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문 호텔 | 가을 혼자여행 가기 전 필히 읽어봐야 할 여행 꿀팁! 제주도 중문 가성비 숙소 & 혼자서 밥 먹기 좋은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오은혜 입니다 🙂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죠. 오늘은 맑은 하늘과 에메랄드 빛 바다가 반겨주는 제주로 떠나볼까요? 사랑하는 연인과 혹은 가족, 친구와 함께 떠나면 좋겠지만 가끔은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한 법! 혼자 떠나도 부담이 적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주 중문 호텔 3곳과 혼밥 하기 좋은 맛집도 함께 소개할게요!
Jump to
혼여족을 위한 중문 혼밥 맛집
파니야그릴


에디터 은혜의 TIP
파니야 그릴은 혼여족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이에요! 송화 버섯, 해물, 삼겹살, 삼겹 송화를 베이스로 볶음밥 또는 볶음면 중에 선택 가능한데요. 맑은 국물과 김치, 단무지 등 한상차림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혼자 방문하셔도 든든하고 깔끔하게 드시기 딱 좋을 거예요!
듀크비스트로


에디터 은혜의 TIP
이번에는 혼술 맛집을 소개할게요! 바로 듀크 비스트로인데요. 인테리어 컨셉도 특색 있고 나시고랭, 피쉬앤칩스, 타코 등 이국적인 메뉴로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제주 느낌 물씬 풍기는 하르방 토닉은 맛도 좋고, 별그램 감성에 찰떡이죠? 혼자서도 기분 좋은 혼술 즐겨보세요!
가성비 착한 제주 중문 호텔 BEST 3
아리아 호텔 제주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8만 원대 유럽풍 오션뷰 객실
2.가성비 최고, 룸서비스 조식이 8천 원!
3.중문 혼밥 맛집이 도보 20분 내외
객실 – 스탠다드 킹

제주 중문 호텔 아리아의 스탠다드 킹은 동일한 가격대 객실에 비해 넓고 청결하게 관리되어 있어 만족스럽게 머물 수 있는 호캉스 숙소인데요. 특히 유럽풍 분위기로 꾸며진 인테리어와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이 매력적이라 혼자 여행 또는 커플 여행 숙소로 인기가 높아요.
어메니티

모든 객실에는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요.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린스, 샤워젤, 바디로션, 수건, 헤어드라이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그밖에 일회용품은 개별적으로 준비해 오셔야 해요!
조식

아침식사는 원하는 시간대에 룸서비스 형태로 제공돼요. 이용 요금은 1인 기준 8천 원이랍니다! 식사를 원하시는 분은 조식 패키지 숙박권을 구매하시거나, 현장 결제 형태로 구매 가능해요.
로비 / 부대시설

로비와 프런트 데스크는 1층에 준비되어 있어요. 투숙객을 위한 소파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요.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감돼요.


부대시설로는 지하 1층에 회의 시설과 피트니스센터, 셀프 세탁실이 준비되어 있어요. 피트니스 룸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돼요.
외관 / 인테리어


부담 없는 금액대와 널찍한 객실,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아리아 호텔은 가까운 곳에 버스정류장과 맛집도 밀집되어 있어 뚜벅이 여행을 계획한다면 제격인 장소인데요. 앞서 소개한 파니야그릴과 듀크서프비스트로 역시 도보 20분 내외로 도착 가능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가성비 최고 호텔”
위치도 좋고, 가격도 좋고, 오션뷰도 좋아요! 방이랑 욕실도 넓어서 좋았어요. –Chu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베니키아 중문 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깔끔+ 큼직한 7만 원대 객실
2.와인 판매점, 펍, 비즈니스센터 등 부대시설
3.중문 혼밥 맛집 도보 3분 내외!
객실 – 스탠다드 더블룸


다음으로 소개하는 제주 베니키아 중문 호텔 스탠다드 더블룸은 동급 객실 크기보다 널찍하고, 깔끔하면서 아늑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일부 객실에서는 제주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요.
어메니티

욕실에는 샤워부스 형태로 준비되어 있어요.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수건, 헤어드라이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치약과 칫솔, 면도기는 환경 보호 차원에서 유상 판매되고 있으니, 개별적으로 챙겨오시는 것도 추천해 드릴게요!
조식

조식은 1층 로비에 위치한 카페에서 뷔페식으로 제공됐어요.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2020년 10월 5일부로 잠정 중단된 상태예요.
로비 / 부대시설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해요.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시면 돼요.

부대시설로는 세계 각국의 와인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와인하우스가 입점해 있어요. 그 외에도 가볍게 칵테일 또는 맥주 한잔할 수 있는 펍과, 컨퍼런스룸, 비즈니스 센터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베니키아 중문은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잡은 호텔로 두루 인기가 높아요! 깔끔한 객실과 와인 판매점 등 실용만점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특히 중문 중심가에 있어 버스 정류장도 가깝고, 중문관광단지까지 도보 이동도 가능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주차장이 작지만 대체로 깨끗하고 훌륭해요!”
주차장이 좁아 외부 주차장으로 안내 받은 것 빼고는 모두 좋았어요. 위치도 좋고, 청결하고, 룸 컨디션이 특히 만족스러웠어요. –Sa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그랜드메르호텔 제주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6만 원대 레전드 가성비 숙소!
2.마운틴 전망의 힐링 객실
3.중문 혼밥 맛집 차로 10분, 버스 20분 이내 거리
객실 – 스탠다드 D


마지막으로 중문 그랜드메르 호텔 제주 소개할게요! 스탠다드 룸은 총 4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요. 그중에서도 혼자 머물기 좋은 객실은 D 타입이에요. 발코니가 놓여있어 마운틴뷰를 감상하기 좋고 객실 사이즈도 넉넉해 여유롭게 머물기 좋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 6만 원대에 머물 수 있어요.
어메니티


욕실에는 샤워부스와 비데가 설치되어 있어요.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젤, 비누, 헤어드라이기, 수건이 준비돼요. 치약과 칫솔, 면도기는 개별적으로 준비해 주세요.
조식

아침 식사는 1층 로비 카페에서 오전 8시부터 9시 30분 사이에 셀프 뷔페로 즐길 수 있어요. 제주산 신선한 샐러드, 계란 프라이, 토스트, 원두커피, 감귤주스 등이 준비돼요. 놀라운 점은 단돈 4,500원이라는 거!
로비 / 부대시설

로비는 1층이에요. 체크인은 오후 4시부터 진행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예요.


부대시설로는 로비라운지와 이어진 야외 데크, 아웃도어가든, 비즈니스 센터, 스카이라운지 등이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저렴한 가격대에 신식 시설을 갖춘 제주 중문 그랜드메르 호텔은 세련미 넘치는 외관과 화사한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보유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앞서 소개한 중문 맛집들 역시 차로는 1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하며,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 20분 정도면 도착 가능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이만하면 대만족이에요!”
객실도 청결하고 조식도 가격대비 엄청 좋았어요. 한 가지 아쉬운 건 근처에 편의점이 없었다는 점이에요! –euni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unsplash,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아리아 호텔 홈페이지 & 공식 인스타그램, 트립닷컴, 베니키아 중문호텔 홈페이지