 최초 디자인호텔스 멤버십 호텔 등재

인천 네스트 호텔

디자인호텔스를 들어보셨나요? 디자인호텔스는 전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은 글로벌 호텔 플랫폼입니다. 미학성, 독창적 컨셉, 디자인 완성도 등을 보고 꼼꼼하게 따진 다음 선정되면 멤버가 될 수 있어요. 선정기준도 엄청 까다롭다고 해요. 매년 디자인호텔스 맴버가 되기 위해 각국에서 신청하지만, 선정기준에 통과되지 못한 호텔도 많습니다.

네스트호텔은 국내 최초로 디자인호텔스에 등록되어 이슈 되기도 했어요. 보기만 해도 웅장하고 우리나라가 아닌 이국적인 느낌이 듭니다. 외관뿐만 아니라 객실 내 곳곳마다 디자인적인 요소와 친절한 고객서비스, 창문 너머로 보이는 아름다운 자연까지! 이 모든 걸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네스트 호텔은 2년 6개월 준비 끝에 2014년 10월에 정식 오픈했어요. 영종도 인천 국제공항 인근에 있고 총 370개의 객실, 레스토랑, 연회장, 피트니스 시설을 갖춘 특1급 호텔이에요. 호텔을 구상할 때 부동산 개발 논리를 그대로 따르기보다 비전을 가진 자본과 좋은 크리에이티브가 만났을 때 실현될 수 있는 개발 사례를 남기는 데 공감했다고 해요. 덕분에 네스트호텔이 다 완성되었을 때 네스트호텔만의 고유 이야기를 그대로 간직할 수 있었어요.


자연과 문화 컨텐츠로 휴식과 영감을
제공하는 네스트호텔

인천 네스트 호텔

‘네스트호텔은 자연과 문화 컨텐츠를 통해 현대인에게 진정한 휴식과 영감을 제공하겠습니다’ 의 미션을 가졌어요. 특히 쿤스트라운지 라는 문화를 향유하고 영감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독립서점 땡스북스와 문화, 예술, 실용서 등 1000여 종의 북 컬력션을 만들어 로비 라운지에 비치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여러 작가가 찾아오는 명소가 되기도 했어요.

책뿐만 아닌 모던한 공간에서 애프터눈 티, 커피, 주류까지 맛볼 수 있으며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이 쿤스트라운지를 더욱 아늑한 분위기로 만들어줍니다.




네스트 호텔 객실 및 외관 소개

건축의 상징적인 모티프 ‘갈대’

인천 네스트 호텔
인천 네스트 호텔

네스트 호텔은 호텔 기능을 넘어 숙소에 머무는 자체가 여행의 목적지가 되길 원했어요. 그 때문에 호텔이 줄 수 있는 ‘쉼’ 의미를 정의하는 것부터 시작했다고 해요.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공간의 해석’을 진정한 쉼으로 해석하여 설계되었기 때문에 네스트호텔에선 복잡한 도심에서 나와 조용하고 한적한 하늘, 바다, 숲을 마주할 수 있어요.

네스트 호텔을 보면 갈대를 볼 수 있어요. 네스트 이름에는 갈대를 엮어 만든 안전한 보금자리, 창조적인 생각을 부화시키는 공간의 의미가 있어요. 아무나 개인 별정을 가지기 어려워도 자기만의 은식처로 삼을 만한 호텔을 발견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네스트호텔의 출발점이었다고 해요.

디자인 호텔스에 멤버십에 등재될 수 있었던 비결은 ‘갈대’를 정체성으로 삼았기 때문이에요. 영종도 갈대숲에 터를 잡아서 갈대밭을 보기만 해도 평온함을 느낄 수 있어요. 네스트호텔이 갈대와 함께 어우어져 있기 때문에 더 조화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산책로, 수변 공원까지 있으니 잠시 산책하는 것도 추천해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인천공항에서 10 ~15분 정도 소요로 근거리에 있어요.
2. 바쁜 일상을 잊게 해주는 자연을 볼 수 있어요.
3. 산 또는 바다를 보며 아침을 맞이할 수 있어요.

인천 네스트 호텔 바다

앉아서 바다와 갈대를 보면 어떤 생각도 들지 않아요. 오랜만에 여유로움을 느끼면서 힐링하실 수 있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은식처, 객실

인천 네스트 호텔 객실
인천 네스트 호텔 객실

채광이 좋아 호텔에 있으면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객실을 선택할 때 전망을 바다와 산 중에서 고를 수 있어요. 특히 바다 전망 객실은 바다로 푸릇함을 볼 수 있는 동시에 남향이라 사람들이 더욱 선호하는 방이라고 해요. 하지만 어느 객실이든 창 너머로 갈대와 소나무가 보인다는 사실!

호텔에 오면 침대에 누워 있다가 TV를 켜곤 했어요. 하지만 네스트 호텔은 달라요. 침대에 누우면 자연이 보여요. 아무리 자연이라도 보고 있으면 금방 지루할 거라 생각했는데 볼수록 마음이 편안해져요. 이대로 스스르 잠들었어요. 잠에서 깨면 잠들었던 그대로의 자연을 볼 수 있었고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알람이 아닌 햇빛으로 잠에서 깰 수 있어요.
2. 푹신한 침대에 누워 자연을 볼 수 있어요.
3. TV를 보거나 룸서비스를 통해 진정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요.

네스트 호텔 내부

인천 네스트 호텔 내부
인천 네스트 호텔 내부
인천 네스트 호텔 내부

디럭스 트윈 마운틴 뷰 룸은 서해의 노을을 조망할 수 있고, 분리된 벙커룸에 싱글베드가 있어서 개인 공간 영역을 확보해주기도 해요. 욕실 창을 통해 자연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목욕을 즐길 수 있어요. 완전 힐링 그 자체!


네스트 호텔 서비스 경험 공유

바다를 보면서 즐기는 휴식

네스트 호텔 실내
네스트 호텔 실내

하루 종일 바다를 본 적이 있나요? 친구들이랑 잠시 놀다가 숙소로 들어가 삼겹살을 구워 먹거나 게임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곤 하죠. 바다는 짧게 볼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네스트호텔에서는 마음껏 볼 수 있어요. 침대나 거실에 앉아 자연 전망을 보다 보면 여유로움이 생겨요. 시간뿐만 아닌 마음까지.

이때 읽기 좋은 3권의 책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우린 삶의 변화와 휴식을 위해 호캉스를 즐기고 있으니까요.

  • 슬픔이 없는 십오초 | 그리움, 우울과 슬픔, 삶을 꼬집는 짓꿎은 유머까지 볼 수 있어요.
  • 어라운드 매거진 | 매거진을 읽는 동안은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삶에 생각하게 돼요.
  •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 말그대로 여자 둘이 살면서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받는지 함께 살아가는 동안 어떤 에피소드가 있는지 엿볼 수 있어요.

빠질 수 없는 조식

인천 네스트 호텔 조식
인천 네스트 호텔 조식
인천 네스트 호텔 조식

네스트호텔에서 유명한 건 자연을 볼 수 있는 객실과 조식이 아닐까 싶어요. 맛있다고 소문나서 조식 먹기 위해 호텔에 머무는 사람도 많다고 하죠. 채광 좋은 식당에 앉아 베이커리, 디저트, 불고기 등 각종 음식을 먹으면 돼요. 다시 올 만큼 맛있는 음식들! 맛도 좋지만 자연과 함께라 눈까지 즐거울 수 있어요. 사전예약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수영장과 카페 체험기

인천 네스트 호텔 수영장
인천 네스트 호텔 수영장

인천 네스트 호텔 수영장

네스트 호텔은 수영장으로도 유명해요. 온수풀이라 너무 차갑지 않게 즐길 수 있어요.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갈아입을 옷을 들고 가는 걸 추천해요. 카바나나 선베드도 대여 가능해요. 낮에는 낮대로 밤에는 밤대로 매력적인 공간이에요. 밤 8시가 되면 풀파티가 열려요. 두 시간 정도이며 시끄럽게 웅장하진 않지만 디제잉하면서 음악이 나와요. 열심히 수영하다 잠시 쉬고 싶으면 bar나 cafe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어요. 이렇게 되니 정말 호텔에서만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거 같지 않나요?


접근성이 좋은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정중한 직원, 무료 셔틀버스, 놀라운 서비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호텔.시원한 바다뷰를 가지고 있고 스파풀이 있어 휴식에 더할나위 없이 좋다.가족끼리 친구끼리도 훌륭한 휴식처.짧은 여행하기에 적합한 호텔 – weonnyk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호캉스로 인천 네스트호텔 추천해요

인천 네스트 호텔

‘쉼’의 의미가 있고, 디테일한 건물 배치와 눈앞에 있는 바다와 갈대들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덤으로 맛있는 조식과 신나게 놀 수 있는 수영장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까지. 인천 네스트 호텔에 있기만 해도 저절로 호캉스가 될 것 같아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인천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인천네스트 호텔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