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맛집 & 우정 여행 숙소 추천 | 경주 가볼 만한 곳 원탑 황리단길 맛집 여행 코스 BEST 3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하니 입니다 🙂
하늘길이 꽁꽁 막힌 지금, 친구와 여름 휴가를 떠난다면 경주만 한 도시가 없죠. 그중 황리단길은 맛집이 많아 SNS에서도 핫한데요. 그래서 하니가 준비한 황리단길 맛집과 시설 좋은 우정 여행 숙소, 궁금하면 Follow Honey!
Jump to
경주 황리단길 맛집 여행 코스
시즈닝

하니의 TIP
한옥에서 먹는 파스타는 어떤 맛일까요? 시즈닝은 동서양의 이색적인 만남만으로도 흥미로운 가게예요. 대표 메뉴는 인도네시아 음식인 미고랭을 재해석해 만든 시즈닝 파스타로, 탱글탱글한 새우가 일품이에요.

이외에도 송로버섯 파스타, 라구 파스타, 프라운 라이스, 쿠로 라이스 등 한국 스타일이 가미된 다양한 퓨전 요리가 준비돼 있어요.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웨이팅이 있는 편이에요.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오후 5시를 노려보세요.
여도가주

하니의 TIP
지난해 방송가를 핫하게 달군 음식인 텐동! 일본식 튀김덮밥 텐동을 황리단길에서도 맛볼 수 있어요. 여도가주에서는 새우와 한치, 단호박, 가지, 연근, 김이 올라가는 기본 텐동과 통영산 장어 튀김을 더한 스페셜 텐동을 판매 중이에요.

오픈형 키친으로 즉석에서 튀겨지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튀김의 바삭함을 유지하기 위해 4시간마다 기름을 교체한다고 해요. 텐동만으로 살짝 아쉽다면, 유부우동, 튀김우동 등 면 요리와 함께해보세요.
황남금고

하니의 TIP
황리단길을 관통하는 콘셉트가 한옥만은 아니죠? 요즘 대세는 뉴트로! 황남금고는 과거 은행이 있던 건물을 개조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에요. 앤티크 가구로 꽉 채워진 실내에는 실제 사용하던 금고 장치 일부도 남겨져 있어요.

시즈닝에서 오리엔탈 파스타를 맛봤다면, 황남금고에서는 매콤 차돌 크림 파스타, 상하이 오일 파스타, 상하이 크림 파스타 등 특색 있는 메뉴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피자와 칼조네 등 정통 이탈리안 메뉴는 물론이고요. 🙂
기타 팁

하니의 TIP
상당수 황리단길 맛집이 브레이크 타임을 가져요. 휴무일이 매달 바뀌는 가게도 있으니, 미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쉬는 날과 운영 시간을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아이와 함께한다면, 노키즈존은 아닌지도 체크해주세요. 🙂
경주 우정여행 황리단길 숙소 추천 BEST 3
경주 춘추관 펜션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모던한 편의 시설로 한옥 초보자도 OK
2. 무료 조식 & 다도 체험
3.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경주 관광 중심지
화랑재 B


화랑재 B는 넉넉한 공간과 끝내주는 전망으로 우정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아요. 기준 인원 4인에 최대 6명까지 수용 가능해요. 온돌룸으로 요 이불 세트가 제공되며, TV와 냉장고, 에어컨, 커피 포트 등을 갖췄어요.
어메니티

요즘 한옥 스테이는 호텔 부럽지 않게 모던하게 꾸며져 있어요. 샤워 부스는 물론 비데까지 구비해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수건, 헤어 드라이어 등이 제공됩니다.
조식

투숙객 모두에게 오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무료 조식이 서비스됩니다. 모닝 빵과 커피, 삶은 달걀, 제철 과일 등을 준비해주세요. 식사 후 여유가 있다면 숙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다도 체험까지 즐겨보세요.
로비 / 부대시설


로비를 대신해 다양한 서적이 구비된 라운지 공간이 마련돼 있어요. 부대시설로는 야외 풀장과 바비큐장, 취사장 등을 갖췄어요. 그릴과 숯, 집게 등 도구 일체가 제공되는 바비큐 이용 요금은 2인 기준 1만 5천 원이에요.
외관 / 인테리어

선도산 자락 끝에 위치한 숙소에서는 주변 풍광을 보며 산책만 해도 상쾌한 기분이 들어요. 마당에서는 대릉원과 황리단길, 월정교 등이 한눈에 들어와요. 객실 안에서도 고스란히 조망할 수 있도록 큰 창과 문을 냈어요.
위치
삼국통일 주역인 태종무열왕릉과 왕가의 능들이 숙소 바로 앞에 있어요. 근처엔 서악리 삼층석탑, 서악서원 등이 자리했어요. 황리단길, 첨성대도 차로 5분 거리예요. 펜션에서는 터미널과 신경주역 기준으로 픽업 서비스도 제공 중이에요.
이용객 실제 후기
“여기만 한 곳은 어디에도 없을 거예요”
경주 시내에서 차를 타고 8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었어요. 그래서 조용하고 공기도 맑아서 아침과 저녁에 너무나 좋았습니다! 방도 깨끗하고 나무 냄새도 좋았고, 바닥이 따뜻해서 잠도 푹 잘 수 있었어요. 그러고 옆 방이 새벽까지 떠들고 그랬는데 방에서는 안 들리고 문을 열어 마당에 나가니까 들릴 정도여서 방음도 괜찮았습니다. (이하 생략) – 스웨덴도롱이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스위트 호텔 경주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침대 구성
2. 수영장은 기본! 없는 게 없는 부대시설
3. 천년 수도를 재해석한 모던 인테리어
디럭스 트윈


우정 여행을 온 투숙객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객실은 디럭스 트윈이에요. 더블과 싱글 베드 각 1개와 전용 욕실, TV, 정수기, 금고, 커피 포트, 에어컨 등을 갖췄어요. 요청시 침대는 싱글 베드 3개로 교체 가능해요.
어메니티

디럭스 트윈 욕실에는 넉넉한 크기에 욕조가 있어, 하루를 마무리하며 친구들과 족욕하기 좋아요.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로션, 샤워캡, 빗, 면봉, 화장솜 등을 구비했어요. 칫솔과 치약은 챙겨와야 해요.
조식

조식은 1층 레스토랑 라테라스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제공됩니다. 평일에는 한식 또는 양식 한 상 차림과 미니 샐러드바를, 주말에는 뷔페식으로 준비해주세요. 뷔페식에도 동서양 핫푸드가 고루 포함돼 있어요.
로비 / 부대시설


로비에는 보드게임과 미니 편의점 등 투숙객 편의 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요. 부대 시설로는 수영장과 사우나, 비즈니스 센터, 노래방 등을 구비했어요. 파크 골프장과 테디베어 박물관도 연계해 이용 가능해요.
외관 / 인테리어

신라 천년 역사에 담긴 선의 미학과 여백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스타일로 재해석해 외관과 실내를 꾸몄어요. 객실 내 넓은 여유 공간과 단아한 색조에서는 한옥 못지않은 한국의 미가 느껴져요.
위치
호텔은 경주 역사 지구에 위치했어요. 보문 호수와 블루원 워터파크, 우양미술관, 신라 밀레니엄 파크, 분황사 등 주요 관광지와 차로 5~10분 거리예요. 숙소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어렵지 않아요.
이용객 실제 후기
“가성비 끝판왕”
붐비지 않고 뭔가 미술원 건물에 온 듯한 인상을 주는 호텔 외관과 깔끔하면서 단정한 실내 분위기도 아주 맘에 들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너무 맘에 든다. 경주에 간다면 주저 없이 이곳을 다시 찾을 것이다. – 덕호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141 미니 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가성비로 경주 시내 원탑
2. 작지만 알찬 부대시설 “당근 무료”
3. 주요 관광지까지 모두 도보 거리
트윈룸


트윈룸은 친구와 함께 온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객실이에요. 원룸형으로 1인용 침대 2개와 전용 욕실을 갖췄어요. TV와 냉장고, 전기 주전자, 냉·난방 시설, 책상, 의자, 전신 거울 등도 고루 구비했어요.
어메니티

욕실 어메니티로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이 리필형 용기에 제공됩니다. 개인 위생용품으로 칫솔과 치약, 면도기, 수건, 욕실 가운 등을 준비해주세요. 헤어드라이어와 빗은 객실에 비치돼 있어요.
조식

조식은 본관 지하 1층 카페테리아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어요. 1인당 요금은 2천 원이며 수익금 전액이 기부됩니다. 메뉴로는 토스트와 샐러드, 과일, 우유, 커피, 수프 등이 포함돼요.
로비 / 부대시설


로비는 1층에 프런트 데스크와 함께 있어요. 부대시설로는 북 카페와 사우나, 소회의실, 비즈니스 센터, 옥상 테라스 등을 갖췄어요. 투숙객은 사우나 1회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카페에서는 커피도 제공돼요.
외관 / 인테리어

실제 경주 여행을 다녀왔거나 준비해 본 분들은 아실 텐데요. 시내에서 신식 호텔 찾기가 어려워요. 그중 141 미니 호텔은 내·외부 모두 깔끔하고 모던한 편이에요. 올스테이 하면 5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해, 가성비도 최고!
위치
뚜벅이 여행자라면 여기만큼 좋은 위치는 없을 거예요. 웬만한 관광지는 다 걸어서 이동 가능해요. 걸음이 정말 느린 하니 기준으로 경주역, 대릉원은 5분, 황리단길, 첨성대는 10~15분, 안압지는 20분 정도 걸려요.
이용객 실제 후기
“뚜벅뚜벅 경주 여행”
후기가 너무 좋길래 가기 전에 기대를 많이 했는데 상당히 괜찮았어요. 직원분들 친절하고 차 없이 다녔는데도 불편한 게 없을 정도로 위치가 정말 좋아요. 이 숙소가 좋게 평가받는 이유 중 하나는 주변에 괜찮은 숙박업소가 없기 때문인 거 같아요. (중간 생략) 연박 했는데 방 비운 사이 청소해주시고 비품 채워주시고 서비스는 완전 호텔이었습니다. (이하 생략) – Ji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경주 문화 관광 공식 홈페이지, 경주 춘추관 펜션 공식 홈페이지, 스위트 호텔 경주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141 미니 호텔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