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감성 숙소 BEST 3 | 로컬이 알려주는 제주도 매력만점 감성 스팟

제주도! 이곳만은 꼭 가봐야 해요 | 제주도 매력만점 스팟을 알고 싶으시다고요?

제주 선셋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송다혜 입니다 🙂

제주도 두 달살이를 했어요.
바다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고 싶었어요. 그래서 비행기를 예약하고 덜컥 제주도로 와버렸어요. 너무 좋았어요. 아침에 일어나 창문을 열면 바다 비린내가 났고, 알람 대신에 짹짹하는 새소리에 잠에서 일어났어요.

두 달 중 한 달은 제주도를 구석구석 여행했고, 남은 한 달은 조개도 캐고, 서핑 타면서 지내고 있는 곳에서의 생활을 즐겼어요. 육지나 제주도나 같은 한국인데 분위기가 왜 이렇게 다를까요? 제주도에 머무는 동안 너무 여유로웠어요. 바쁘다 보니 그 여유로웠던 그때가 종종 생각납니다. 이렇게 살면서 좋았던 매력적인 곳과 맛집, 머물고 싶은 감성 호텔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매력 스팟 BEST 3

한적하고도 아름다운 제주도 동쪽바다

제주 동쪽 바다

제주도는 지역에 따라 바다 색깔이나 분위기가 많이 달라요. 이 때문에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의 수식어로 애월, 함덕 등이 소개되고 있어요. 제주도 곳곳의 모든 바다를 봤다고 할 순 없지만 매일 바다를 본 결과, 전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동쪽 바다가 제일 예뻤어요. 다른 바다는 중국에서 넘어온 미역 줄기 같은 것으로 오염된 바다가 많았어요. 하지만! 동쪽 바다는 그런 미역 줄기가 없답니다.

제주 동쪽 바다
제주 동쪽 바다 일출

특히 일출로 유명해서인지 낮보다는 아침에 사람이 있는 편이에요. 있다고 해도 10명 채 되지 않을 때가 많아요. 즉, 조용히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제주도는 운이 좋으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두 달 내내 일출을 본 것은 아니지만 일출을 보려 할 때마다 구름에 가려 일출을 볼 수 없을 때가 대부분이었어요. 그러다 제주도를 떠나는 당일에 드디어 위 사진과 같은 동그랗고 붉은 해를 볼 수 있었어요.

제주 동쪽 바다 투명한 물 색

바다에 갈 때마다 멀리서 지켜보기만 했는데, 물속을 자세히 보기도 했어요. 정말 작은 생명체가 너무 많아요. 등껍질이 다채로운 소라도 있고 게도 있고. 잠깐 바다를 보러 왔다면 이 모든 것들을 보지 못했을 것 같아요. 머물렀기 때문에 볼 수 있던 풍경들이었어요. 제주도에 오시게 된다면 동쪽 바다를 꼭 추천해요.

바다색에 빠져드는 쇠소깍

제주 쇠소깍
제주 쇠소깍

쇠소깍은 우리나라 같지 않았어요. 무더운 여름에도 많은 나무 그늘로 인해 시원했고, 바다를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몰라요. 그만큼 제주도 살면서 가장 좋았던 곳이에요. 하천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이라 쇠소깍이란 이름이 붙여졌어요. 어쩜 이렇게 푸릇푸릇한 색깔을 지녔을까요? 나무색에 반사되어 청록색으로 보이기도 하고 하늘에 반사되어 푸릇 빛으로 보이기도 해요. 각도에 따라 다양한 바다 색깔을 볼 수 있어요.

제주 쇠소깍

바다 쪽으로 걸어오면 이렇게 확 트인 시원한 바다를 만나실 수 있어요. 쇠소깍 매력에 빠져서 시간이 될 때마다 찾아오곤 했어요. 쇠소깍까지 걸어가는 동안 볼 수 있는 시골 풍경까지 모두 하나하나 보시길 바랍니다.

초보자도 걸을 수 있는 아부오름, 백약이오름

제주 아부 오름

제주도에는 360여 개의 오름이 있어요. 많은 오름을 올라봤지만 무리 없이 오르고 좋았던 아부오름과 백약이오름을 추천해요. 아부오름은 5분 정도면 올라갈 수 있어요. 꽤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다만 5분 뒤에 풍경을 본다면 황홀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중간마다 벤치가 있는데, 걷다가 잠시 앉아서 보이는 풍경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새소리도 들리고, 저 멀리서 소도 보이고, 지나가는 자동차도 보실 수 있어요.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어요.

제주 백약이 오름
제주 백약이 오름 소

백약이오름은 약 15분이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어요. 백약이의 장점은 정상에 도착한 다음 평평한 백약이 오름을 한 바퀴 돌 수 있다는 점이에요. 올라갔다 내려왔다를 반복하지 않고 평지를 한 바퀴 돌다 보면 사방에 여러 오름도 보이고, 날씨가 좋으면 한라산도 보여요. 재미있는 건 걸어갈 때 소들이 풀 먹는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 다른 오름들도 각자의 매력이 있지만 10~15분 정도만 올라가고 싶으시다면 아부오름과 백약이오름을 기억해주세요.


계속 생각나는 빵집, 빵귿

제주 로컬 추천 맛집 빵귿 입구
제주 로컬 추천 맛집 빵귿 빵

밀가루 킬러여서 빵이나 라면을 매일 먹는 편이에요. 빵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면 멀어도 꼭 가는 편이죠. 하지만 제주도 빵귿 빵을 먹으면 그동안 먹었던 빵들을 잊게 돼요. 너무 맛있었어요.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특히 앙버터는 꼭 드시기를 추천해요. 아마 한 번 맛보신 뒤에 폭풍 구매하실지도 몰라요.

송다혜 에디터의 TIP
바로 옆에 그러므로 카페가 있어요. 빵귿에서 사온 빵을 먹어도 되니까 커피와 함께 드셔보세요. 빵과 커피의 만남.

국물이 끝내주는, 평대성게국수

제주 로컬 추천 맛집 평대성게국수 외관
제주 로컬 추천 맛집 평대성게국수

사람이 많다고 해서 오픈하자마자 바로 갔던 평대성게국수예요.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을 만큼 국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친구랑 둘이 갔는데 서로 경쟁하듯 먹었어요. 결국 옆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 마시다 점심때가 되었을 때 파전과 국수 먹으러 한 번 더 갔어요. 그만큼 맛있었던 식당이에요. 평대리 쪽에 가시게 된다면 성게국수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국물을 한번 맛보면 포장해서 매일 마시고 싶으실지도 몰라요.

송다혜 에디터의 TIP
평대성게국수는 매주 수요일이 휴무예요. 제주도는 보통 화요일과 수요일이 휴무인 경우가 많으니 방문 전에 휴무 날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평대성게국수에서는 대표메뉴인 성게국수를 드시길 꼭 추천합니다. 국물이 끝내줘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밥깡패

제주 로컬 추천 맛집 밥깡패 내부
제주 로컬 추천 맛집 밥깡패 카레

원래 카레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인도에서 카레 먹고 좋아졌어요. 그때부터 맛있다는 카레 맛집을 찾아다녔어요. 맛없는 카레를 먹으면 다시 카레를 싫어했던 그때로 돌아갈 것 같았거든요. 밥깡패는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분위기가 좋으면 맛이 별로인 경우가 많아서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는데, 맛있었어요. 다른 카레도 맛볼 수 있게 서비스로 다른 카레도 주셨어요.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보니 넘나 행복. 한입 먹자마자 눈에 동그랗게 커지면서 ‘오’라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온답니다.

분위기가 좋아서인지 커플이 많았어요. 비록 저는 혼자 와서 먹었지만 친절하게 자리 안내도 해주시고, 서비스 음식까지 주셔서 기분 좋게 식당을 나올 수 있었어요.


친구랑 함께 머물기 좋은 감성 호텔 BEST 3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카바나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요.
2. 인피니티 풀은 투숙객에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요.
3.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은 제주도 중문단지와 가까워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앤 네이쳐 입구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앤 네이쳐 인피니티 풀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입구에 들어서면 유리문이 보여요. 유리문이 아닌 나무문이 열린다는 사실! 나무문이 열리니 호텔 자체가 신비로워 보였어요. 로비에 들어오면 창으로 햇빛이 들어오고, 창문에 나무까지 있으니 식물원 입구를 보는듯 했어요. 카페가 있어서 커피 한 잔으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호텔 밖엔 히든 트레일이라고 산책로를 걸을 수 있게 해놨어요. 수영장까지 이어져 있는데, 산 중심에서 수영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인피니티 풀은 투숙객에 무료로 제공되니 꼭 이용하시기를 추천해요. 저녁에는 이용료가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앤 네이쳐 카바나

호텔 안에서 정말 정말 너무너무 추천하고 싶은 건 카바나에요. 인피니티 풀 쪽에 카바나가 있어요. 내부를 봐도 아늑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더 중요한 건 성인 기준 2인(영유아 포함 최대 3명)으로 블루투스 오디오, 난방기, 페이스 타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 카바나가 2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에요. 호텔 객실 안도 좋지만 푸른한 전망을 보면서 힐링을 느끼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앤 네이쳐 객실 내부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앤 네이쳐 객실 내부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는 3개의 윙이 맞닿은 구조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방 위치에 따라 다른 뷰를 볼 수 있어요. 호텔에서 가장 중요한 건 침대가 아닐까 싶어요. 잘 자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으니까요. 넓은 침대에 대자로 뻗어 누웠어요.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나무를 볼 수 있어요.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느낌이랄까요? 내부는 단조로워요. 애써 꾸미려 하지 않고 흰 벽에 나무로 되어 있으니 더 아늑한 느낌이에요.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즐겁게 수영했습니다 ~


수영장 물이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놀기 좋구요. 큰 풀이 있고, 옆에 물이 더 따뜻한 자쿠지도 있습니다. 저녁 부페 식당을 이용했는데, 손님이 별로 없어 여유있게 식사했습니다. 객실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구요.
alaco3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캠퍼트리 호텔 & 리조트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제주도 공항에서 15분 정도 소요돼요.
2. 루트팝에서 보는 제주도 일몰은 너무 예뻐요. 맥주 한 잔 마시면 세상 행복.
3. 단독 주택으로 되어 있어서 상상했던 집에서 생활하는 기분이에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 객실 내부

캠퍼트리 호텔은 제주 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있어요. 가깝죠? 남쪽으론 한라산이 보이고 북쪽으론 이호테우해변이 보이는 아름다운 호텔이에요. 호텔 앞에 흐르는 무수천은 모든 근심과 걱정이 사라진다는 의미를 가졌어요. 풍수지리학적으로도 좋은 위치라고 해요. 객실은 트인 제주 바다를 볼 수 있는 호텔동과 한라산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리조트동은 선택할 수 있어요. 리조트 동은 단독주택으로 되어 있어서 친구들끼리 지내기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과 즐거운 휴식을 보낼 수 있도록 버디프렌즈 하우스를 오픈했더라고요.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이가 있는 가족이 머물기에도 좋은 호텔인 것 같아요. 캐릭터 하우스엔 제주도를 대표하는 5마리 친구들과 키즈룸, 자연 테마 주니어 도서도 있다고 해요. 들어가 보진 못했지만.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 객실 내부 욕실

화장실도 넓고 거실도 너무 넓어요. 아이처럼 거실을 뛰어다니고 싶을 정도로요. 베란다까지 있으니 커피나 맥주 한 잔 마시며 친구랑 수다를 나눴어요. 밤이 깊어졌는 지도 모르게 웃고 떠들었어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 수영장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 3층 루프탑

호텔 내부에는 수영장과 사우나가 있고, 어른 전용과 아이 전용으로 풀이 나누어져 있어요. 수영장뿐만 아니라 꼭 들려야 할 곳이 있어요. 바로 3층 루프탑이에요. 제주도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하늘이 붉게 물들인 일몰과 불빛으로 가득한 야경 또한 잊지 못하겠어요. 황홀 그 자체예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 다이닝 레스토랑

최고의 쉐프가 요리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고, 캠퍼트리 정원 티하우스에서는 1년 내내 공연과 이벤트가 열린다고 해요. 예약하는 날엔 어떤 이벤트가 열리는지 확인하면 더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에요.

캠퍼트리 호텔 & 리조트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최고의 시설 숙소에서 모두 해결 가능한 곳

시설 굿 맥주 굿 하지만 주변 부대시설이나 놀 곳이 없으니 가족 단위 여행으로 정말 좋을 것 같음. 루프탑도 최고
younghoo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호텔 테디 밸리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귀여운 테디베어를 만날 수 있어요.
2. 넓은 욕조에서 (챙겨와야함)입욕제를 통해 피로를 풀 수 있어요.
3. 정말 조용하면서도 아름다운 제주도 경치를 볼 수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호텔 테디 밸리 입구

호텔테디밸리는 조용하면서도 편안한 호텔 리뷰가 많이 있었어요. 그래서 찾아오게 되었는데 리뷰 그대로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서 노을과 경치가 너무 예뻐요. 창문을 열 때마다 초록초록함 때문에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테디 호텔명처럼 테디베어 인형이 많았어요. 곳곳에 예쁜 옷을 입고 서 있는 테디베어를 안 찍을 수가 없어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호텔 테디 밸리 객실 내부

객실은 아늑함 그 자체예요. 푹신한 베드에 깔끔한 내부까지! 넓고 쾌적하고 청결하기까지 해서 너무 좋아요. 특히 화장실엔 넓은 욕조가 있어요. 욕조가 넓다는 리뷰를 읽고 입욕제를 챙겨오길 잘 한 것 같아요. 온몸의 피로까지 녹아내리는 그런 시간이었어요.

올스테이 추천 제주 감성 호텔 호텔 테디 밸리 피아노 치는 테디베어

숙소 맞은 편에 있는 클럽하우스에서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피아노 치는 테디베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조식도 맛있고, 식당 뒤로 보이는 골프하는 들판 때문에 자연 속에서 식사하는 기분이에요.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른답니다.

호텔테디밸리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친절하고 깨끗하고 경관이 좋습니다.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곶자왈이 호텔 주위에 있어서 산책하고 신선한 공기등 힐링이 됩니다.
sung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제주도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호텔테디밸리 공식 사이트,캠퍼트리호텔&리조트 공식사이트,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 공식사이트, 송다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