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커플 여행 ::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촬영지 + 감성 숙소 BEST 3

따뜻한 멜로 드라마 |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는 감성여행이라면 영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보아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촬영지 영월 커플 여행 추천 숙소
출처: JTBC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이현주 입니다 😀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복잡한 도시 생활에 지쳐 북현리로 내려온 해원(박민영)이 따뜻한 봄 같은 은섭(서강준)을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주는 로맨스에요.

대부분 잔잔한 아름다움을 가진 영월에서 촬영을 했어요. 답답한 도시가 아닌 정감 가득한 시골 풍경은 주인공들의 감성에 조금씩 조금씩 빠져들게 해 힐링이 되어준답니다.

오늘은 우리의 마음에 봄을 심어줄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주요 촬영지인 영월로 떠나볼까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촬영지 영월 커플 여행 추천 숙소
출처 : JTBC 공식 홈페이지


영월 드라마 촬영지

섶다리 마을(주천강 섶다리)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 영월 촬영지 주천강 섶다리

주천강 섶다리는 매년 마을 사람들이 강을 건너기 위해 소나무 가지와 흙 등으로 직접 놓는 다리에요. 고즈넉한 풍경이 아름다워 드라마 속에서도 자주 비춰졌던 곳이에요. 시멘트 도로가 아닌 아날로그 감성을 그대로 간직한 섶다리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영월 서부시장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 영월 촬영지 서부시장 먹방 여행 코스 추천

영월군 중심에 위치한 서부시장은 서부 아침시장과 종합상가가 함께 자리 잡았어요. 먹을거리는 주로 서부아침시장에서 판매한답니다. 영월하면 바로 곤드레나물밥과 메밀전병!! 최근 닭강정도 많이 찾는 메뉴라고 해요. 드라마 촬영 장소이기도 한 서부시장에서 든든한 먹방 추천해요. 🙂


영월 추천 숙소 BEST 3

아뜰리에 펜션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개방감 느껴지는 룸 타입(독채/복층)
2. 편백나무 히노끼 스파
3. 수영장 및 바비큐 시설

객실 – 세느

아뜰리에 펜션 세느룸
아뜰리에 펜션 세느룸

세느룸은 풀빌라 원룸 타입으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투명의자부터 감각적인 객실이에요. 게다가 독채형이라서 둘만의 시간을 방해받고 싶지 않은 친구 또는 커플 여행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어메니티

영월 아뜰리에 펜션 욕실

샴푸, 린스, 바디클렌저, 치약, 칫솔이 모두 다 기본 어메니티로 제공되며, 타월 및 드라이기, 빗 등도 세심하게 비치되어 있어요. 챙겨야 할 것은 폼클렌징 정도?

조식

영월 아뜰리에 펜션 주방

주방에는 냉장고 및 커피포트와 전기밥솥, 인덕션, 각종 조리도구와 와인잔, 코르크 따개, 조미료도 세심하게 준비해뒀어요.

부대시설

영월 아뜰리에 펜션 히노끼 스파

세느룸을 비롯해 빌라동 객실에선 히노끼 스파를 할 수 있어요. 삼림욕 효과가 뛰어난 편백나무로 지어져 다른 입욕제를 사용해선 안 되고, 미리 말해두면 청주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외관 / 인테리어

어뜰리에 펜션

영월 아뜰리에 펜션은 모던한 빌라동과 따뜻하고 아늑한 펜션동으로 나눠져 있어요. 총 6개의 객실은 저마다의 매력으로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돕고 있답니다. 여름이 되면 수영장을 오픈하여 더욱 놀 거리가 가득한 곳이 돼요. 영월 섶다리 마을까지는 차로 5분 정도 걸려요.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친절한 곳”

사장님이 참 친절하시고 관리를 잘하셔서 그런지 엄청 깔끔한 숙소였습니다 영월 방문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soul**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리버팰리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무거운 짐 걱정 NO 엘리베이터 운영
2. 다양한 즐길거리
3. 애견 동반 가능 숙소&카페

객실 – RP 204

리버팰리스 침실

커플이나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원룸형 객실 204호입니다. TV, 에어컨이 비치되어 있고, 테이블 세트도 있어서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 좋은 곳이에요.

어메니티

리버팰리스 욕실

침실 만큼이나 깔끔한 욕실에는 비누, 샴푸, 린스, 칫솔, 치약 등의 어메니티가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답니다.

조식

리버팰리스 주방 / 테라스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전용 애견카페에서 브런치(커피와 와플)를 제공하고 있어요. 단 성수기 시즌인 6~8월은 제외이기 때문에, 그 기간에는 직접 조리해서 드셔야 해요. 물론 객실 내에 냄비와 후라이팬 및 식기류 등의 취사 도구가 부족함없이 다 있답니다.

부대시설

리버팰리스 노래방

다양한 부대시설 덕분에 펜캉스하기 좋은 곳이에요. 지하 1층에 있는 전용 노래방은 최대 12명이 들어갈 수 있는 크기를 자랑하며, 사용 전에 예약을 한다면 1시간 동안 온몸이 부서져라 놀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노래방도 성수기 시즌에는 서비스하지 않아요.

리버팰리스 수영장

대신 뜨거운 여름에 즐기기 좋은 야외 수영장이 오픈해서 아쉬움은 없어요.

외관 / 인테리어

리버팰리스 전경

영월 리버팰리스는 무거운 짐을 옮기느라 힘들 여행객들을 위해 엘리베이터를 운영하는 펜션이에요. 청령포까지 도보 10분 정도 걸리고, 영월 서부시장과 시외 버스 터미널, 청령포역도 가까워 정감 가득한 영월을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가격대비 만족이용”

늦게 도착했는데 친절하게 해주시고 방도 깨끗하고,따뜻했어요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편했구용 아침에 햇빛도 잘들고 화장실 넓어서 너무 좋았어요 !! – park**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비브릿지 풀빌라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전객실 월풀 스파 가능
2. 공용 또는 개별 수영장을 갖춤
3. 다채로운 힐링 시설

객실 – 풀문스테이 201

비브릿지 풀빌라 풀문스테이 210호 가든스위트
비브릿지 풀빌라 풀문스테이 201호 가든스위트

비브릿지 풀빌라의 풀문스테이는 커플 전용 객실타입이에요. 1층은 복층구조의 디럭스 객실이고, 2층은 개별 정원을 가진 스위트 객실이여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또한 모든 객실에 월풀 스파가 있어 피로를 풀기에도 좋아요.

어메니티

비브릿지 풀빌라 욕실

샴푸와 린스, 비누 등이 기본 어메니티로 제공되지만, 칫솔과 치약은 현장에서 구입을 하시거나 개인적으로 챙겨 가야 해요.

조식

비브릿지 풀빌라 테라스

주방은 전기밥솥과 에어프라이어, 식기 및 조리도구가 잘 갖춰져 있어요. 맛있게 만든 식사를 테라스에서 상쾌한 공기와 정원을 바라보며 즐겨 보세요. 어느 해외 휴양지 못지않을 거랍니다.

부대시설

비브릿지 풀빌라 야외 수영장

풀문스테이 투숙객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야외 수영장이에요.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항상 30도 내외로 수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계절 상관없이 물놀이를 할 수 있어요.

비브릿지 풀빌라 영월 친환경 숙소

이 밖에도 산책로와, 계곡, 놀이터, 카페, 그리고 캠핑 체험까지 편안한 휴식을 위한 시설이 다양해요. 한적한 영월의 청정 자연 속에서 느끼는 다채로운 힐링, 놓치지 마세요!

외관 / 인테리어

비브릿지 풀빌라

영월 비브릿지 풀빌라는 풀문스테이와 프라이빗한 그랜드 풀빌라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카라반 타입도 올해 오픈 예정이에요. 대표 관광지까지 차로 30분 정도면 도착하는 곳에 위치해서, 도심여행과 힐링여행 모두 잡을 숙소랍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깔끔하고 시설이 너무 좋아요.”

2박했는데 머무르는 동안 추억 많이 만들었습니다. 담에 또 가기로 했어요. 주변 지역 둘러보고 가느라 늦게 도착했는데도 친절히 맞이해주시고, 문의사항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다 들어주셔서 정말 좋은 시간 보냈어요. 카페 가서 아침 식사 했었는데 음식도 맛있었고… 아, 인피니티 풀도 정말 좋아요. 미온수가 나와서 약간 쌀쌀한 날씨였는데도 따듯하게 수영 즐길 수 있었고요! 한 가지 팁은 주변에 편의점이 머니까 간식거리 등은 미리 사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 cami**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영월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JTBC공식홈, 아뜰리에펜션 홈, 리버팰리스 홈, 리브릿지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