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금오산 호텔 | 사우나부터 케이블카까지! 갓성비 호캉스 꿀팁

금오산 호텔 | 구미 가성비 호캉스 추천 숙소! 온돌 객실만큼 인기 높은 슈페리어 더블 후기부터 욕실 어메니티, 양식당 레인보우 조식 뷔페, 부대 시설, 천연 광천수 남성 사우나, 금오산 케이블카, 맛집 중식당 금오성까지 총정리

금오산 호텔 케이블카 겨울 경관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AMY 입니다 🙂

가족과 함께 조용히 휴식을 취할 여행지 찾고 있다면, 구미는 어떠세요? 금오산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등산을 하지 않고 케이블카로 편히 즐기는 것도 가능해요. 숙소 걱정은 NO! 호캉스 하기 좋은 금오산 호텔 준비해 왔습니다. 지금 당장 Follow AMY!


금오산 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국내 호텔 유일 자체 케이블카
2. 소문난 구미 중식 맛집
3. 피로 녹여주는 천연 광천수 사우나

슈페리어 더블

금오산 호텔 슈페리어 더블

가족과 커플 여행자에게 두루 사랑 받는 인기 객실입니다. 더블 베드와 LCD TV, 스탠드 조명, 탁자, 화장대 겸 업무용 데스크, 의자, 티포트 등을 갖췄어요. 보조 침대 요청이 가능하며, 추가 요금은 33,000원이에요.

어메니티

금오산 호텔 어메니티

욕실에는 비데가 설치돼 있습니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위생백, 샤워캡, 면봉, 빗, 칫솔, 치약 등을 고루 구비했어요. 목욕 가운과 헤어드라이기도 비치해 놨어요.

조식

금오산 호텔 조식 뷔페 레스토랑

금오산 호텔 조식 뷔페는 본관 1층 양식당 레인보우에서 오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양식과 한식 메뉴를 고루 갖췄으며, 디저트와 과일까지 완비했어요. 특히 한식 메뉴가 충실해서 부모님 모시고 오기도 좋아요.

로비 / 부대시설

구미호텔 카페
구미호텔 비즈니스 센터
금오산 호텔 피트니스 클럽

로비는 1층에 자리했습니다. 같은 층에는 커피숍과 양식, 중식 레스토랑, 비즈니스 센터, 편의점, 연회장 등이 있어요. 이외 부대 시설로는 남성 사우나와 피트니스 센터, 케이블카 등을 갖췄습니다.

외관 / 인테리어

구미호텔 외관

호텔은 구미 금오산 도립공원 터줏대감으로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왔답니다. 꾸준한 유지보수로 인해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어요. 목재 소재를 살린 객실 역시 모던하게 꾸며져 호불호 없이 호평이에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다음에 또 올래요

가을을 맞이해서 가족끼리 구미로 여행 다녀 왔는데요. 역시 구미하면 금오산인 거 같아요. 서비스도 친절하시고 객실 내에도 청결하고 이용하기에 좋았어요. 아침 조식까지 포함해서 신청했는데 여러 가지 조식 뷔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하 생략) – 안식처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금오산 호텔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금오산 호텔 슈페리어 싱글 룸
금오산 호텔 온돌
금오산 호텔 슈페리어 트윈

AMY의 TIP
객실은 크게 네 가지 등급으로 나뉩니다. 슈페리어와 디럭스, 스위트, 포레스트 캠프 등이에요. 슈페리어를 기준으로 침대 타입에 따라 싱글과 온돌, 더블, 트윈으로 구분됩니다. 올스테이로 10만 원대 안팎부터 예약 가능해요. 가성비 최고죠!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구미호텔 프런트 데스크

AMY의 TIP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입니다. 입·퇴실 전후로 짐 보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전 객실 금연 정책을 운영 중이니, 꼭 주의해 주세요. 호텔에는 무료 Wi-Fi도 설치돼 있으니, 편히 이용해 보시와요.

이동 팁

금오산 호텔 주차 시설

AMY의 TIP
자차 이용자를 위한 주차장이 마련돼 있으며, 금오산 호텔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세요. 대중교통으로 오신다면 구미역에서 27번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하루에 10회 운영돼요. 택시 이용하면 10분 정도 걸려요.

객실 이용 팁

금오산 호텔 디럭스 트윈

이용객 실제후기

친절하세요

벌써 여러 번째 방문입니다. 주변에 산책하기 좋은 환경이라 좋고 숙소도 세월의 흔적은 있지만 깨끗해요. 직원분들도 참 친절하세요. – 설악산울산바위갈치

AMY의 TIP
가족과 함께 왔다면 온돌 객실도 좋지만 여유로운 트윈 룸도 추천할만해요. 슈페리어 트윈의 경우 기준 인원 외 추가 시 1인 3만 원이 부과되며 8세 미만은 무료예요. 디럭스 트윈은 인원 추가 비용이 무료예요.

호캉스 맛집 – 금오성

금오산 호텔 맛집 중식당 금오성

AMY의 TIP
맛집 찾아 멀리 떠날 필요 없이, 금오산 호텔 중식당 금오성 방문해 보세요. 짬뽕 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코스 요리도 수준급이에요. 1인당 4만원인 스페셜 A 세트의 경우 산동식 닭고기 냉채와 상해식 게살 스프, 비프스테이크와 중새우 구이, 멘보샤, 식사, 후식 등으로 구성됐어요. 가성비도 뛰어나답니다.

호캉스 포인트 – 금오산 케이블카

금오산 호텔 케이블카 전경

AMY의 TIP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금오산의 수려한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예요. 호텔 정원 위에 야외 주차하신 뒤 걸어서 3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편도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6천 원이며, 왕복은 1만 원이에요.

기타 팁

금오산 호텔 사우나

AMY의 TIP
본관 2층에는 암반 230m에서 뽑아 올린 천연 광천수 사우나를 운영 중입니다. 오전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용 가능해요. 내부에는 습식도크와 건식도크, 헬스클럽이 자리했으며, 투숙객 기준 이용요금은 1만 원이에요. 남성 전용이라, 여성분들은 이용이 어려워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구미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호텔스닷컴, 금오산 호텔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