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파주 여행!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 핫플+BEST 숙소 추천

파주 힐링 여행 |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재충전 할 수 있는 힐링 스팟 소개

서울 근교 파주 전경 힐링 스팟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에디터 나나입니다 🙂

겨울이면 집 안에서만 방콕하던 저였지만, 이번 겨울은 코트 하나 걸치고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따듯해서 집에 있기보다는 겨울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꿈틀거립니다 🙂 멀지 않아 부담 없는, 그러면서도 힐링포인트는 모두 모아 놓은 서울 근교, 파주에서 보낼 수 있는 힐링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



파주

순철네매운탕

나나의 TIP
방송, SNS상에서 널리 알려진 순철네 매운탕! 전국 3대 매운탕집으로 알려져 전국 각지에서 이 맛을 보기 위해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위치도 헤이리마을에서 10분 걸리는 착한 거리! 추운 겨울, 매콤하고 뜨끈한 매운탕 한 그릇 어떠세요?

이 곳의 대표메뉴는 당연히 매운탕 이겠죠? 종류는 메기,메기+빠가, 빠가매운탕 세 종류가 있으니 취향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 특히 매운탕에는 향긋한 미나리와 함께 실한 참게가 푸짐하게 들어가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 맛이 일품!

매운탕 외의 추가 메뉴로는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하고 고소해 인기가 좋은 감자전을 추천드립니다. 또, 사장님이 직접 다리는 참게장을 밥 숟가락에 올려 먹으면 이것이 힐링이 아닐까요?

레드브릿지

나나의 TIP
마장호수 바로 앞에 위치한 신상카페이지만, 이미SNS에서는 뷰맛집, 베이커리 맛집으로 소문난 레드브릿지! B1에서 야외 테라스, 3층 루프탑까지 있는 큰 규모의 카페로, 마장호수 앞 붉은 색의 출렁다리를 연상시키는 예쁜 카페이름이 포인트!

이 곳이 핫한 이유는 바로 통유리 인테리어로 어디에서든 마장호수를 바라볼 수 있고, 호수를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사진에 나온 사색의 방은 조용한 분위기의 노키즈 존이면서 호수 뷰로 인기가 좋습니다!

뷰 맛집에 베이커리 맛집까지, 반칙 아닌가요? 서울 유명 호텔 베이커리에서 18년간 근무한 셰프님의 총괄하에 바게트, 크로와상, 앙버터, 샌드위치, 케잌 등,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특히 크루아상, 마늘바게트, 단팥빵, 공주밤식빵이 인기가 좋다고 하니 추천드립니다 🙂

마장호수

나나의 TIP
카페 레드브릿지의 배경이 되는 마장호수의 랜드마크, 붉은 출렁다리! 레드브릿지에서 맛있는 베이커리로 배도 채웠겠다, 소화도 시킬 겸 흔들거리는 게 포인트인 출렁다리 한 번, 건너보실래요? 동절기에는(11~2월)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출렁다리를 건넌 이후에는 3.3km의 마장호수 둘레길 산책도 추천드립니다! 맑은 공기만큼이나 마음이 힐링되실 거에요 🙂


파주 주변 추천 숙소 BEST 3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초록 빛으로 둘러쌓인 뷰가 멋진 방
2. 140,000여 권의 책을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서재
3. 이안수 작가님과의 힐링 대화

객실

올스테이 해야 하는 첫 번재 이유는 바로 이 싱그러운 초록빛으로 가득한 환상적이 뷰인데요. 겨울에는 아래 사진처럼 겨울만의 고즈넉한 멋스러움이 있답니다 🙂 화이트룸, 미러룸, 블루룸, 우드룸, 블랙룸, 이렇게 5가지 종류의 방이 있는데요. 특히, 뷰가 인상적인 방은 화이트룸, 미러룸입니다! 여럿이 이용할 때는 최대 4~6인 이용할 수 있고, 개인주방이 있는 블랙룸을 추천드립니다. 유명세에도 불구하고 방마다 모두 같은 가격(블랙룸 제외) , 일정한 가격을 유지하는 것에서 작가님의 철학과 따듯함도 느껴집니다.

어메니티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화이트룸 어메니티 소개 겨울 뷰

작가님의 게스트하우스답게 방 곳곳에는 유명 작가님의 작품을 자연스레 접할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의 화이트룸에는 백남준 작가님의 작품이 걸려있답니다.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어메니티 소개 서재 책

서재에서뿐 아니라 객실에도 많은 이 비치되어 있답니다. 방에 다기세트도 있으니, 차 한 잔 마시면서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마음이 평온해 질 것 같네요 🙂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어메니티 소개 화이트룸 옐로우 화장실

모티프원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이 알록달록, 원색의 화장실입니다 🙂 방마다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다양한데요. 기본적인 세면용품, 수건, 드리이기는 있지만 칫솔은 없다고 하니 꼭, 따로 챙겨오시길 바랍니다!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어메니티 소개 블랙룸 개인 주방 공간

공동 주방에서 양념을 제외한 기본적인 식기용품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블랙룸에 묵게 되면 개인 주방공간을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조식

모티프원에서 별도의 조식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아쉬운 점인데요. 대신 식기류 및 냉장고는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고, 커피와 차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다는 것은 저처럼 1일 3커피 하는 사람들한테는 듣던 중 희소식! 따로 준비해온 간단한 아침과 커피 한 잔 마시면 그동안 쌓인 피로가 싹~ 가실 것 같아요 🙂 또, 가끔씩 인심 좋은 이안수 작가님께서 빵을 준비해 주시기도 한다는 것은 안 비밀!

로비 / 부대 시설

올 스테이 해야하는 두 번째 이유는 바로 이 서재! 만 여권의 책이 넘는 서재에서 자유로이 책을 읽을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스크린 및 프로젝터가 구비되어 있어 세미나, 워크숍 등의 모임공간으로도 대여가 가능하다는 사실!

무엇보다, 이 공간은 책을 읽는 곳,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데요. 서재는 이안수 작가님과 방문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힐링을 하는 장소랍니다 🙂 특히 헤이리 예술마을의 글로벌 인생학교라고도 불리는 모티프원에는 한국인 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여행객들도 방문을 하고 있답니다 🙂

평소에 책을 안 좋아하시는 분도 이 곳에서는 도, 대화 사랑하게 되실 거에요. 작가님과의 힐링 대화는 모티프원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꼽는, 이 곳을 다시 방문하고 싶은 바로 그 이유!

외관 / 인테리어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외관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외관 인테리어 서재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 외관 인테리어

모티프원은 세계적인 건축가로 유명한 매스스타디스 조만석님에 의해 디자인되어, 전반적으로 하얀색 톤의 깔끔하고 예술적인 세련됨을 보여줍니다. 특히, 모티프원에서는 큰 유리창을 통해 어디에서든 자연을 바라보고,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데요. 알락한 잠자리는 물론, 작업과 명상, 휴식과 친교가 이루어지는 공간과 환경을 조성하여, 모든 여행자들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답니다 🙂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최고입니다

촌장님의 친절과 배려, 인테리어와 컨디션 좋은 방ᆢ모든게 맘에 들었습니다 – JUNGHOO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요나루키 럭셔리 리조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전 객실 프라이빗 노천 스파룸
2. 숙소 곳곳에서 만나는 갤러리 작품
3. 헤이리 예술마을과의 근접성

객실

요나루키 노천 스파 히노키탕 스탠다드 룸
요나루키 노천 스파 화산암 디럭스 룸 와인
요나루키 노천 스파 그랜드 룸 와인

신진 작가의 작품으로 꾸며진 7개의 객실만 있는 요나루키! 무엇보다 모든 객실에 스파가 있다는 것이 바로 올 스테이 해야하는 첫 번째 이유인데요. 객실의 크기 혹은 스파의 종류에 따라 스탠다드/디럭스/그랜드룸, 세 가지의 객실이 존재합니다 🙂

노천 히노키탕을 소유한 스탠다드룸, 화산암으로 된 노천 스파가 있는 디럭스룸, 디럭스룸에서 규모가 커져 6~10인 숙박이 가능한 그랜드룸! 이 중에서 인기가 좋은 객실은 스탠다드룸, 그랜드룸이랍니다 🙂

추울 겨울에 노천 스파로 감기는 걸리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이 계신가요? 한 번이 아닌 지속적인 온수제공이 되니, 장시간 따듯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답니다. 단, 입실실 당일은 저녁 10시 전까지, 퇴실날 아침은 사용이 어렵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어메니티

요나루키 화장실 어메니티 세면용품 샤워부스 샤워용품 수건

노천스파가 있어서인지 욕조 대신 샤워부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샤워 및 세면용품 구비되어 있지만 목욕가운은 없다고 하는데, 이점은 조금 아쉽네요. 노천 스파를 하면서 잠시 쉴 때는 가운 하나 걸치는 게 편리하니, 직접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요나루키 주방 어메니티 식기류 칼 인덕션 싱크대 컵

주방에는 칼, 수저, 티포트, 냉장고 등의 기본적인 식기류를 이용할 수 있고, 인덕션도 있지만 객실 내 취사는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또, 식기류에는 오프너도 준비되어 있는데, 스파하면서 와인 한잔~? 생각만 해도 몸이 노곤해지네요 🙂

조식

요나루키 석식 크레타 돈가스 생선가스 크림파스타 에피타이저 스프 샐러드 빵 잼 후식

요나루키에서는 매주 월요일은 식사 대신 레드와인을, 그 외에는 조식 대신 간단한 저녁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헤이리마을 8번 게이트에 위치한 돈가스 전문점 크레타에서 석식을 제공하며, 메뉴는 돈가스/생선가스/크림파스타 중 택 1을 할 수 있습니다. 식전에는 샐러드, 스프 등의 에피타이저, 식후에는 커피, 티 등의 후식까지!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단, 시즌마다 식당이 바뀌기 때문에 2월 이후에 방문하는 경우는 식당 및 음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또, 할인 된 요금으로 예약하신 경우에 석식이 불포함일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

로비 / 부대 시설

요나루키 로비 갤러리 작품 전시

전반적으로 우드톤과 따듯한 조명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는 요나루키! 갤러리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작품들이 요나루키 로비를 포함해 곳곳을 가득 채우고 있답니다 🙂 이 작품들은 주기적으로 교체된다고도 하니, 갈 떄마다 새로운 요나루키를 만나는 것도 하나의 재미! 그리고 요나루키를 재방문해야 하는 이유가 아닐까요?

외관 / 인테리어

요나루키  저녁 외관 조명 노출콘크리트 갤러리

헤이리 예술마을에 있는 대다수의 걸물처럼 요나루키 역시 호텔의 느낌보다는 하나의 갤러리, 예술작품같은 세련된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건물입니다. 노출콘크리트로 이루어졌지만 무거운 느낌이 아닌 여행자의 발걸음같은 가볍고, 밝은 느낌을 줍니다 🙂 밤에는 조명도 켜져 한층 운치를 더하네요.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휴식을 위한 최고의 선택

테라스의 욕조가 일본 온천같은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파주 헤이리마을 내에 있어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chung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서울 근교 캠핑장, 편리한 접근성!
2. 카라반, 글램핑, 파티형, 피크닉형 등, 다양한 테마
3. 몸만 오면 되는 캠핑장, 모든 시설 완비!

객실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vip 카바나 해먹 밤 클럽레스피아in파주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는 카바나, 텐트형, 글램핑, 피크닉형, 파티형 등 다양한 캠핑 스타일을 취향대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유형은 vip카바나입니다 🙂 그냥 카바나와 다른 점으로는 냉장고가 제공된다는 큰 차이가 있답니다!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vip 카바나 해먹 밤 클럽레스피아in파주

휴양의 로망, 해먹! 은 특히 블랙플래티넘과 이 카바나형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라는 사실! 밤에는 쌀쌀하니 따듯한 낮에 한번 누워보시죠 🙂

어메니티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vip 카바나 클럽레스피아in파주 냉장고 어메니티 냄비 주전자 접시 밥솥

냄비, 후라이팬, 기본 식기류는 있느니 가볍게 방문해 주세요 🙂 단, 가스 버너는 있지만 부탄가스는 별도 구매해야한다고 하니, 집에 있는 분들은 챙겨주세요! 없어도 매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히터

추운 겨울에는 극세사이불, 전기담요가 기본으로 제공된답니다 🙂 그래도 추우신 분들은 추가비용 2만원 5천원을 결제하면 히터 사용도 가능하니 걱정마세요!

싱크대도 실내와 야외에 모두 있고, 따듯한 물도 잘 나온다고 합니다! 세제도 있구요 🙂 화장실 역시 공용으로 이용하지만 따듯하고 수압도 좋은 편이며 단, 세면도구는 챙겨주셔야 해요.

조식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조식 피크닉 바구니 삼겹살 진라면 오뚜기밥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에서는 조석식 세트를 피크닉 바구니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한 바구니에 삼겹살600g, 수제소세지, 김치, 쌈무, 쌈장, 라면, 햇반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전 예약을 하면 현장 구매보다 5000원 저렴한 25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사전예약을 추천드려요!

로비 / 부대 시설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바베큐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화로대 장작

캠핑장에서 바베큐를 빼놓을 수 없겠죠? 안전과 환경을 위해 바베큐 그릴 및 화로대는 캠핑장 장비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숯, 번개탄, 철망, 가스 토치, 집게, 장갑으로 구성된 바베큐 그릴 세트는 2인 기준 2만원! 화로대세트는 1만 5천원에 이용 가능하며, 두 가지를 같이 이용하는 경우에는 5000원 저렴한 3만원에 이용 가능하다는 꿀팁!

장작도 1만 5천원에 구매가능하니, 장작으로 오랜만에 캠프파이어도 피우고, 이야기 꽃도 피워보는 것 어떠세요? 생각만해도 낭만적이네요 🙂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캐치볼 야구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배드민턴

무상으로 캐치볼 세트, 배드민턴 세트 대여 가능하니, 지인들끼리 설거지 내기로 오랜만에 한 판?!

외관 / 인테리어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외관 전경 골프장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는 골프장을 개조한 캠핑장으로 탁트인 전경 보유하고 있답니다. 텐트동 사이의 간격도 넓다 보니 프라이빗하게 캠핑 및 바베큐를 즐길 수 도 있구요! 그러나, 넓은면적만큼이나 주차장에서 글램핑장까지 약간의 이동거리가 소요된다고 하니 무거운 짐이 있는 경우는 손수레를 준비해주세요 🙂

파주 글램핑클럽레스피아 클럽레스피아in파주 외관 전경 골프장 수영장 워터파크

또, 글램핑장 투숙객에 한하여 할인된 워터파크 이용권을 구매할 수도 있으니 따듯한 봄이 온 이후에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여름에 방문하고 다시재방문했어요

추울까 걱정했는데 FF히터사용하니 하나도 안춥더라고요 공용시설, 객실등 깨끗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 즐겁게 놀다가갑니다 – chw9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파주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모티프원 홈페이지, 모티프원 인스타, 요나루키 홈페이지, 네이버 플레이스-음식점 ‘크레타’ 업체 제공 사진, 아고다, flickr-jeong gon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