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취다선 리조트 | 다도와 명상으로 떠나는 고품격 힐링 여행

취다선 리조트 Tea & Meditation | 아름다운 동제주 자연을 담은 다도와 명상 여행

성산 일출봉과 해안가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하니 입니다 🙂

제주 동쪽 성산읍에는 ‘나를 비춘다’란 뜻을 가진 오조리가 있어요. 오조리 해안가에 자리 잡은 취다선 리조트에서는 ‘진짜’ 나를 찾는 값진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하니와 먼저 살짝 떠나봐요. Follow honey!


취다선 리조트 Tea & Meditation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제주 일출 & 우도 전망
2. 다도와 명상 프로그램
3. 온전한 자기 몰입 – 노키즈 존

더블룸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더블룸

아름다운 일출과 우도를 감상하실 수 있는 더블룸은 최대 2명이 묵을 수 있어요. 미니 냉장고와 에어컨, 전기 포트, 웰컴 생수, 티백, 탁자, 의자는 기본이고 객실 내에서도 티를 즐길 수 있는 다기 세트가 준비돼 있어요.

어메니티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어메니티

취다선에서는 피토테라피 성분의 고급 어메니티가 제공되는데요, 우드 칫솔부터 샴푸, 린스, 컨디셔너, 바디워시까지 모두 친환경! 예민한 피부에도 딱이죠!

조식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조식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조식- 전복죽

조식은 인근 맛집 ‘제주칼국수 제주해물탕’에서 현지식으로 준비해주세요. 메뉴는 전복죽과 들깨 쑥 떡국, 성게 미역국, 연잎밥 등이 있는데요, 하니 추천 메뉴는 전복죽입니다. 짝꿍과 온 여행이라면 성게 미역국과의 콜라보로 즐기세요.

부대 시설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티 하우스

다양한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요. 웰컴센터에서 예약하신 후 티 하우스에서 다도도 배울 수 있답니다. 투숙객이라면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세요. 프로그램은 주로 이른 오전 시간대 진행됩니다. 🙂

외관 / 인테리어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외관

리조트 내·외부를 보면 ‘참 깔끔하다’라는 인상을 주는데요, 리조트에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게 청소와 위생이라고 하네요. 주기적으로 꼼꼼히 방역하고 침구류 및 모든 세탁물은 진드기 방지 제품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위치

세계문화유산인 성산 일출봉과 섭지코지, 광치기 해변 등이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있어요. 성산항도 가까워서 당일치기 우도 여행도 충분히 가능해요.

이용객 실제후기

“다음엔 부모님 모시고 가려고요. 최고입니다!!”

조용하고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하고, 친절합니다. 힐링하러 온 기분이 들어서 일정 다 취소하고 숙소에 있고 싶었어요. 그리고 우도가 침대에서 바로 보여서 너무 좋고, 침대에 누워 일출을 볼 수 있다는 게 좋았습니다. 조식도 진짜 맛있어요(전 싱겁게 먹는 편이라 다소 간이 좀 센 것 같긴 했지만,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저흰 전복죽과 들깨 떡국 먹었어요. 아침엔 지하 1층에서 명상이나 요가 시간이 있어요. 다도 체험도 할 수 있고요. – Hyunjeong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취다선 리조트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패밀리룸 침대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요-이불 세트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욕실

하니의 TIP
취다선에는 기본 4명, 최대 6명이 묵을 수 있는 패밀리룸도 있어요. 킹사이즈 침대 1개와 요-이불 2세트로 구성돼 있는데요, 침대는 더블룸과 마찬가지로 최고급 라텍스 매트리스와 항균 거위 털 침구로 준비돼 있어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웰컴 센터

하니의 TIP
체크인은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체크아웃은 아침 7시부터 오전 11시까지 가능해요. 아침 일찍 오시는 혹은 늦게 떠나시는 투숙객을 위해서 캐리어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동 팁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다도실

하니의 TIP
리조트 내 전용 주차장이 투숙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버스 정류장이 멀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뚜벅이 분들께는 살짝 힘드실 수 있어요.

객실 이용 팁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객실 내 다도 세트

이용객 실제후기

“대만족입니다~”

입구에 들어갔을 때부터 은은한 향과 차향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도 차분하고 좋았고요~ 객실도 너무 깨끗하고 텔레비전이 없었는데 그게 더 좋았어요~ 주인분도 친절하시고~ 아침에 하는 명상 프로그램이 정말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리조트 앞에 음식점에서 저녁과 아침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다음에 또 방문 하고 싶어요~~ 다음날 우도로 가서 성산포항까지도 가까워서 정말 좋았습니다. – SONGEE

하니의 TIP
취다선 리조트의 핵심 콘셉트는 온전한 자기 몰입! 이를 위해 15세 이하는 투숙할 수 없는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더불어 객실에는 TV 대신 고요한 시간을 만끽하시라는 의미에서 책이 비치돼 있어요.

근처 명소 – 성산 일출봉

성산 일출봉 전경

하니의 TIP
취다선에서 차 타고 5분! 아침 7시 30분에 문을 열고 저녁 7시 이후에는 올라가 보실 수 없어요. 입장료는 5천 원! 높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올라가시는 코스가 힘드실 수 있어요. 편한 신발과 물 한 병은 필수로 챙겨주세요. 🙂

근처 명소 – 섭지코지

섭지코지 전경

하니의 TIP
취다선에서 가까운 명소로 섭지코지를 추천해요. 함정은 단체 관광객은 물론이고 여행객이 많아도 너~무 많다는 점인데요,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아침 일찍 방문해보세요. 입장료는 무료지만 주차장 비용은 1,000원!

기타 팁

취다선 리조트 Tea&Meditation 다도 체험 장면

이용객 실제후기

“명상과 힐링을 위한 최고의 숙소”

명상과 다도를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개념의 리조트이다. 직원들은 매우 친절하며, 건물 그리고 숙소 곳곳에서 힐링을 받고 있다는 느낌이 매우 많이 든다. 아침에는 명상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원하는 시간대에 다도를 배울 수도 있다. 침상은 매우 깔끔하며, 간단한 다기 세트가 구비되어있다. 숙소에서는 바다와 우도의 경관이 보이며, 매우 조용하고 한가로운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조식으로 바로 앞의 식당에서 제공되는 메뉴 중 전복죽을 먹었는데 매우 진하고 맛있다. 이색적이면서 진정한 심신의 평안을 원하는 사람은 이곳을 매우 좋아할 것이다. – Yeonseok Yoo

하니의 TIP
힐링하러 떠나온 여행이지만, 급한 회사 일은 언제 어디서든 터지죠. 리조트에 컴퓨터와 복합기가 준비돼 있어요. 걱정하지 마시고 직원에게 바로 문의해주시면 돼요.


더 다양한 제주도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