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시내 호텔 | 여행의 시작과 끝만 보내기엔 너무 아까운 실속있는 제주 시내 호텔 BEST 3 + 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오은혜 입니다 🙂
어느덧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인기 숙소가 모두 매진돼 좌절하고 계셨나요? 걱정 마세요! 제주공항에서 접근성 좋고, 가성비까지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제주 시내 호텔 3곳을 소개할게요.
Jump to
제주 시내 호텔 근처 가볼만한곳
용연구름다리

에디터 은혜의 TIP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용연구름다리예요! 데크로 이어진 긴 다리를 건너며 탁 트인 제주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낮에는 맑은 바다를, 밤에는 야경 스팟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
수목원길 야시장

에디터 은혜의 TIP
제주의 마지막 밤! 그냥 보내기엔 너무 아쉽다면? 밤에 가면 너무 예쁘고 즐거운 제주의 야간 명소 ‘수목원길 야시장’ 을 찾아보세요! 알전구가 가득해 밤중에도 반짝반짝한 이곳은, 흑돼지 요리부터, 해산물, 꼬치, 수박주스 등 풍성한 먹거리부터 포토존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답니다.
실속만점 제주 시내 호텔 BEST 3
어반아일랜드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공항에서 단 5분 거리!
2.가성비 최고, 5만 원대 트윈룸
3.무료 셔틀버스 운행
객실 – 스탠다드 트윈

어반아일랜드 호텔은 공항과 가까워 제주도 여행 첫 날과 마지막 날에 인기 있는 제주 시내 호텔 중 하나예요. 스탠다드 트윈 룸에는 2개의 싱글 베드가 놓여 있고, 쇼파, TV, 티테이블, 옷장, 에어컨, 냉장고 등이 놓여 있어 친구와 함께하는 우정 여행 숙소로 편리하게 머물 수 있을 거예요.
어메니티

욕실은 깔끔 그 자체! 객실 타입에 따라 욕조 또는 샤워부스가 준비돼 있으며,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스킨, 로션까지 모두 준비돼 있어요. 드라이기와 수건, 빗, 칫솔, 면봉, 면도기 등 세심하게 준비돼 있으니 몸만 가볍게 오셔도 될 거예요 🙂
조식

어반아일랜드의 조식은 1층 레스토랑에서 아침 7시부터 오전 10시 사이에 제공돼요. 조식 미포함 객실을 예약하신 경우, 1인 기준으로 성인 22,000원 / 청소년 12,000원 / 미취학 아동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로비 / 부대시설

제주 시내 호텔 어반아일랜드는 사전문의 시 무료로 공항 픽업 서비스가 가능해요.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시면 돼요.
외관 / 인테리어

신제주 로터리에 있는 제주 시내 호텔 어반아일랜드는 벽돌로 외벽을 마감해 한눈에 봐도 감각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객실 내부 역시 트렌디한 색감으로 꽉 찬 사진 찍기에도 참 좋답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너무 좋아요 호텔때문에 행복했어요”
다른 호텔 갔다가 어반아일랜드호텔 그리워져서 진짜 환불하고 다시 여기로 왔었어요 다시 가도 무조건 이 호텔 갈꺼에요,, 직원도 좋고 완전 시내라서 먹을것도 놀것도 많아요 나이 많으신 분들보단 노는거 좋아하는 20-30대분들한테 더 추천해요!!-suji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호텔 앨리스 앤 트렁크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8만 원대 가성비& 감성 호캉스
2.루프탑 바, 게임 시설 등 다양한 즐길 거리
3.용연구름다리 차량 10분, 수목원길 야시장 7분 거리
객실 – 스탠다드 트윈

그린 컬러와 머스터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앨리스 앤 트렁크의 스탠다드 트윈 객실은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친구 또는 자매 여행에 인기 있는 객실이에요. 객실에는 시몬스 침대가 2개 놓여 있고, 43인치 TV, 미니 데스크와 의자, 커피포트, 냉장고, 개인금고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어메니티

어메니티로는 프랑스 제품인 Damanas 사의 샴푸, 바디워시, 린스, 바디로션 등이 준비돼요. 그외에 덴탈키트, 배스타올, 슬리퍼, 화장솜, 면봉, 드라이기, 목욕 가운 등 세심하게 준비돼 있답니다.
조식

조식은 15층에 있는 레스토랑 엘 씨엘로에서 제공됐으나,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운영되지 않는다고 해요. 대신 호텔에서 운영하는 브런치 카페인 ‘카페드마사’ 에서 할인가로 식사도 가능하다고 해요.
로비 / 부대시설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시면 돼요. 부대시설로는 루프탑 바, 워크샵 스튜디오, 젠틀 래빗 등이 준비돼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앨리스 앤 트렁크는 2019년에 오픈한 4성급 호텔로 현대적인 외관과 컬러풀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 시내 호텔 중 하나예요. 용연구름다리까지는 차량 이동 시 10분이면 갈 수 있고, 수목원길 야시장도 7분이면 도착 가능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가성비 좋은 숙소”
시내중심에 위치하여 이동이 편리했어요 룸컨디션도 좋고 베딩도 엄청 푹신하고 프런트도 친절하고 체크인전에 짐도 보관해주셨어요-SOOJI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호텔 시리우스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호캉스의 꽃! 수영장
2.8만 원대 가성비 호캉스
3.용연구름다리 & 수목원길 야시장 차로 8분 이내
객실 – 스탠다드 트윈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널찍하고 깔끔한 객실로 유명한 제주 시내 호텔 시리우스입니다. 사진 속 객실은 스탠다드 트윈룸은 싱글침대 2개와 TV, 옷장, 책상, 의자, 냉장고, 커피포트, 무료 생수와 커피, 웰컴 티 등이 구비돼 있어요.
어메니티

욕실은 샤워부스가 설치돼 있어요. 세면대, 샤워부스, 변기가 모두 한 공간에 있음에도 꽤 널찍한 편이에요. 어메니티로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칫솔, 치약, 면도기, 수건, 드라이기 등 웬만한 것은 거의 준비돼 있으니 몸만 가볍게 오셔도 될 거예요.
조식

조식은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1층에 있는 레스토랑 ‘라 루나’에서 뷔페식으로 드실 수 있어요. 메뉴 구성도 다양하고 고퀄리티 음식으로 투숙객들의 후기도 좋은 편이에요.
로비 / 부대시설


제주공항과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실내 수영장이 갖춰져 있어요. 실내 수영장 뷰가 너무 좋아 하루만 머물기에 너무 아쉽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그뿐만이 아니에요. 피트니스 공간도 마련돼 있답니다.
시리우스 호텔의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진행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해주시면 돼요.
외관 / 인테리어

시리우스 호텔은 제주공항도 가깝고, 용연구름다리는 차로 8분, 수목원길 야시장은 7분 정도 소요돼 마지막 날까지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제주 시내 호텔 중 한 곳인데요. 제주도 주상절리에서 영감을 받은 우아한 건물 외관과 객실은 널찍하고 오션뷰 수영장까지 준비돼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강력 추천”
시내와 가까운 점, 수영장이 있어 여유를 즐길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eunji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여기어때, 시리우스 공식 홈페이지, 비짓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