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할 때 혼자 떠나는 인제 사색 여행 + 숙소 추천 BEST 3

머리 식히기 좋은 강원도 인제 | 스트레스 만땅인데, 가만 계실 거예요?

인제 자작나무숲
인제 자작나무숲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이현주 입니다 🙂

2020년의 1월이 끝나고 벌써 2월이에요. 이뤄보겠다고 다짐한 목표들 중 반은 실행하지 못하고 계시진 않나요? 자책하기보단 답답한 분위기 전환 겸 턱 밑까지 쌓인 스트레스 날리러, 이번 주말엔 맑은 공기 마실 수 있는 인제로 떠나는 건 어떠세요?



강원도 인제

만해마을

인제 만해마을

만해마을은 저항적 민족시인이었던 한용운님을 기리며 만든 곳이에요. 박물관과 카페, 숙박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볼거리가 많답니다. 여러 조형물과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산책로를 걷다 보면 엉킨 생각도 정리되고, 힐링이 절로 돼요. 특히 에디터는 편백나무로 지어진 북카페에서 반신욕 사우나를 즐기며 시집 읽기를 추천해요. 😀

스피디움

인제 스피디움

잡생각 모두 잊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싶다면 인제 스피디움의 레이싱 서킷체험! 전문적인 드라이버가 아니더라도 짜릿한 스피드를 체험할 수 있어요. 실제 70km의 속도가 체감상으론 150km로 느껴진다고 해요. 혹시 직접 운전이 겁난다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서킷택시와 서킷 사파리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기타 팁

인제 스피디움 클래식카 박물관

인제 스피디움에서 운영하고 있는 클래식카 박물관은 국내 최초 ”네오클래식’ 컨셉의 자동차 박물관이에요. 레트로 마니아라면 꼭 방문해야 할 필수 코스! 다양한 클래식카를 직접 보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 영업 시간: 10:00 ~ 18:00 (매주 월 휴관)
  • 이용 요금: 대인 8,000원, 소인 5,000원, 우대 6,000원

인제 숙소 추천 BEST 3

백담여행 펜션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아늑한 숙소 내부
2. 다양한 부대시설
3. 맑은 공기과 아름다운 경치

객실 – 일반 싱글룸

백담여행 펜션 객실 일반룸
백담여행 펜션 객실

세련된 멋은 없지만, 추운 겨울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아늑하게 쉴 수 있는 백담여행펜션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휴식을 원하는 분들은 일반 싱글룸을, 객실 내에서 제트스파를 즐기고 싶다면 특실 스파룸을 예약하면 돼요. 각 객실과 욕실마다 숙면에 좋은 편백나무 큐브칩이 작은 상자에 비치해둬서 향긋해요.

어메니티

백담여행 펜션 욕실
백담여행 펜션 어메니티

욕실엔 비누, 샴푸, 바디워시, 치약이 마련되어 있고, 체크인할 때 1회용 클렌징폼, 린스, 면도기, 칫솔 등을 어메니티로 받을 수 있어요. 헤어드라이기도 있고, 수건도 넉넉하게 있어서 편하게 쓸 수 있어요.

부대시설

백담여행 펜션 카페

부대시설이 참 잘 되어 있어서 여름에 가족 여행으로도 오면 좋은 곳이에요. 카페, 당구장, 노래방, 컴퓨터실, 연회장과 야외 수영장, 그리고 바비큐장까지 있어서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즐길 것이 많아요. 게다가 수영장 옆 낡은 계단을 통해 계곡으로 바로 갈 수 있어요.

백담여행 펜션 할인 이벤트

펜션 근처 군부대에 방문해야 하는 분들도 주목! 군장병들의 가족들은 예약할 때 미리 전화를 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어요.

외관

백담여행 펜션 외관

백담여행펜션 건물은 A동, 중앙동, B동 순으로 있어요. 중앙동은 부대시설이 모여 있고, A동과 B동은 객실용으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체크인 시간은 오전 10시부터이고, 체크아웃 시간은 오후 12시 이전에 해주시면 돼요. 아늑하게 쉴 수 있는 숙소이기에 추천합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위치와 주변 풍경, 부대시설이 완벽 ”

백담사까지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위치가 좋다. 자작나무숲까지는 차로 25분 정도 걸린다. 여름엔 계곡에서 물놀이를, 가을에는 44번 국도 내설악 풍경을 즐기기에도 좋다. 을지신병교육대가 부근에 있어서 군장병 가족들도 이용하기 좋은 숙소.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인제 스피디움 호텔&리조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폭신폭신한 침구
2. 자작나무 숲 근처 숙소
3. 다양한 부대시설

객실 – 슈페리어 더블

인제 스피디움 호텔 슈페리어 더블 객실
인제 스피디움 호텔 객실

인제 스피디움 호텔앤리조트는 2개의 건물로 이뤄져 있어요. 모던하게 꾸민 슈페리어룸은 호텔 건물에 있는 객실로, 레이스하는 트렉과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에요. 요리를 해 먹으며 여유롭게 1박 이상 머물 예정이라면 콘도 객실을 추천합니다.

어메니티

인제 스피디움 호텔 욕실

어메니티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를 제공하고 있어요. 단, 칫솔과 치약, 면도기는 별도로 구입을 하시거나 챙겨 가셔야 해요.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천연 자연수를 사용하고 있어 깨끗한 피부까지 얻어 갈 수 있어요.

조식

인제 스피디움 호텔 카페 조식

1층 카페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는데, 뷔페식은 주말에만 운영하고 있어요. 평일엔 한식과 미국식 중에 메뉴를 선택해서 한 끼 식사를 주문하면 돼요. 카페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창문을 통해 경주차의 질주를 간접 체험할 수 있어요. 더욱 두근거리는 식사 시간이네요. 😍

부대시설

인제 스피디움 호텔 부대시설

주변에 별다른 재미를 찾기 어려운 대신 호텔 내에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어요. 먼저 호텔 건물에는 사우나, 편의점, 피트니스, 스카이라운지, 펍 등이 있답니다. 그리고 콘도 건물엔 코인세탁실, 인터넷카페, 실내포차, 플레이존 등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어요. 휴장일은 매주 월요일이에요.

인제 스피디움 호텔 서킷

스피디움 호텔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서킷 체험 때문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자연의 힐링을 느끼다가도, 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걱정들과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어 1석 2조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투숙객은 할인 쿠폰이 제공돼요!

외관

인제 스피디움 호텔 외관

스피디움호텔앤리조트는 인제에서 보기 드문 세련된 외관과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는 데다 가성비도 좋아요. 체크인은 2시 이후부터, 체크아웃은 11시 이전에 하면 되고, 콘도 객실을 예약했더라도 체크인아웃 모두 호텔 건물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위치는 아쉽지만 가성비 좋은 곳”

근처에 아무것도 없고 제일 가까운 식당도 차로 5~10분정도는 나가야 되서 차없으신 분들은 이용하기 힘들어요. 대신 자작나무숲 갔다가 근처 숙박 찾으시는 분들한테는 좋은 위치라고 생각해요. 가격에 비해 호텔자체는 대만족이구요. 편의점이나 룸서비스가 있지만 일찍 종료되니 이점 꼭 체크하시는게 좋아요. 저녁먹고 들어와서 치킨먹으려다가 못먹었거든요. – EUNBYEOL (대한민국)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백담 레인보우 펜션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독채 형식의 복층 나무집
2. 전객실 제트스파, 오락실 구비
3. 백담사와 만해마을과 가까운 위치

객실 – 블루

백담 레인보우 펜션 블루
백담 레인보우 펜션 객실

백담 레인보우펜션에선 상쾌한 산 속 공기를 마시며 느긋하게 휴식을 해주세요. 레드, 오렌지, 바이올렛 등 색깔 이름을 가진 8개의 객실은 모두 복층 구조로 되어 더욱 아늑해요. 또한 편백나무로 지어져 그야말로 산 속의 나무집입니다.

어메니티

백담 레인보우 펜션 욕실

욕실의 청결도는 객실만큼이나 아주 중요하죠. 레인보우 펜션에선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깨끗하고 화사한 욕실을 보자마자 미소가 절로 나올테니까요. 그리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 면도기, 칫솔의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있어요.

주방

백담 레인보우 펜션 주방

가져온 식재료로 요리를 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주방에 필요한 식기류가 빠짐없이 준비되어 있고, 커피포트와 전자레인지, 밥솥, 인덕션까지 싹 다~ 있어요.

부대시설

백담 레인보우 펜션 제트스파

레인보우 펜션의 매력 포인트는 제트스파에요. 전 객실에 개별적으로 다 구비되어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요. 지쳤던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 주고, 스트레스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의 건강도 되찾아 줘요. 거기에 미백 효과는 덤 🙂

백담 레인보우 펜션 오락기

많은 투숙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오락기도 놓치면 서운할 거예요. 어릴 때 문방구 앞에서 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럼 더욱 추억을 되살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세요. 모든 객실에 다 있어요!

외관

백담 레인보우 펜션 외관

백담 레인보우 펜션은 알록달록한 외관과 내부 곳곳에 센스있게 자리 잡은 디테일 덕분에 편하게 머물 수 있어요. 체크인 시작 시간은 3시부터이고, 체크아웃은 11시전에 진행하면 돼요. 자작나무숲과 스피디움은 차로 40여 분 정도 가면 되고, 만해마을은 차로 5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어요.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작지만 알찬 숙소”

추억의 오락한판하고 바베큐먹고 스파하니 시간가는줄 몰랐어요. 좋아용 – dt04****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인제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떠나요닷컴, 레인보우펜션홈, 백담여행홈, 네이버업체등록, 스피디움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