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여행 실패👩‍🏫하지 않는 법, 특별한 여행지 울릉도로 떠나보자!

실패 없는 울릉도 여행을 위한 숙소 추천 | 울릉도 여행! 준비중이세요?

울릉도 가볼만한 곳 관음도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송다혜 입니다 🙂 친구들과 여행할 때와는 다르게 부모님과 여행할 땐 준비할 게 더 많은 것 같아요. 깨끗한 숙소와 실패없는 관광지와 맛집까지! 그중에서 울릉도 펜션 2 곳을 소개하려 해요. 실패없는 여행을 위해!



울릉도 날씨 체크

울릉도 여행엔 독도가 빠질 수 없죠. 하지만 쉽게 갈 수 없어요. 조금이라도 비가 오거나 기상 상태가 좋지 않으면 배가 뜨지 않거든요. 출항 여부는 주로 출발 시간 되어서 결정된다고 해요. 그러니 매시간 확인하는 게 좋아요. 독도 성수기는 파도가 잔잔한 5~9월이니 여행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날씨를 확인하고 울릉도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는 여행을 떠나보기로 해요. 울릉도 5미로 울릉약소, 홍합밥, 산채비빔밥, 오징어 내장탕, 오징어 물회가 있어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기며 맛있는 음식을 드신다면 더 좋겠죠?


울릉도 가볼만한 곳

성인봉

울릉도 가볼만한 곳 성인봉

울릉도는 육지 사람의 왕래가 뜸해 생태계를 간직할 수 있어서 한국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려요. 그만큼 자연 그대로를 볼 수 있거든요. 다만 울릉도는 365일 중 맑은 날이 55일정도라 많은 운이 있어야 예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운이 좋아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는 사실! 울릉도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성인봉은 성스럽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에요. 산행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산림청 100대 명산에도 선정되었고, 제주 한라산 이어 높은 섬이라고 하죠. 약간 가파르지만 울창하고 먼지 없는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요. 조금 오르면 사동 해변의 뷰를 볼 수 있고,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어요. 고사리까지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깨끗하고 잘 보존되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삼선암

울릉도 가볼만한 곳 삼선암

기암절벽과 산봉우리가 멋진 삼선암은 울릉 3대 비경 중 제1경으로 꼽혀요. 멀리서는 2개로 보이지만 가까이 가면 3개로 되어 있어요. 원래 산선암을 보기 위해서는 한 시간가량 돌아가야 했지만, 일주도로 개통으로 도동항에서 대표 관광 명소인 관음도와 산선암까지 15~20분 소요돼요. 짧은 시간 내에 울릉도 제 1경을 볼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관음도

울릉도 가볼만한 곳 관음도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울릉도 관음도는 울릉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 대표 관광지예요. 천혜의 명승지로 손꼽히는 관음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있어 울릉도 3대 절경 중 하나로 선정되었어요. 관음도 지질탐방로로 관음도 탐방이 편하기도 하고, 관음도를 연결하는 보행연도교를 걷다 보면 자연이 만든 주상절리를 볼 수 있어요.

일부에서 관음도를 깍새섬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울릉도 개척 당시 경주에 사는 월성 김씨가 고기를 잡다가 풍량을 만나 이 섬에 도착했대요. 그때 추위와 굶주림에 불을 피웠는데 깍새가 몰려들어 김씨가 이 깍새를 잡아먹었다는데 그 맛이 좋아서 구출 후에도 깍새를 잡으러 다녔다는 데서 유래했대요.

독도

울릉도 가볼만한 곳 독도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는 독도! 독도를 가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너무나 많지만, 날씨에 영향이 커서 쉽게 갈 수 없어요. 독도 왕복표는 55,000원예요. 독도까지 가는 배는 비정기적이고, 입도 인원은 1일 1,880명이며 입도 시간을 30분으로 제한하고 있어요.


울릉도 숙소 BEST 2

섬마을 펜션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저렴하고 깨끗하게 숙소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2. 근거리에 관광지가 있어서 이동하기 수월해요.
3. 숙소 근거리에 바다가 있어요.

부모님은 조금만 이동하셔도 힘드실 수 있기 때문에 주변 관광지와 가까운 숙소를 찾는 걸 추천해요. 그런 점에서 섬마을 펜션은 태하리 주변에 있고 주변에 관음도, 태하등대전망대 등이 인접해있어요.

섬마을 펜션은 온돌룸이에요. 원룸 6개 투룸은 5개로 되어 있어서 가족 인원에 따라 방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원룸은 최대 4명, 투룸은 8명까지 주무실 수 있어요. 전기밥솥,취사도구,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어서 무거운 짐을 챙기지 않아도 취사가 가능해요. 객실이 넓고 깨끗하니 쾌적한 느낌까지!

다리를 건너면 바다가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은데요. 특히 펜션 뒤로는 울창한 바위와 나무들이 있어서 시골로 놀러 온 듯한 기분도 들어요. 자전거 타고 마을 구경하고 싶다고 할까요?

섬마을 펜션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섬마을펜션 ”

여태껏 울릉도 여행하면서 지냈던 숙박시설보다 훨씬 깨끗하고
사용하기 좋았네요. –돈독하게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울릉 대아리조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객실 어디서나 바다를 볼 수 있어요.
2. 저렴하지만 청결하고 취향에 따라 객실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3. 근거리에 울릉도 관광지가 있어요.

울릉대아리조트는 차로 5분 이내에 독도 박물관 및 울릉군 관광안내소 등이 있어요. 안내소 근거리라는 장점뿐만 아니라 주차장까지 넓으니 더 좋아요. 산 중턱에 있어서 숲속에 자리한 느낌이 들어요. 펜션형 객실뿐만 아니라 방갈로도 있고, 한식당, 카페 등이 있어요. 방갈로는 복층형 원룸으로 되어 있고, 취사도구까지 있어요. 객실에는 옷걸이, 수건, 드라이기, 냉장고, TV, 와이파이 등이 제공되고 울릉도에서 생산하는 울릉심층수 청아라 1일 무료로 드실 수 있어요.

대아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전망이 아닐까 싶어요. 취향에 맞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객실 어디서나 바다가 보인답니다! 바다를 보고 있으면 숙소에서 쉬기만 해도 기분 좋아져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신다면 울릉대아리조트에서 가까운 저동항 일출을 보시기를 추천해요. 날씨가 좋다면 정말 예쁜 일출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울릉 대아리조트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좋아요”

렌트카를 예약한 경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에는 어려운 편입니다. 객실뷰는 바다가 보이고,
사동해수욕장과 가까워 물놀이 하기에 좋습니다.

실제 이용하신 고객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울릉도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expedia, tripbtoz, 섬마을펜션 공식홈페이지, 송다혜 사진, 돈독하게 블로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