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호텔 | 전주 어디가세요? 가을철 가볼만한곳 + 더 메이호텔, 마리호텔 터미널점, 그랜드힐스턴 호텔 전격 비교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오은혜 입니다 🙂
전주하면 생각나는 곳은 역시 한옥마을이죠. 맛있는 먹거리와 전통가옥까지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 눈도 입도 즐거운 명소인데요. 하지만, 너무 당연한 명소는 이제 그만! 가을철 함께 가봐야할 핫플과 전주호텔 3곳 소개해 드릴게요.
Jump to
가을철 함께 가봐야 할 전주 명소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에디터 은혜의 TIP
한국도로공사 전주 수목원은 공기업에서 운영하는 유일의 수목원인데요. 그래서 국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요. 잘 가꾸어진 수목원 곳곳에 자연이 만들어준 포토존이 숨겨져 있으니 시간 넉넉히 잡고 다녀오세요 🙂
전주한옥레일바이크


에디터 은혜의 TIP
전주에도 레일바이크가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전주역 인근에 위치한 전주 한옥 레일바이크는 국내 최초로 기찻길 바로 옆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이색 체험 코스랍니다 🙂 2인승은 2만 원, 3인승은 2만 5천 원, 4인승은 3만 원이에요.
가을여행을 위한 전주호텔 BEST 3
더 메이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쾌적한 신상 호텔
2.아베다 어메니티 제공
3.풀빌라, 온돌룸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
객실 – 스탠다드 룸


더 메이 전주호텔 기본 객실인 스탠다드 룸은 따스하고 모던한 감성의 객실로 퀸 베드와 화장대, 테이블, 1인 소파, 미니 냉장고, 천장형 에어컨 등을 갖추고 있어요. 최대 2인까지 투숙 가능해 커플 여행에 인기가 높아요.
어메니티

욕실은 샤워부스와 변기, 세면대가 모두 분리되어 있어요. 어메니티로는 아베다 제품으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가 제공돼요. 덴탈키트와 면도기는 프런트 데스크에서 판매 중이니 개별적으로 챙겨오시길 추천해 드릴게요.
로비 / 부대시설



조식은 코로나 19 관계로 임시 중단 된 상태예요. 단, 1층 카페에서는 최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와 디저트가 판매되고 있으니 모닝 커피를 즐겨 보세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진행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시면 돼요.
외관 / 인테리어

전주에 흔치 않은 신축 호텔답게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고 있어요. 특별한 부대시설은 없지만 풀빌라 객실과 온돌룸, 쉐어룸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깨끗하고 친절해요!”
깨끗하고 방음도 잘되고 룸 컨디션 좋아요 코로나 때문에 일부로 주변 붐비지 않은 곳으로 예약한건데 만족스러웠어요 –겨울에태어난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전주 마리호텔 터미널점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파티룸으로 손색없는 객실
2.무료로 제공되는 조식
3.시외버스터미널 도보 이동 가능
객실 – 테라스 가든 스위트


마리 전주호텔 터미널점은 동급 대비 큼직하고 다양한 객실을 보유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테라스 가든 스위트는 최대 6인까지 머물 수 있는 가장 큰 객실로 객실 내 2개의 더블베드와 소파, 티 테이블, 공기청정기, TV, 노트북, 에어컨, 트롬 스타일러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개별 테라스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갖추어져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곳에서 프라이빗한 파티를 즐겨봐도 좋겠네요!
어메니티

욕실에는 욕조와 샤워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요.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비누 등이 모두 준비되고 드라이기, 고데기, 칫솔, 치약, 가운 등 갖추어져 있어요.
조식

조식은 1층 스낵바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무료로 제공돼요. 토스트, 시리얼, 달걀, 우유, 원두 커피 등 갖추어져 있으니 편히 이용해 보세요!
로비 / 부대시설

체크인은 늦게 시작돼요. 평일은 오후 5시부터 가능하며, 주말은 오후 7시부터 가능해요. 대신 체크아웃도 천천히 하셔도 돼요! 평일은 오후 2시, 주말은 오후 1시까지예요.
외관 / 인테리어

전주까지 시외버스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터미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마리호텔 터미널점만한 곳이 없을 거예요. 비교적 최근에 오픈해 외관과 내부 시설 모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객실 인테리어도 시크하고 모던하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강력추천”
신축이라 깨끗하고, 엄청 넓어요. 강추! -KIM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주말 9만원 대! 갓성비 4성급 호텔
2.스카이 라운지에서 즐기는 조식
3.전주수목원 차로 11분, 레일바이크 15분 거리
객실 – 비즈니스룸



전주호텔 그랜드힐스턴의 비즈니스 객실은 침대 타입에 따라 트윈룸, 더블룸, 킹베드로 구분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객실 내부에는 TV, 테이블과 의자, 미니 냉장고, 화장대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어메니티

욕실은 샤워부스 또는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요.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비누, 칫솔과 치약, 수건, 드라이기 등이 준비돼요. 세안제와 면도기는 준비되지 않으니 개별적으로 챙겨오셔야 해요.
조식


아침식사는 매일 아침 7시에서 9시 사이에 11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에서 뷔페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확실히 예식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그런지 식당 규모가 커서 붐비지도 않고, 맛도 평균 이상으로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고 해요.
로비 / 부대시설


그 밖에 부대시설로는 카페와 펍이 운영되고 있어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 하시면 돼요.
외관 / 인테리어


그랜드힐스턴 전주호텔 역시 아직 오픈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곳이에요. 전주 서쪽에 위치해 메인 관광지랑은 살짝 거리가 있지만 그만큼 조용하게 쉬어가기 좋고,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4성급 호텔이랍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또 묵고 싶어요!”
호텔 앞에 도착했을 때 웅장한 모습이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가 묵은 호텔은 ‘트윈 베드 룸’ 타입의 1012호였는데, 들어갔을 때 깔끔한 침구류와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였어요. 다음날, 조식도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 무한감동 받았다는 점 ㅋㄷ 면도기가 구비되지 않은 게 좀 아쉽기는 한데, 다음에 전주 가면 또 묵고 싶어요!
-StayYNJ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전주시 블로그,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트립닷컴, 더메이호텔 홈페이지, 전주 마리호텔 터미널점 홈페이지, 그랜드힐스턴호텔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